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주)화승 경영실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일반적인 현황조사
1. 회사연혁
2. 회사현황
3. 스포츠 업개 현황
Ⅱ.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요인(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t)
Ⅲ. 경영자 분석
Ⅳ. 조직 구조분석
Ⅴ.전략분석
- 본문내용
-
2. 회사 현황
1953년 동양고무공업(주)으로 설립되었다. 1957년 동양고무산업(주)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1980년 회사명을 (주)화승으로 바꾸었다. 1985년 미국에 현지법인 설립허가를 취득하였다. 1998년 3월 부도를 내고 9월 화의 인가를 받았으며, 1999년 2월 경영합리화를 위하여 (주)화승상사를 흡수합병하였다. 구조조정을 통해 화의 채무를 변제하여 2005년 1월 화의 상태를 벗어났다.
연간 1800만 켤레의 신발을 생산하는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주로 혁화(가죽신발)를 생산·수출한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르까프가 있다.
2003년 12월 말 현재 총자산 2987억 원, 매출액 3084억 원, 당기순이익 -63억 원이다. 본사는 부산광역시연제구 연산5동에 있으며, 서울사무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서초동 1321 번지에 있다.
1953년 동양고무공업㈜의 '기차표' 고무신을 전신으로 출발한 (주)화승은 2003년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였다. 그간 반세기의 세월동안 국민과 함께 희로애락을 같이 해온 대표적인 스포츠 용품회사이다. 신발산업에서 일대혁신을 꿈꾸며 지난 1980년 회사이름을 ㈜화승으로 바꾸고 나이키를 OEM 생산 하면서 신발산업의 고급화를 추구하였고, 이듬해인 1981년 수출의 날에 1억불탑을 수상하면서 재계의 비상한 관심을 받기 시작하였다. 1985년 부터 한국신발 수출의 20%를 점유하는 등 국내최대의 신발업체로 급부상하기에 이르렀고, 1990년에는 수출 5억불을 달성하여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였다. 이를 통해 신발산업을 우리나라 수출산업의 대표업종으로 부각시키면서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우리나라 신발산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OEM 수출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르까프"라는 자체상표를 개발한 화승은 '86 아시안 경기와 '88 서울올림픽 등 국제적인 스포츠 대회의 붐 속에 기능과 품질면에서 명성을 쌓으므로써 성공적인 자리매김을 하였다. 한국 경제발전의 밑바탕이었던 신발산업의 선두주자로서 명실상부한 위치를 지켜온 (주)화승은, 「르까프」와 「월드컵」이라는 국내 제일의 자체브랜드와「우들스」,「허시파피」로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choiinjung/100018309502
대전상공회의소. "1999년도 기업체 총람", 1999. 7
한국은행, "1999년 기업경영분석", 1999. 7
박대규, 『기업진단과 경영분석』, 세학사, 2000
http://www.ottogi.co.kr/
http://www.shareholders.co.kr/
http://www.bok.or.kr/
기업경영분석(경영과사람)
http://www.hwaseung.co.kr/company/history.asp
http://playindongne.tistory.com/2181
http://100.naver.com/100.nhn?docid=23673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 [호텔경영] jw메리어트호텔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