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항공산업] 유명 항공사(싱가폴 항공, 대한항공)와 저가항공사(SouthWest Airline, 한성항공)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항공사별 매출현황 & 우리나라 항공수송순위

2. 싱가폴 항공사 소개 및 차별화전략

3. 대한항공의 소개 및 차별화 전략

4. SouthWest Airline의 소개 및 차별화전략

5. 한성항공의 소개 및 차별화 전략

결론
본문내용
서론

20세기 전까지만 해도 여가를 누릴 수 있었던 일부 상류층이나 귀족들만이 즐길 수 있었다. 관광이 오늘에 와서는 산업화된 국가들 사이에서는 기술적인 진보와 경제성장으로 말미암아 노동시간이 감소됨으로서 많은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됨으로 인하여 관광은 의,식,주 와 같이 모든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불가결한 부분으로 정착되어가고 있다.
우리나라의 최근 국제관광객의 이동의 약 95%를 항공기운송에 의존하고 있으며 세계관광객의 절대적인 교통수단이 되는 항공 운송업은 각국의 치열한 경쟁속에서 저마다 상품개발, 저렴한 요금보다 나은 서비스를 요구해 감으로써 바야흐로 항공산업 관광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것은 항공운송이 국제관광에 있어서 세계각지로부터 관광객 수지의 가능성을 증대 시키며, 광범위한 관광여행의 일반화를 시켰다는 면에서 관광산업에 다대한 변화와 경향을 주었다고 할 수 있다.
전세계 항공여객은 과거 10년 연평균 8%의 신장을 보였으며 여행거리를 비교하면 국제선여객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고, 현재 전세계 정기항공사의 국제선 여객의 여행거리는 40.8%에 달하고 있으며, ICAO 가입 143개국의 항공회사가 운송한 여객, 화물, 우편물의 약 52%가 미국등 소수의 나라에 집중되고 있는 경향이다. 세계의 항공여행객은 1990년대에 가서는 초음속 여객기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장거리 여행에 있어서 세계의 거리는 절반으로 단축되어 국가 간의 여객 왕래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국제관광에 있어서 필수적인 항공산업을 연구하기 위해 이번 과제에서는 유명 항공사(싱가폴 항공, 대한항공)와 저가항공사(SouthWest Airline, 한성항공)를 소개하고 그들의 차별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항공산업] 저가항공사의 현황과 과제
  • 저가 항공사들이 점차 시장 점유율을 높이면서 새로운 서비스 유형을 개발하는데 성공하고 있다. 특히 미국과 유럽의 경우 저가 항공사는 이미 그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정착됐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지금에야 저가 항공사의 시장성에 눈을 돌리는 추세이다.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세계적 흐름인 저가 항공사의 성공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 및 아시아를 시장으로 하는 저가 항공사의 타당성에 대해 분석하겠다.본론Ⅰ. 항공산업1. 항공

  • [항공사경영론] 항공사 마케팅 성공사례
  • 와 시장 점유율 증대라는 2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할 수 있다. 항공사에서 행하는 가격전략은 크게 저가격 전략과 고가격전략으로 나눌 수가 있다. 신규로 시장에 진입하려는 항공사들은 주로 저가격전략을 사용하여 시장에 진입하려는 경향을 보이며 이미 시장에 진입하여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항공사들은 더 나은 서비스와 차별화를 위하여 고가격전략을 사용한다.저가격전략은 세가지 부분으로 이루어진다. 특정노선 취항, 기종 단일화, 부대비용

  • [전략경영, 경영전략]대한항공 진에어(JIN AIR)의 브랜드 아이덴티(brand Identity) 확립 전략, 마케팅, SWOT, 저가항공사
  • 산업동향과 전망5) 항공운송실적과 전망(우리나라)- 2009년 이후 해마다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국외에서 들어오는 관광객의 수요가 증가추세 구분07년08년09년10년11년12년전체(백만명)545252606369국내(백만명)171718202122국외(백만명)373534404247I. 외부환경분석 (Cont’d)5/526) LCC 항공사의 성장■ 우리나라 개요- 국내 최초의 LCC항공사는 2005년 8월 한성항공을 시작으로 형성.- LCC항공사의 여객 점유율은 2012년 6월 현재 국내선 43.2%, 국제선

  • [진에어의 녹색경영][녹색경영][경영전략][진에어 경영전략][저가항공사 진에어 경영전략][경영 전략 분석][요소별 Needs 분석]
  • 1. Introduction Company1) Vision : 프리미엄 실용 중단거리 항공사(A premium short haul carrier)2) Mission- 누구나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중적 항공사- 합리적인 소비자가 선택하는 실용적 항공사- Global Standard 수준의 안정성 제공- 효율적인 저원가 구조 확립3) 슬로건 : ‘Fly, better flyJin Air’(진에어와 함께 하는 더 나은 비행)4) History- 08년 1월 법인설립(대한항공 100% 출자)- 08년 7월 김포-제주 신규취항- 09년 12월 국제선 신규 취항5) 특징- 국내 저가 항공사

  • 공항마케팅 The Air Transport Value Chain - 항공운송가치사슬
  • 항공산업에서의 수평적 관계에 대한 분류는 air transport value chain 구조 내의 산업적 운영자들에게 존재한다.⑤ 그림 2.1은 전체의 산업적 관계자 사이에서의 주체, 위치, 역할, 주된 업무를 보여준다. ⑥ 여행객의 여행 경험은 항공사, 공항 사업, 여행사, 여행 에이젼시, 기타 공급자의 최적화 와 관련이 있으며 결정적인 역할은 모든 산업적인 영향의 ‘metaregulators의 민영화에 의해 수행됨을 알 수 있다.Figure 2.1 The air transport value chain : a static view그림 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