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론] 삼성전자 SENS(센스 노트북) Revitalization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1. 상황 분석
2. 1. 1. 자사 및 제품 분석(SENS)
2. 1. 2. 소비자 분석
2. 1. 3. 문제점 및 해결 과제

2. 2. 커뮤니케이션 분석
2. 2. 1. 기존 광고 분석
2. 2. 2. 기존 퍼블리시티 및 이벤트 분석
2. 2. 3. 케이스 스터디

3. 1. 전략 제시
3. 1. 1. 목표 설정
3. 1. 2. 타깃 설정
3. 1. 3. 전략 설정

3. 2. 전술 프로그램
3. 2. 1. 이벤트 전술
3. 2. 2. 프로모션 전술
3. 2. 3. TV 광고 전술
3. 2. 4. 드라마 PPL 전술
3. 2. 5. 인쇄 광고 전술
3. 2. 6. 퍼블리시티 전술
3. 2. 7. 일정 및 예산

4.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현재 노트북 시장은 연평균 12% 성장을 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HP, DELL을 중심으로 저가형 모델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고, 100만 원 이하 저가 노트PC시장 중심으로 시장의 수요가 증가하나 전체 시장은 아직 100~150만 원대 시장이 중심이다. 또한 와이브로/HSDPA 등 노트PC의 ‘휴대성’이 한층 강조되고 있다. 현재도 삼성전자 SENS는 1995년 론칭 이후 13년째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으나 경쟁사의 빅 모델 기용 및 광고량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선두를 위협당하고 있다. 또한 외산 브랜드의 MS확대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
현재 SENS는 ‘언제 어디서나 빛나는 그것, SENS’라는 카피의 TV CF를 통해 트렌디한 이미지 형성에 어느 정도 성공했다. 그러나 브랜드의 역사가 10년 이상 되었기 때문에 여전히 노후화 이미지가 잔존한 상태이며 SENS의 프리미엄 이미지 역시 다소 희석된 상황이다. 본론에서 언급하겠지만 현재 SENS는 타 경쟁사에 위협받는 1위이며, SENS가 진정한 파워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변화를 향한 강력한 drive가 요구되는 바이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삼성전자에서 요구한 대로 Brand revitalization을 통한 SENS 시장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내놓고, 어떻게 하면 SENS가 sensation한 변화를 통해 SENS만의 앞서나가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할 것인지를 강구하고 대책을 제시해 보겠다.
2. 1. 상황 분석
2. 1. 1. 자사 및 제품 분석(SENS)
SENS의 제품은 뛰어나다. 발 빠른 신기술 도입으로 13년 동안 우리나라 노트북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발전된 그래픽 성능과 뛰어난 데이터 처리 속도로 ‘시스템의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블루투스와 같은 무선 기술을 탑재하여 노트북의 최강점인 ‘뛰어난 이동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무게가 가볍다는 점’에서도 노트북의 필요조건을 충족시키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뿐 아니라, SENS는 디자인 또한 뛰어나 여전히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제일 처음 컬러 마케팅을 도입하여 노트북 시장에 sensation을 불러 일으켰으며, 그와 함께 현재 다양한 컬러의 노트북을 출시하여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과 디자인은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었으며, 노트북 시장에서의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내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디자인경영
  • 전략을 세웠다. 패키지는 숙녀 화장실 선반에 놓기에 알맞은 제품으로 보이도록 우아하게 곡선으로 디자인되어 Daily Facials라는 브랜드를 지켜나갔다. 심미적인 것에 촛점을 맞춘 결과로 P&G사는 미국의 페이셜 클렌징 부문에서 Daily Facials 브랜드를 정상의 브랜드로 만들었다. 2. P&G의 전략1) 디자인 매니저P&G의 디자인 매니저들은 일반적으로 제품, 패키지, 디스플레이나 광고디자인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대신 그들은 외부의 디자인 에이전시와 P&G

  • [광고홍보론] 삼성 노트북 SENS(센스)의 브랜드 Revitalization 전략
  • 노트북 PC는 가지고 있지 않은소비자들을 자극 시킴 노트북 PC가 필요하나, 구매한 적이 없는 소비자 4SENSMarcom Statement 새로운 SENS의 Marcom Statement - 당신이 원하는 것, 필요로 하는 것은 센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노트북의 외부 조건이 아닌 노트북 본질 그 자체!- 노트북의 본질을 가장 잘 담아낸 그것이 바로 센스!- 언제, 어디서나 센스만 있으면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은 충족 되어질 수 있다!All You Need is SENS5SENS광고 전략 SENS의

  • [마케팅] 인터넷을 통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활용
  • 광고의 장점가. 인터넷 이용 시간대에 따른 분석나. 인터넷광고가 타매체 광고에 비해 주목 받는 점Ⅴ. 인터넷과 IMC1. 효과적인 IMC의 사례가. 패션 이너웨어 르페나. 삼성전자 노트북 센스2. 인터넷을 통한 효과적인 IMC 사례가. 최초의 인터넷을 통한 IMC : 스무살의 011 TTL나. 그룹별 맞춤 e-mail이 성공요인 : 삼성전자 애니콜랜드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절묘한 조화 : 태평양 헤라3. 인터넷을 이용한 효과적인 IMC 모델 연구Ⅵ. 결 론● 참

  • 삼성 노트북 SENS(센스)의 브랜드 Revitalization 전략
  • 노트북 PC는 가지고 있지 않은소비자들을 자극 시킴 노트북 PC가 필요하나, 구매한 적이 없는 소비자 4SENSMarcom Statement 새로운 SENS의 Marcom Statement - 당신이 원하는 것, 필요로 하는 것은 센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노트북의 외부 조건이 아닌 노트북 본질 그 자체!- 노트북의 본질을 가장 잘 담아낸 그것이 바로 센스!- 언제, 어디서나 센스만 있으면 당신이 필요로 하는 것은 충족 되어질 수 있다!All You Need is SENS5SENS광고 전략 SENS의

  • LGIBM XNOTE 분석 레포트
  • LGIBMXNOTE목 차-서론- LGIBM 기업소개 노트북 시장상황 노트북 국내 시장점유율 -본론-자사분석 경쟁자분석 고객분석삼성센스 분석 한국hp 분석 브랜드 구성요소 비교 광고분석 lgibm광고 센스 광고브랜드 자산 구축방안브랜드아이덴티티-결론- x-note에 대한 평가와 비판 및 대안점 노트북 시장 상황기술적인 문제와 소비자들의 필요성 부족에 의해 데스크탑 시장보다 늦게 시작(삼성센스)1995년 삼성전자가 노트북컴퓨터 사업을 시작한 이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