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주)화승 경영실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일반적인 현황조사
1. 회사연혁
2. 회사현황
3. 스포츠 업개 현황
Ⅱ.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요인(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t)
Ⅲ. 경영자 분석

Ⅳ. 조직 구조분석

Ⅴ.전략분석
본문내용
2. 회사 현황


1953년 동양고무공업(주)으로 설립되었다. 1957년 동양고무산업(주)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1980년 회사명을 (주)화승으로 바꾸었다. 1985년 미국에 현지법인 설립허가를 취득하였다. 1998년 3월 부도를 내고 9월 화의 인가를 받았으며, 1999년 2월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주)화승상사를 흡수합병하였다. 구조조정을 통해 화의 채무를 변제하여 2005년 1월 화의 상태를 벗어났다.
연간 1800만 켤레의 신발을 생산하는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주로 혁화(가죽신발)를 생산·수출한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르까프가 있다.
2003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2987억 원, 매출액 3084억 원, 당기순이익 -63억 원이다. 본사는 부산광역시연제구 연산5동에 있으며, 서울사무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서초동 1321 번지에 있다.
1953년 동양고무공업㈜의 '기차표' 고무신을 전신으로 출발한 (주)화승은 2003년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였다. 그간 반세기의 세월동안 국민과 함께 희로애락을 같이 해온 대표적인 스포츠 용품회사이다. 신발산업에서 일대혁신을 꿈꾸며 지난 1980년 회사이름을 ㈜화승으로 바꾸고 나이키를 OEM 생산 하면서 신발산업의 고급화를 추구하였고, 이듬해인 1981년 수출의 날에 1억불탑을 수상하면서 재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기 시작하였다. 1985년 부터 한국신발 수출의 20%를 점유하는 등 국내최대의 신발업체로 급부상하기에 이르렀고, 1990년에는 수출 5억불을 달성하여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였다. 이를 통해 신발산업을 우리나라 수출산업의 대표업종으로 부각시키면서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우리나라 신발산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OEM 수출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르까프"라는 자체상표를 개발한 화승은 '86 아시안 경기와 '88 서울올림픽 등 국제적인 스포츠 대회의 붐 속에 기능과 품질면에서 명성을 쌓으므로써 성공적인 자리매김을 하였다. 한국 경제발전의 밑바탕이었던 신발산업의 선두주자로서 명실상부한 위치를 지켜온 (주)화승은, 「르까프」와 「월드컵」이라는 국내 제일의 자체브랜드와「우들스」,「허시파피」로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choiinjung/100018309502
대전상공회의소. "1999년도 기업체 총람", 1999. 7
한국은행, "1999년 기업경영분석", 1999. 7
박대규, 『기업진단과 경영분석』, 세학사, 2000
http://www.ottogi.co.kr/
http://www.shareholders.co.kr/
http://www.bok.or.kr/
기업경영분석(경영과사람)
http://www.hwaseung.co.kr/company/history.asp
http://playindongne.tistory.com/2181
http://100.naver.com/100.nhn?docid=23673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경영] 대만 관광시장의 활성화방안- 강원도를 주요마케팅대상
  • 주요 출국목적지는 홍콩, 마카오로 50%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바, 특히 마카오의 경우 순수 관광목적보다는 중국입국의 경유지 및 투자, 비즈니스 목적으로의 성격이 강하며, 그 외 일본, 태국, 말레이시아 순으로서 저가상품으로 이국풍물을 경험할 수 있는 지역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Ⅲ. 방한대만인의 분석) 대만 국제관광박람회 기간중인 2002.11.23-24일에 실시한 한국관광 설문조사 내용1. 방한대만인의 실태한국의 경우, 韓流열풍 및 가을동

  • [리더십분석] CEO 리더십의 정의와 중요성 및 한국 CEO 리더십의 사례 및 전망
  • 경영활동이 ‘인간’을 통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으로 이해되는 현대적 조직의 관점에서 리더십은 더더욱 강조되고 있다.최근의 스펜서 스튜어드사의 연구결과를 보면 리더의 역량에 따라서 기업의 성과가 큰 차이를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는데, 미국의 경영학자 워터맨(R. Waterman)은 연구결과에서 나타난 성과의 차이는 조직의 시스템과 제도의 차이가 아닌, 이를 조직화하고 운영해 나가는 리더십 역량 때문에 발생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

  • [국제지역경영론] 글로벌 경영 전략
  • 경영실태를 인식하고 평가하여 이론화를 추진할 경우에는 대상국 또는 대상지역의 역사적사회 경제적제도적 환경에 대하여 세밀한 조사를 먼저 거쳐야 한다.글로벌 기업경영을 계속 확대할수록 국제인력 수요도 급증하며 본사국인이든 현지인이든 간에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로서 직무수행능력 여부는 글로벌 기업에 대한 이론개념기법 등을 보유한 정도, 국내 및 해외에서의 직무수행경험 유무, 경영자로서의 자질과 조직화 능력 소지의 여부,

  • [경영학] 현대자동차 핵심역량
  • 차 례Ⅰ. 서론 1Ⅱ. 본론 21. 현대자동차의 사명 22. 성공적인 CEO 요건에 입각한 정몽구회장의 평가 2(1) 세계화 마인드를 가진 경영인 2(2)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실무능력 4(3) 나무를 보지 않고 숲을 보는 능력 53. 가치사슬 관점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활동 분석 5(1) 주활동 51) 물류투입 활동 62) 운영활동 63) 물류 산출활동 74) 마케팅과 판매활동 105) 서비스 활동 13(2) 보조활동 131) 구매 132) 기술개발 활동 143) 인적자원관리 활동 144) 기업의 하부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경영학원론, 다산출판사2) 사례1 -SKT의 고객성향 과학적 분석SK Telecom은 지난 1998년부터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매년 2차례 실시하는 고객만족지수(CSI) 조사를 통해 고객의 needs 파악을 통한 고객만족을 제고하려 노력하고 있다. SKT의 CSI 조사 모델의 특징은 고객만족도를 통화품질, 무선인터넷 등 13개 주요 품질영역별로 세분하여 측정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충성도 등 성과영역 지수를 도출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