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VMH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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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 소개
⑴ LVMH의 탄생
⑵ LVMH의 연혁
⑶ LVMH 기업구조
⑷ LVMH 그룹의 철학과 사명
Ⅱ. 본론: LVMH의 국제화전략
2-1. M&A의 성공
⑴ M&A 전략의 시작
⑵ 성공적인 M&A를 위한 4가지 Method
2-2. 해외 시장 진출
Ⅲ. 결론: LVMH의 성공을 통한 우리기업의 미래
Ⅳ.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⑴ LVMH의 탄생
프랑스의 LVMH는 1987년 코냑으로 유명한 Moet Hennessy사와 가죽제품 전문 Louis Vuitton사의 합병으로 탄생했다. 3백 년의 전통을 가진 LVMH사가 거대 패션 그룹으로 거듭나게 된 것은 합병 직후 패션, 화장품 부문에 뛰어 들면서부터였다. 이후 시계 및 보석류에 진출 했고 1997년에는 유통시장으로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당시 가족기업 형태로 경영되던 유럽의 명품 브랜드들은 LVMH의 주식 인수를 통한 공격적인 미국식 경영방식에 하나 둘씩 무너지고 말았다. 생산 비용을 최대한으로 줄이고 남는 돈을 광고에 투자하는 경영기법으로 LVMH는 그런 브랜드들을 이전보다 수십 배의 가치를 지닌 명품 브랜드로 재탄생시켰다. 처음 [Christian Dior]의 향수 부문을 인수하면서 LVMH사의 명품 브랜드 집어삼키기 공격이 시작되었다.

⑵ LVMH의 연혁
년 도
연 혁
1971
Arnault Group 이 파산 직전의 Moet Hennessy 인수
1984
크리스찬 디오르 향수 부문 인수
1987
경영난에 처한 Louis Vuitton 인수 → LVMH 탄생
Celine 인수
Christian Lacroix 런칭
1988
Givenchy 인수, Sephora Americas
Asia Pacific 런칭
1989
Arnault Group 이 LVMH 최대 주주가 됨
1993~4
Kenzo, Parfumes Kenzo
Guerlain 인수
1996
Loewe 인수
1999
Krug, Chateau d'Yquem, Micheal Kors, Marc Jacobs, Bliss, Hard Candy,
Benefit Cosmetics, Make Up For Ever, Thomas Pink, TAG Heuer, Ebel
Zenith, Chaumet, Phillips,Miami Cruiseline Services, Urban Decay, Fresh,
Omas 인수
Prada, Fendi 와 전략적 제휴
GUCCI 사의 인수합병시도
2000
Emillio Pucci 와 전략적 제휴
2001
DeBeers 와 벤처 합작
La Samaritaine 백화점 운영권 인수
Donna Karan 인수



⑶ LVMH 기업구조
10개의 브랜드로 출발한 LVMH는 합병 이후 14년이라는 짧은 전통을 가지고 현재 5개 사업 부문에 총 50여개의 명품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으며, 100여개 나라에 진출하여 1천 2백5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거대한 글로벌 그룹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사업부
와인, 알코올
패션, 피혁
향수, 화장품
시계, 보석류
유통
시장점유률
28%
18%
21%
22%
11%
브랜드명
모에에샹동,
헤네시
샤토, 디켐등
루이뷔통,
로에베, 셀린, 지방시
펜디,크리스찬
라크르와등
크리스찬디올,
겔랑, 겐조등
태그오이어,
제니스,
쇼메등
DFS
세포라등


※ LVMH 사업구조도

⑷ LVMH 그룹의 철학과 사명
“삶 속의 예술(Art de Vivre)"이라는 서구의 가장 세련된 특성들을 세계적으로 재현하는 것이다. LVMH의 제품들이 구현하는 문화적 가치들은 전통과 혁신을 융합하여 꿈과 판타지를 솟아오르게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사명에 따라 LVMH 그룹은 상품의 질, 창의성, 이미지, 기업정신, 끊임없이 성찰하며 늘 최선을 다하는 것. 이 다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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