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VMH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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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LVMH 기업소개
02 명품시장의 경쟁현황
03 LVMH의 성공전략
01 공격적인 M&A
02 인적자원관리 전략
03 스토링 텔링
04 분권화된 브랜드
04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01 LVMH 기업소개-기업구조
LVMH의 기업구조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렇게 크게 5가지 사업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여기 예쁜 여자분이 광고하고 있는 향수가 아니라 바로 유통부문입니다.
이 사진은 LVMH가 보유하고 있는 DFS라는 공항면세점 사진입니다.
LVMH는 다른 명품그룹과는 달리 유통부문을 보유함으로써 강력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는데요,
이후 전략부분에서 다시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각 사업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에는 보시는 바와 같이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 패션, 가죽 : 루이비통, 지방시, 펜디, 셀린, 로에베, 토마스 핑크, 베루티, 도나카란, 겐조, 크리스찬 라크르아, 마크 제이콥스 - 향수, 화장품 : 크리스찬 디올, 겔랑, 베네핏, 블리스 - 주류 : 헤네시(꼬냑), 에르시에, 샤토 디크엠, 돔 페리농(와인)- 보석, 시계 : 태그호이어(시계), 쇼메(보석), 드비어스, 에벨, 지니스 - 고가품 소매 : DFS(공항면세점 업체), 세포라(고급화장품 소매업체), eLUXURY(럭셔리 인터넷 소매업체)
02 LVMH의 성공전략 – 인적자원관리전략
LVMH의 인적자원관리전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VMH의 인적자원관리능력이 핵심성장동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인적자원관리 원칙을 바탕으로 내부자원 동원능력을 강력하게하였고, 전사적으로 강한 동기가 부여되도록 강한 훈련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최고경영세미나를 통하여 창조성을 촉진시키기 위한 많은 노력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인적자원관리전략은 LVMH의 전문적인 발전에 기여하게 됩니다.

-훌륭한 인적자원관리 원칙 + 내부자원 동원 능력
-전사적이고 강한 동기부여 + 강한 훈련프로그램 ⇒ LVMH의 전문적인 발전 기여
-창조성을 촉진시키기 위한 각성 + 최고경영세미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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