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스턴 대학교의 표절정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표절의 정의
II. 표절의 유형
III. 표절을 피하는 방법
IV. 인용의 사용
V. 원본을 인용할 때
VI. 정책
(1) 프린스턴 대학교의 표절 정책
(2) 국내 대학들의 정책 비교분석
VII. 출처
- 본문내용
-
I. 표절의 정의
대학에서 쓰는 글들의 대부분은 외부 자료를 사용하게 된다. 자신의 글을 작성하며 다른 글로부터 자료를 가지고 올 때, 다른 자료를 인용했음을 증거로 명시해 놓아야 한다. 만약 그렇게 하지 않을 경우 그것은 다른 사람의 글을 훔치는 것이고, 이러한 것을 표절이라고 하고 학문적인 세계에서 매우 중대한 범죄이다.
II. 표절의 유형
1. 다른 자료에서 인용된 내용을 인용부호로 표시하거나, 각주 또는 미주에 자료의 출처를 적어 놓지 않는 것
해결 방법 : 당신이 자료를 가져 올 때에는 출처에 있는 페이지 번호를 표시하고 글을 쓰기 시작해야 한다. 비록 단지 1개의 단어만이더라도, 항상 당신이 자료에서 베끼는 낱말의 주위에 인용부호를 둔다.
2. 다른 사람이 작성한 자료를 약간 수정하고 다른 말로 설명한 뒤 출처를 표시하지 않는 것
해결 방법 : 다른 사람의 글을 보면 그 글의 아이디어를 따라하게 된다. 그러므로 전문가의 글을 그대로 따라하지 말고, 그것을 분석하고 비판하여 당신 자신의 의견을 써야 한다.
III. 표절을 피하는 방법
1. 인용할 때마다 자료의 쪽수를 언급하면서 시작한다. 비록 한 단어일지라도, 항상 자료에서 복사해온 말들 주위에 인용부호를 사용해야한다.
2.당신이 인용구를 단지, 작가의 생각의 샘으로만 제공한다고 해도, 당신은 그 자료에 대해 충분히 생각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에세이에서, 학생들은 전문가들이 말했던 많은 것을 종합적으로 다루었다는 것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 문장을 바꿔 인용할 경우에도, 다른 사람의 생각을 원본에서 약간만 바꾼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생각을 보여줄 필요가 있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의 생각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한 절을 바꾸어 표현하길 원한다면, 그 바꿔 인용한 부분을 에세이에 포함할 때 원작자를 언급해야만 한다.
IV. 인용의 사용
인용 통합하기
매끄러운 글의 흐름을 위해서, 소개 부분에서는 분리된 두 문장 보다는 구두점을 사용하여 통합된 인용문장으로 사용하도록 한다.
예시)
Lincoln always refers to the nation as a whole. "Let us strive on to finish the work we are in,"
Lincoln always refers to the nation as a whole: "Let us strive on to finish the work we are in."
- 참고문헌
-
Princeton Writing Center, Plagiarism, Princeton Writing Program,
http://web.princeton.edu/sites/writing/Writing_Center/handouts/html/Plagiarism.htm
(2008-07-06)
Princeton Writing Center, Using Quotations, Princeton Writing Program,
http://web.princeton.edu/sites/writing/Writing_Center/handouts/html/UsingQuotations.htm
(2008-07-06)
Princeton Writing Center, When to Cite Sources, Princeton Writing Program,
http://web.princeton.edu/sites/writing/Writing_Center/handouts/html/WhentoCiteSources.htm
(2008-07-06)
PrincetonUniversity, Rights, Rules Responsibilities, PrincetonUniversity
http://www.princeton.edu/pr/pub/rrr/04/33.htm
(2008-07-06)
서울대 연구처 연구진실성위원회
http://research.snu.ac.kr/cri/cri_01_01.asp
(2008-07-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테이크 아웃 컵 홀더 사업 - 사업 계획서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설명하시오(사회복지현장의 사례를 들어 각 방법론의 필요성 서술)
- 가계도의 개념과 가계도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을 설명하시오
- 우리나라는 다른국가에 비해 고령사회로의 진행속도가 빠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사회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다. 이들 중에서 노인문제
- 의사결정에 대하여 요약정리하고, 의사결정과정에서 사회복지행정가가 수행하는 역할 중 본인이 원하는 역할은 무엇이며 그 역할을 왜
- 아동학대 레포트
- [연구방법론] SNS 이용이 20대의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 리더십의철학_학습한 리더십 이론 중 2개를 선택하여 내용을 설명하고, 본인이 경험한 리더
- 스트레스 대처 양식 3가지의 개념과 대처양식에 대한 사례를 제시하고, 예비심리상담사로서 처할 수 있는 스트레스 상황과 효율적인 대처 방식에 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