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위즈위드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과의사결정]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위즈위드는 국내에서 B2C사상 거의 최초이자 최고 점유율을 자랑하는 온라인 해외물품 구매대행쇼핑몰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해외 쇼핑몰에서의 구매시 까다로운 통관절차와 언어장벽, 배송위험등의 위험을 해소하고 고객의 편의를 유도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 인터넷 쇼핑몰 ‘위즈위드’ 의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1. WIZWID
2. WIZWID의 등장배경
3. 매출
Ⅱ. 본 론
1. 시장 환경분석
(1) 우리나라 온라인 구매대행 서비스 시장
2. 경쟁사 분석
3.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Ⅲ. 결 론
- WIZWID의 미래
- 본문내용
-
4. SWOT 분석
(1) Strength
- 선발주자로서의 이점
트렌드 리더들의 해외 쇼핑 구매대행 사이트, 위즈위드(WIZWID). 2001년 2월 서비스를 시작하여 최근까지 대응할 만한 경쟁 사이트는 찾아보기 힘들다. 구매 대행 전문 사이트가 있으나 그만한 규모와 매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지 못하다. 또한 여타 종합 쇼핑몰이 운영되고 있으나 그 뒤를 쫓는 것은 최근에야 시도되고 있다.
- 전문화된 편리한 서비스
타 사이트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상세한 구매 정보 제공과 구매 서비스로 방문자들로 하여금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한 사이트로, 특히 위즈위드(WIZWID)는 국내에서 구입하기 힘든 해외 상품들을 클릭(Click) 하나로 구매하도록 한 차별화를 시도한 쇼핑몰 사이트이다. 2003년 위즈위드(WIZWID)는 한 차원 높은 서비스로 국내 대표 해외 쇼핑몰의 자리를 다시한번 확고히 다지고자 했다. 그 발판이 바로 사이트 리뉴얼이었다. 국내 TOP 브랜드 상품도 판매할 수 있는 위즈몰(Wiz Mall) 운영을 통해 기존 서비스의 확장을 결정하였다. 이미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로 패션 트렌드 리더 (Trend Leader)의 이미지로 인지를 굳힌 위즈위드가 이 같은 국내 상품 판매 서비스 확장을 내세운 것은 해외 상품 구매대행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지만, 국내에서 공급이 가능한 TOP 브랜드에 대한 고객 요구사항(Needs)이 무한하게 존재하고, 기존 해외 구매대행의 여러 가지 불편한 점(배송기간 등)을 다소 해소하기 위한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 또한 Wiz Adress(전문가용 해외쇼핑)는 해외 쇼핑몰이 국내로 배송되지 않는 경우 고객에게 미국 주소를 제공하고 LA에서 재포장 후 국내의 원하는 장소로 배송해 주는 시스템이다. 해외 쇼핑을 즐기는 매니아나 전문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시도이다. 이들을 포함하여 고객을 위한 편리한 이용별 메뉴를 살펴보면 Wiz Shop(해외쇼핑 구매대행), Wiz Mal(Top브랜드 국내 쇼핑)l, Wiz Special(쇼핑기획전), Wiz Brand(입점 브랜드), Wiz Adress(전문가용 해외쇼핑), SkinRx(스킨트리트먼트shop)의 6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비슷하지만, 고객의 편의를 위한 세부적 테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략>
자료평가
- 내용 괜찮네욤~~
- rhtm***
(2008.10.09 11:52: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