[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할리스(HOLLYS)커피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8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개글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모두가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기업분석
Ⅱ. 경쟁사 분석
Ⅲ. 커피산업 BCG매트릭스
Ⅳ. SWOT 분석
Ⅴ. STP 분석
Ⅵ. 기존 전략
Ⅶ. 새로운 전략
Ⅷ. 참고문헌
- 본문내용
-
SWOT분석
(1) 강점(Strength)
- 국내 브랜드
할리스 커피는 순수 국내 브랜드이다. 스타벅스 보다 1년 먼저 강남에 테이크 아웃형 커피 전문점을 선보였지만 마케팅 부족으로 스타벅스 아성에 묻혔다. 이때 구원 투수로 등장한 사람이 2004년에 취임한 정수연 사장이다
- 신선도 유지
할리스 커피는 신선함을 무기로 소비자 입맛을 당기고 있다. 올 초부터 ‘볶은 지 한 달 이내의 신선한 커피’만을 사용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커피의 신선도를 높이고,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산지(아라비카)에서 원두를 직접 공급 받기 시작했다. 커피는 로스팅 직후부터 산화되는데 해외에서 수개월간 유통 과정을 통해 공급 받은 원두를 사용하는 타 브랜드와 ‘신선도’에서 앞선다는 것이다. 게다가 매장 관리를 통해 1개월 내 볶은 원두 커피만을 사용한다. 할리스 커피 매장은 사용 중인 원두의 볶은 날짜를 매장 안의 칠판에 명시한다.
또한, 커피를 뽑은 후 18~23초가 지나면 미련없이 버리는 것 등도 할리스의 신선도를 입증해 주는 예이다.
할리스 커피는 신선도 캠페인 이후 ‘커피 맛이 좋아졌다’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다.
- 웰빙 트랜드에 맞춘 웰빙차 출시
할리스커피는 현재까지 총 7종의 잎차 관련 메뉴와 차 원료를 블랜딩한 할라치노와 라떼 메뉴 4종을 선보이고 있다. 할리스커피에서 선보이고 있는 녹차의 경우 녹차의 떫은맛과 밋밋한 향을 보완하기 위해 과일조각과 분말 잎이 들어있어 녹차의 효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과일향으로 마시는 즐거움을 더했다.
기존의 잎차 제품들도 매출의 일정 포션을 차지하면서 주요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고 티라떼와 티할리치노 제품의 매출도 최근 크게 늘어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 다양한 소비자층
할리스는 손님에 대한 배려가 특별하다. 흔히 커피와 노인들은 잘 매칭이 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할리스에선 노년층이 30%정도(물론 지역별로 차이가 있겠지만)라 하니 손님들을 맞이하는 직원들의 서비스와 친절을 가히 짐작하고도 남는다.
- 저렴한 가격
할리스 커피의 대부분의 메뉴들은 타브랜드(예,스타벅스,커피 빈)에 비해 저렴하다. 예를 들어 스몰사이즈 카페라떼의 경우 스타벅스에선 3800원, 커피 빈에서는 4300원으로 높은 가격으로 제공하지만 할리스 커피에서는 27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 문화가 함께하는 공간
지속적인 영화, 연극, 뮤지컬 등 다채로운 문화 예술 활동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할리스 커피를 방문하는 고객님에게 보다 빠른 문화 행사 소식을 알려주고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리필 서비스
타브랜드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리필 제도를 할리스 커피에서는 시행하고 있다.
500원을 내면 1회 커피 리필을 해주는 이 제도는 충성 고객을 만드는 중요한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 매장수
국내 매장수 순위에서 스타벅스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70개의 할리스 커피 매장은 번화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되었고 이로 인해 매출액과 인지도에 영향을 주고 있다.
<중략>
자료평가
- 대박 자료!! 생큐베리감사~~
- rhtm***
(2008.10.16 17:53: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