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론] 삼성전자 SENS(센스 노트북) Revitalization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1. 상황 분석
2. 1. 1. 자사 및 제품 분석(SENS)
2. 1. 2. 소비자 분석
2. 1. 3. 문제점 및 해결 과제
2. 2. 커뮤니케이션 분석
2. 2. 1. 기존 광고 분석
2. 2. 2. 기존 퍼블리시티 및 이벤트 분석
2. 2. 3. 케이스 스터디
3. 1. 전략 제시
3. 1. 1. 목표 설정
3. 1. 2. 타깃 설정
3. 1. 3. 전략 설정
3. 2. 전술 프로그램
3. 2. 1. 이벤트 전술
3. 2. 2. 프로모션 전술
3. 2. 3. TV 광고 전술
3. 2. 4. 드라마 PPL 전술
3. 2. 5. 인쇄 광고 전술
3. 2. 6. 퍼블리시티 전술
3. 2. 7. 일정 및 예산
4.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현재 노트북 시장은 연평균 12% 성장을 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HP, DELL을 중심으로 저가형 모델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고, 100만 원 이하 저가 노트PC시장 중심으로 시장의 수요가 증가하나 전체 시장은 아직 100~150만 원대 시장이 중심이다. 또한 와이브로/HSDPA 등 노트PC의 ‘휴대성’이 한층 강조되고 있다. 현재도 삼성전자 SENS는 1995년 론칭 이후 13년째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으나 경쟁사의 빅 모델 기용 및 광고량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선두를 위협당하고 있다. 또한 외산 브랜드의 MS확대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
현재 SENS는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그것, SENS’라는 카피의 TV CF를 통해 트렌디한 이미지 형성에 어느 정도 성공했다. 그러나 브랜드의 역사가 10년 이상 되었기 때문에 여전히 노후화 이미지가 잔존한 상태이며 SENS의 프리미엄 이미지 역시 다소 희석된 상황이다. 본론에서 언급하겠지만 현재 SENS는 타 경쟁사에 위협받는 1위이며, SENS가 진정한 파워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변화를 향한 강력한 drive가 요구되는 바이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삼성전자에서 요구한 대로 Brand revitalization을 통한 SENS 시장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내놓고, 어떻게 하면 SENS가 sensation한 변화를 통해 SENS만의 앞서나가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할 것인지를 강구하고 대책을 제시해 보겠다.
2. 1. 상황 분석
2. 1. 1. 자사 및 제품 분석(SENS)
SENS의 제품은 뛰어나다. 발 빠른 신기술 도입으로 13년 동안 우리나라 노트북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발전된 그래픽 성능과 뛰어난 데이터 처리 속도로 ‘시스템의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블루투스와 같은 무선 기술을 탑재하여 노트북의 최강점인 ‘뛰어난 이동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무게가 가볍다는 점’에서도 노트북의 필요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뿐 아니라, SENS는 디자인 또한 뛰어나 여전히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제일 처음 컬러 마케팅을 도입하여 노트북 시장에 sensation을 불러 일으켰으며, 그와 함께 현재 다양한 컬러의 노트북을 출시하여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디자인은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었으며, 노트북 시장에서의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내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