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 마케팅] 소규모 영어 학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사업소개
2. 사업 선택의 동기
· 참고 통계 자료
【본론】
3. 사업 목표
4. 상세 사업 계획 설명
· 교사 임용
· 원생 유치 및 관리
· 서비스 내용 및 계획
· 사업성
‥ 차별성
‥ 가격경쟁력
‥ 수익성
5. 표적시장
· 목표 시장
· 표적 대상
6. 마케팅 믹스(4P's)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7. SWOT분석
8. 추진방향
【결론】
9. 결론 도출
본문내용
Ⅰ. 사업소개
우리 7조가 추진할 사업계획을 소개 하겠다. 우리 7조에서는 교습소와 비슷한 형식의 학원과 유학 사업을 합친 개념의 소규모 영어 학원을 창업 할 계획이다.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으로, 국내에서 토익, 토플, 영어회화를 가르치고, 후에 학원 내 미국 현지 강사들의 집에 방학 중 단기간으로 어학연수를 실시 할 생각이다. 더욱이 회화실력이나, 공인어학성적을 인정을 받아 외국으로 가서 학업을 계속 할 생각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SAT준비반을 개설 할 생각이다. 방학 때 단기간 어학연수를 통하여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추후에는 다양한 미국교육시장에 대한 프로그램을 적합하게 만들어서 사업을 해 나갈 생각이다. 또한 국내에서도 공인어학성적으로 대입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규모그룹 형식의 학원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방학 동안에는 단기 어학연수로 수익성을 창출할 예정이다. 그렇게 자본금규모를 늘이면서 사업영역을 유학으로 확대해 나갈 생각이다.
그러므로 교육열과 소득수준이 높은 수성구에 거주하는 고등학생과 대학생, 그리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Ⅱ. 사업 선택의 동기
아래 그래프와 표는 해외로 유학을 떠나는 학생들의 통계 자료이다.
사업 대상으로는 가디언 제도에 의해 부모가 모두 함께 동반해야 하고 3개월 이상 1년 미만의 단기 해외 연수를 다녀온 학생들은 다음 학년으로 진급시키지 못하도록 하는 유학 관련 학적 처리 지침이 시달되어 단기간의 유학에 어려움이 있어 제외를 하고 고등학생과 대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할 것이다.
통계자료를 보시면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학 국가는 미국임을 알 수 있고 또한 대학생들의 유학생 수가 20만을 넘어섰다
때문에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해외 유학 수요에 발맞추어 교습소를 개설하고 체계적인 교육과 유학에 대한 안전성을 도모하고 다른 업체와는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영어 능력 향상과 해외 유학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기 위해 이 아이템을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학식(2004), <<마케팅>>, (법문사)

다락원 유학부(2000), <<(21세기) 미국유학사전>>, (다락원)

임규남(2007), <<해외 영어연수/조기 유학 독인가? 약인가?>>, (종합출판외국어)


(기사색인)
영어 학원에 대한 학부모의 기대와 선정 기준 / 서진희 / 매지영미어문학회


(기타)
대구광역시 동부교육청 (http://www.dgdbe.go.kr/)
대구경북지방통계청 (http://gyeongbuk.nso.go.kr/)



(자료협조)
경북대학교 영어교육대학원 배 상훈
대구 유학네트 영남대지점 황 우성

대구 시사외국어학원
시지 S&T 영어교습소
시지 YALE 외국어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비타민 샐러드와 비타민 음료 판매 카페 사업계획서
  • 목 차사업 요약회사개요회사현황회사연혁사업목표 및 일정조직 및 인적자원조직 구성도 및 직무 내용대표자 및 경영진 현황(핵심 인력)주주현황관계회사 내용제품 및 서비스제품(상품)의 내용제품(상품)아이템 선정과정 및 사업전망기술현황기술개발 투자현황 및 계획4. 생산 및 시설계획생산 및 시설 현황원부자재 사용 및 조달 계획생산공정시설투자계획5. 마케팅시장조사 및 분석마케팅 전략6. 재무전략재무현황재무추정향후

  • 레몬잉글리쉬 마케팅 전략
  • 마케팅원론 프로젝트Ⅰ. 프로젝트에 대한 대상 선정1. 선정 업체 대상 : Lemon English위치 : 신촌 지하철 역 7번 출구 100m 전방 아이스페이스 빌딩 605호규모 : 강사 1명이 운영. 오피스텔 1개실. 수강생 20여 명설립 : 2006년 3월 Lemon English는 자신을 ‘힐링 코치’로 자처하며 영어에 대한 공포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치유하는 영어학원이다. Lemon English 사장이자 강사인 Cathy는 영어를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통하지 않고 순수하게 한국에서 공부한 케이스

  • [사업계획서]테마 카페와 애견 카페의 퓨전 사업계획서
  • 사업자등록>개인사업자 - 개인 사업자란 경영의 모든 책임을 등록된 대표자가 지는 사업자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소규모 회사나 사무실, 가게, 식당 등은 개인 사업자인 경우가 많다. 개인 사업자는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일반과세자 - 모든 개인 사업자가 동일하게 부가가치세를 납부하는 것은 아니다. 영세한 개인 사업자에 대해서는 과세특례를 적용하여 간편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게 하였다. 이러한 사업자를 과세특례자라고 하는데, 이를

  • [마케팅] 신제품개발과 그에 따른 마케팅전략 수립 - 휴대폰 사전
  • 마케팅 계획, 수학적 모델링 등을 국경에 제한 없이 실시간 공동작업이 가능해짐으로써 상품설계에서 제조, 생산, 유통, 서비스가 하나의 부서나 기업과 업계, 국가의 경계를 넘어서 이뤄질 것이기 때문에 향후 타 회사와의 제휴 또한 중요한 사업 전략으로 고려된다. 이것은 공급자인 우리 회사가 일방적으로 상품을 공급하는 것을 없애고 소비자의 유행과 입맛에 맞는 소비자 중심 공급으로 내부 방침을 세운 것에 기인할 것이다. 또한 우리 기업은 고

  • [마케팅관리]인터넷 마케팅 전략 사례 연구 -(주) 이투스 그룹
  • 소규모 조직으로서 이투스는 내부적으로는 전략 수립에 치중하고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외부업체를 통한 아웃소싱(홍보대행사, 온라인 광고대행사, 사이트 제작사 등)을 최대한 활용하였기에 지금과 같은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현재까지는 신생벤처기업으로서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나 변화에 민감한 교육시장의 성격상 완벽한 제품의 출시까지는 안심할 수 없다. 년도억원1 12000 6500 1999 20002001 75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