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태] 삼양유업 조직행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7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삼양기업
1.회장소개
2.회사연혁
3.삼양CI(CorporateIdentity)
4.삼양비전
5.계열사
6.기업개요
7.기업현황
8.투자지표
9.재무제표
10.재무분석
11.삼양축산

Ⅱ.개인수준에서의인간존중경영
1.개인및개인특성에대한이해
2.인재육성을통한개발경영

Ⅲ.자율지향적인인간존중경영
1.집단수준에서의인간존중경영
2.인재육성을통한개발경영
3.부문간갈등의조정
4.효과적인리더십의개발
5.조직수준에서의인간존중경영
6.참여적조직구조의설계
7.정도지향의윤리적풍토의조성
8.자율공동체적기업문화의창달

Ⅳ.삼양유업인터뷰

본문내용
삼양 CI(Corporate Identity)
삼양식품의 상호
삼양식품이 1961년 8월 24일자로 창업된 이래 “이건 전중윤 회장”이 을 직접 제정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뜻을 간직하고 있다.

그러므로 우주의 영장인 인간을 살찌우기 위해 영양이 풍부한 식품만을 가공 생산하여 공급한다는 깊은 철학을 내포하고 있다.
하늘과 땅에서 얻어낸 영양가로서 안전하고 우수한 식품을 생산하여 국민건강을 증진시킨다는 식품공업의 사명을 함축성있게 상호로 제정하게 된 것이다.
이는 “정직과 신용”으로 소비자를 위한 기업이념을 구현시켜 미래식품을 개발하고 기업의 진실한 성장추구로서 식생활문화와 새로운 인간세계 창조를 이루어 국가사회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소명의식의 반영이다.

삼양식품의 사장

따라서 삼양식품이 생산하는 모든 제품은 최신 시설과 각종 원부자재의 신선도, 영양 등 양질의 원료와 삼양인의 정성과 혼이 담겨져 있으며, 아울러 국제적인 수준의 품질관리로서 소비자에게 "완전식품"을 판매한다는 신뢰의 표상으로 마크 하단부에 "안전한 식품"은 제품안전에 만전을 기함을 나타낸 것이다.

삼양식품의 사시
-정직과 신용은 우리 생활을 풍요롭게 만듭니다.-
사시는 "전중윤"회장이 기업이념의 지표로서 직접 제정하였다.

정직은 인간이 생활해 나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덕목의 하나이다. 더욱이 불특정 소비자를 상대로 하여 기업을 운영함에 있어서는 정직으로 임해야 하며 생산제품 하나가 정직한 마음씨의 결정이 되어야 하고 거래관계에 있어서도 정직이 기조되어야 한다. 이에 삼양식품은 정직과 신용을 통한 기업의 육성과 임직원 자신의 자아발전을 이룩하자는 것이다.

삼양식품의 신조
"우리의 신조" - 사시를 구현함에 있어 삼양식품의 모든 임직원이 일상근무상의 행동지표로 삼아야 할 것이다.
1. 새로운 인간세계 창조를 진실한 기업의 성장추구로서 이룩하자.
인간 활동의 동기와 목표는 보다 정의롭고 보다 화애로운 분위기에서 보다 편리한 문명생활을 이룩하는데 있다이와 같은 문명생활을 성취시키는 한 방편으로써 우리가 몸담고 있는 기업을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하여 성장시켜야 하며, 삼양식품 임직원들은 이것을 정신적 지표로 삼고 인류역사 발전에 기여하자는 것이다.
2. 가장 안전하고 영양과 맛있는 식품공급으로 사회 공익에 이바지하자.
좋은 식품의 3대 요소는 ⑴위생적이고 안전할 것, ⑵영양가가 높을 것, ⑶맛이 좋아 기호성이 높을 것으로 요약된다. 그러므로 종합식품회사로의 삼양식품의 제품은 이 3대요소를 고루 충족시켜 공익기업으로서의 사명을 다하자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폐금융론] 한국주식시장의 현황 및 과제
  • 유업 760 835 755 755 2,287,467 1,748,965.780 885 -14.69 9.04A03905 해태유업우 1,630 1,800 1,630 1,740 5,090 8,508.150 1,800 -3.33 9.44A03920 남양유업 243,000 264,500 243,000 245,500 50 12,440 252,000 -2.58 8.53A03925 남양유업우 113,000 113,000 113,000 113,000 10 1,130 122,500 -7.76 0A03930 부흥 460 500 455 465 1,019,147 477,819.600 480 -3.13 9.38A03940 삼양제넥스 36,150 37,000 33,200 37,000 18,200 661,890.500 37,000 0 10.27A03945 삼양제넥우 17,600 18,400 17,600 18,400 540 9,512 18,000 2.22 4.44A03960 대림수산 2,360 2,630 2,240 2,280 213,205 493,506.900 2

  • [기업윤리, 윤리경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 유업의 집단 식중독 사건이나 유키지루시 식품, 니혼햄의 육우 위장 사건, 미쯔비시 자동차의 리콜 은폐 사건 등을 들 수 있는데, 이들 기업의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서는 매스컴이나 소비자만이 아니라 투자가도 분명히 부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게다가 그 반응은 종래에 비교하여 그 반응 폭이 훨씬 크며 기업실적, 주가에 장기적으로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III. 결론우리는 사례를 통해 CSR의 중요성과 의의를 되짚어 보았다. 기업이 회사유지를 위한

  • 성공기업 사례분석
  • 조직관리도 현지의 근로관행 등 현지 사정을 존중해 현지인에게 맡기고 있다. 이는 현지사정, 현지생활에 맞는 신기술의 수용형태를 끊임없이 탐색하기 위한 것이다. SWOT 분석strengthweakness브랜드 이미지글로벌 기업으로 정착(현지화 전략)기술 노하우네트워크 회사로서의 강력한 의지가치 창조 경영순이익의 계속되는 감소반도체, LCD 분야의 상대적 약소기술표준화 작업 등한시 과도한 제품 전용화opportunitythreats시대적 계층 변화에 따른

  • [할인점]이마트 유통노하우 및 한국 대형소매산업의 발전과제
  • 분석해 본 결과 내린 결론은 한국형이라는 것이었다. 월마트는 분명 미국식의 할인점을 한국인들에게 권유하면서 들어왔다. 하지만 이마트는 한국 사람들의 취향과 원하는 상품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써 소비자로 하여금 편리함을 느끼게 해주었다. 월마트가 전세계 총 6,000개 가량의 점포를 소유하고 있는 최대 기업이라 할지라도 이마트가 한국의 할인점 선두주자라는 필명아래 그 첫 번째라는 이름으로 책임감을 느끼는 한, 경쟁이 붙어서 노

  • [마케팅] 롯데 `검은콩이들어있는우유` 마케팅
  • 분석하고 그들의 욕구에 따라 적절한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는 새로운 마케팅 시대에 들어섬.소비자들의 행동을 분석하는 것이 신제품 개발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관점이 됨.검은콩우유의 개발사례로 사소한 아이디어도 무시해서는 안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됨.새로운 시각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가서는 일, 다양한 욕구에 맞추어 좀 더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능력이 요구 되어야함. 과제 후의 소감마케팅 팀 프로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