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비비큐) 해외진출전략 관한 연구 -중국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연구배경 및 목적
Ⅱ경영전략에 따른 선행연구
Ⅲ BBQ의 중국 시장진출에 대한 분석
Ⅳ BBQ의 중국 진출 성공전략
Ⅴ 결 론
본문내용
Ⅱ경영전략에 따른 선행연구
2-1 기업소개

1995년 9월 BBQ사업 시작
1999년 1000호점 돌파(국내)
2003년 중국 진출
2006년 중국 30호점 돌파
2-1 경영이념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가맹점에 철저한 서비스교육
고객중심의 경영전략 최고의 품질 + 최고서비스


3-2 패스트푸드업체의
중국 진출 현황

롯데리아 : 현지시장 조사 실패
다국적기업에 시장 점령
3-3 중국 소비자층에 대한 분석
○ 맞벌이 증가로 외식문화 증가
○ 자녀의 서구식 패스트푸드에 대한 선호 증가
○ 한국드라마 대장금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해외진출
  • 진출해 있다. 이 중 해외에 진출한 국내 외식기업 가운데 특이할만한 성과를 보여주는 기업이 있다. BBQ는 국내 약 1850여 곳의 매장을 보유한 치킨업계 1위의 기업이다. BBQ는 국내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2003년 중국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스페인 동남아 미국 중동 등 현재 약 30여국의 해외시장진출을 추진 중이다. 이에 우리 조는 BBQ의 초기 진출 국가인 중국과 스페인 시장을 중심으로 현재의 해외 진출 상황과 전략을 분석하고자 제너시스 BBQ를 사례연구

  • [국제경영] [국제경영학]BBQ치킨 중국진출 성공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BBQ의 해외진출 계획, 전망, 목표Ⅱ. BBQ 해외진출의 의의Ⅲ. BBQ의 해외직접투자BBQ치킨 중국진출 성공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2004년 매출 1,246억원 경상이익 26억원2005년 매출 1,323억원 경상이익 -35억원 2014년까지 중국 내 가맹점10,000개 목표2020년까지 전 세계 5만개 가맹점 구축하여 세계 1위 프랜차이즈 업체 목표BBQ 치킨이라는 토종 브랜드로 창업 불과 4년 만에 국내에서 유명 외국 브랜드를 제치고 치킨 부문 매출액 1위를 차지한 BBQ(비비큐 제너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해외진출성공 이유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우리 팀에게 흥미로운 기업으로 다가왔다. 또한 해외시장에서의 성숙기를 맞은 기업보다, 앞으로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갖고 해외로 뻗어 가고 있는 한국 기업을 선정하는데 본 연구의 의의가 있다. 해외시장을 향해 도움닫기 중인 BBQ의 성장 원동력은 무엇이며, 주요 진출 전략과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향후 발전전망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살펴보고자 한다. 1. 기업 분석 1) 제너시스 기업

  • [국제경영] BBQ의 해외진출 -중국진출 전략
  • Ⅰ. 서론1. BBQ를 선정하게 된 이유 2.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이념3. 국내시장 성공전략1) 기업의 기본정신에 기초한 전략① 가맹점 투자리콜제② 슈퍼바이저(SUPERVISOR)제도③ 가맹정과의 대화채널: 가맹점 경영참여제도, 가맹점 정기 간담회2) BBQ만의 맛의 차별화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사용: 건강식 지향② 차별화된 원료③ BBQ만의 치킨 개발 노하우: 치킨대학 설립Ⅱ. 본론1. BBQ의 해외진출 방법2. BBQ의 중국진출 현황3. BBQ의

  • BBQ의성공사례 레포트
  • (주)제너시스의 중점사업 BBQ의성공사례 목 차Ⅰ. 서론1. 회사 소개 2. 연혁 3. 수상실적 Ⅱ. 본론Part 1. 기초환경분석 1. 비즈니스 미션 및 전략수립과정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역량의 분석4. SWOT 분석 Part 2. 마케팅 전략방안1. 고객중심의 경영전략 2. STP전략 3. 제품전략 4. 브랜드 이미지5. 유통전략 *슈퍼바이저 인터뷰6. 프로모션 전략 Ⅲ. 결론Part 1. BBQ의 미래1. 건전한 프랜차이즈 사업문화 조성2. 토종 브랜드의 인기 상승 * 해외 진출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