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콜게이트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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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What changes are occurring in the toothbrush category? Assess Colgate-Palmolive’s competitive position.
2. How is the toothbrush market segmented? Compare consumer behavior for toothbrushes and toothpaste.

3. What are the arguments for launching Precision as (a) a niche product and (b) a mainstream brand?
4. What marketing recommendations would you make to Steinberg?


본문내용
1. what changes are occurring in the toothbrush category? Assess Colgate-Palmolive's competitive position.
➀ 칫솔제품의 변화
칫솔은 오랜 기간에 걸쳐 변화해 왔다. 기원전 3000년에 고대 이집트인들은 나뭇가지를 이용해서 칫솔로 사용하였다. 1938년에는 West's Miracle Tuft Toothbrush에서 첫 나일론 모로 만들어진 칫솔이 출시하였으며, 1940년대 후반 잇몸에 부드러운 모가 달린 칫솔이 Oral-b사에 의해 판매되기 시작하였다. 1961년 Broxodent에서 처음으로 전기칫솔이 출시 되었다. 1970년대 후반까지는 칫솔은 단지 일용품으로서 인식되었으나, 현재의 칫솔시장은 여러 제품의 특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인식되고 있다. 1980년대 후반 많은 칫솔들이 기능적 특징보다는 미에 기초를 두고 소개되었다. 그러나 1991년에는 새로운 제품들이 다시 기능적인 면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다음의 (표 1)은 미국에서 출시된 칫솔제품을 표로 정리한 것이다.

(표1) Chronology of Toothbrush Innovations in the U.S
DATE New Product introductions Main Feature
1950s Oral-B Classic Traditional square head
1977 Johnson & Johnson Reach First angled handle
1985 Colgate Plus First diamond-shaped head
1986 Lever Bros. Aim Slightly longer handle
1988 John & Johnson Prevent Aid brushing at 45 angle
Colgate Plus Sensitive Gums Softer bristles
1989 Pesodent "Commodity" brush
Oral-B Ultra Improved handle
1990 J&J Neon Reach Neon-colored handle
Oral-B Art Series Cosmetic feature
1991 Colgate Plus Angle Handle Diamond -shaped&angled handle
Colgate Plus Wild Ones Cosmetic feature
J&J Advanced Reach Design Rubber-ridged, non-slip handle
Oral-B indicator Bristles change color
Aquafresh Flex Flexible handle neck
Pfizer Plex Groove for thumb
1992 Crest Complete Rippled bristles
Colagate Precision Triple action bristles


➁ Colgate-Pamolive's의 경쟁위치
CP는 1991년 판매에서 64%, 67%의 수익을 내면서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지만 세계시장에서 Protect & Gamble, Uniever, Nestle's L'Oreal Division, Henkel of Germany, and Kao of Japan과 같은 기업들과의 힘겨운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 다음의 표는 CP의 경쟁사를 정리한 것이다.
Gillette의 Oral-B -1960년대 이후 시장의 선두주자
-1991년 시장점유율 23.1%
-치과의사들의 칫솔 ( the dentist's toothbrush)
-1991년 7월 다른 칫솔보다 15%가 비싼 Indicator brush 출시(교체시기를 알려주는 칫솔)
-1992년 소비자 홍보에 쓰인 돈은 450만 달러
-‘1달러 할인쿠폰’, ‘하나사면 하나 공짜(buy-one-get-one-free)’, 2달러 짜리 mail in refund
-1992년 TV광고에 쓰인 지출액은 판매의 12.7%인 1120만달러
-1991년 Oral-B의 마진은 제품판매의 약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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