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VMH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LVMH 기업소개
02 명품시장의 경쟁현황
03 LVMH의 성공전략
01 공격적인 M&A
02 인적자원관리 전략
03 스토링 텔링
04 분권화된 브랜드
04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01 LVMH 기업소개-기업구조
LVMH의 기업구조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렇게 크게 5가지 사업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여기 예쁜 여자분이 광고하고 있는 향수가 아니라 바로 유통부문입니다.
이 사진은 LVMH가 보유하고 있는 DFS라는 공항면세점 사진입니다.
LVMH는 다른 명품그룹과는 달리 유통부문을 보유함으로써 강력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는데요,
이후 전략부분에서 다시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각 사업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에는 보시는 바와 같이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 패션, 가죽 : 루이비통, 지방시, 펜디, 셀린, 로에베, 토마스 핑크, 베루티, 도나카란, 겐조, 크리스찬 라크르아, 마크 제이콥스 - 향수, 화장품 : 크리스찬 디올, 겔랑, 베네핏, 블리스 - 주류 : 헤네시(꼬냑), 에르시에, 샤토 디크엠, 돔 페리농(와인)- 보석, 시계 : 태그호이어(시계), 쇼메(보석), 드비어스, 에벨, 지니스 - 고가품 소매 : DFS(공항면세점 업체), 세포라(고급화장품 소매업체), eLUXURY(럭셔리 인터넷 소매업체)
02 LVMH의 성공전략 – 인적자원관리전략
LVMH의 인적자원관리전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LVMH의 인적자원관리능력이 핵심성장동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인적자원관리 원칙을 바탕으로 내부자원 동원능력을 강력하게하였고, 전사적으로 강한 동기가 부여되도록 강한 훈련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최고경영세미나를 통하여 창조성을 촉진시키기 위한 많은 노력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인적자원관리전략은 LVMH의 전문적인 발전에 기여하게 됩니다.
-훌륭한 인적자원관리 원칙 + 내부자원 동원 능력
-전사적이고 강한 동기부여 + 강한 훈련프로그램 ⇒ LVMH의 전문적인 발전 기여
-창조성을 촉진시키기 위한 각성 + 최고경영세미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