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위즈위드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과의사결정]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위즈위드는 국내에서 B2C사상 거의 최초이자 최고 점유율을 자랑하는 온라인 해외물품 구매대행쇼핑몰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해외 쇼핑몰에서의 구매시 까다로운 통관절차와 언어장벽, 배송위험등의 위험을 해소하고 고객의 편의를 유도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 인터넷 쇼핑몰 ‘위즈위드’ 의 경영전략에 대해 조사분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1. WIZWID
2. WIZWID의 등장배경
3. 매출

Ⅱ. 본 론
1. 시장 환경분석
(1) 우리나라 온라인 구매대행 서비스 시장
2. 경쟁사 분석
3.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Ⅲ. 결 론
- WIZWID의 미래
본문내용
4. SWOT 분석
(1) Strength
- 선발주자로서의 이점
트렌드 리더들의 해외 쇼핑 구매대행 사이트, 위즈위드(WIZWID). 2001년 2월 서비스를 시작하여 최근까지 대응할 만한 경쟁 사이트는 찾아보기 힘들다. 구매 대행 전문 사이트가 있으나 그만한 규모와 매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지 못하다. 또한 여타 종합 쇼핑몰이 운영되고 있으나 그 뒤를 쫓는 것은 최근에야 시도되고 있다.
- 전문화된 편리한 서비스
타 사이트에서 찾아 볼 수 없는 상세한 구매 정보 제공과 구매 서비스로 방문자들로 하여금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한 사이트로, 특히 위즈위드(WIZWID)는 국내에서 구입하기 힘든 해외 상품들을 클릭(Click) 하나로 구매하도록 한 차별화를 시도한 쇼핑몰 사이트이다. 2003년 위즈위드(WIZWID)는 한 차원 높은 서비스로 국내 대표 해외 쇼핑몰의 자리를 다시한번 확고히 다지고자 했다. 그 발판이 바로 사이트 리뉴얼이었다. 국내 TOP 브랜드 상품도 판매할 수 있는 위즈몰(Wiz Mall) 운영을 통해 기존 서비스의 확장을 결정하였다. 이미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로 패션 트렌드 리더 (Trend Leader)의 이미지로 인지를 굳힌 위즈위드가 이 같은 국내 상품 판매 서비스 확장을 내세운 것은 해외 상품 구매대행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지만, 국내에서 공급이 가능한 TOP 브랜드에 대한 고객 요구사항(Needs)이 무한하게 존재하고, 기존 해외 구매대행의 여러 가지 불편한 점(배송기간 등)을 다소 해소하기 위한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 또한 Wiz Adress(전문가용 해외쇼핑)는 해외 쇼핑몰이 국내로 배송되지 않는 경우 고객에게 미국 주소를 제공하고 LA에서 재포장 후 국내의 원하는 장소로 배송해 주는 시스템이다. 해외 쇼핑을 즐기는 매니아나 전문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시도이다. 이들을 포함하여 고객을 위한 편리한 이용별 메뉴를 살펴보면 Wiz Shop(해외쇼핑 구매대행), Wiz Mal(Top브랜드 국내 쇼핑)l, Wiz Special(쇼핑기획전), Wiz Brand(입점 브랜드), Wiz Adress(전문가용 해외쇼핑), SkinRx(스킨트리트먼트shop)의 6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비슷하지만, 고객의 편의를 위한 세부적 테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괜찮네욤~~
  • rhtm***
    (2008.10.09 11:52:3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대우 실패사례
  • 및 회사채 발행등 외부차입(GM과의 전략적 제휴)을 통하여 부족자금을 조달하여 여타의 계열사에 비해 대우그룹의 구조조정 진행이 1년이상 지체되었다. (대우는 600여개 해외법인 사업장과 부실/우량 구분 없는 무분별한 기업인수(상당수 위장계열사 존재)로 97년 부채가 42조8천억에서 98년 한해동안에 17조원이 증가 하는등 경쟁력(수익성) 있는 회사, 즉 재계일등회사 1위소비제품이 없는 방만한 문어발식 확장경영을 실시했다.)김회장은 과거의 성공신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해외인터넷 쇼핑몰「Wizwid」의 마케팅전략’03년 2학기 마케팅관리 기말보고서● 마케팅관리 ●Ⅰ. 들어가며1.1 우리사회의 트렌드 흐름1.2 Wizwid 회사소개Ⅱ. 시장 환경분석2.1 인터넷과 패션시장 그리고 고객2.2 경쟁사 분석Ⅲ. Wizid의 현 마케팅 전략 분석3.1 기업 및 사업 단위 전략, 외부시장 테스트3.2 STP 분석3.3 4P 전략분석3.4 7C 전략분석3.5 SWOT분석Ⅳ. 전 략4.1 현상황 재고4.2 단기전략4.3 장기전략Ⅴ. 나가며Ⅵ. 부 록5.1 인용 자료

  • [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SKT – 21C 경영 전략 Vision2010< 서론 및 기업 개요 >-2SKT ?SKT 연혁SKT 구조SKT VisionSKT Mission< 외부 환경 분석 >-7기업 환경정보 기술 환경현행 경쟁 세력현행 가치 System제품군별 정보비중제품군별 ISVC45현행 가치 사슬SKT 기능별 구조활동 별 세부 목표활동 별 문제점< 21C SKT – New Strategy >-

  • [마케팅전략]이마트의 마케팅 성공 사례
  • 목 차 1. 대형할인점 시장 2. 이마트 선정이유 3. 이마트 탄생배경 4. 이마트 연혁 (1930-2002) 5. 이마트 경영전략 6. 이마트 매출액과 점포수 7. 이마트 환경분석 8. 이마트의 S.T.P 전략 9. 이마트의 4P 전략 10. 이마트 경영성과 및 사회적 영향 11. 이마트 문제제기 12. 새로운 전략 (문제점 개선방안)13. 시사점 및 각자들의 생각 1. 대형할인점에 관하여.21세기 유통시장의 조류는 최소화된 유통단계, 최적화된 네트워크, 폭 넓은 상품구색을 활용한 전

  • [A+레포트]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성장을 위한 사례분석 및 발전전략
  • 및 물류기업에 관련된 이론적인 내용을 검토하고, 우리나라 물류산업의 현황 및 정책과 글로벌 물류산업의 주요 동향을 분석하고, 글로벌 물류기업의 성장 사례를 분석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물류 리더기업 성장을 위한 발전전략을 제시하였다.Ⅱ. 이론적 검토1. 물류의 정의1948년에 미국마케팅협회(AMA)에서는 “생산의 단계에서 소비 및 이용의 단계에 이르기까지의 상품의 이동 및 취급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1962년에 미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