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Starbucks Strategy
Starbucks’ functional-level strategies
1. Achieving Superior Quality
2. Customer Responsiveness
Starbucks’ Business-level strategies
Differentiation
II. Peril
III. Opportunities and Threats in the Global Environment
IV. Global Strategy
Entry Mode
Primrose Hill in London
1. Factors Conditions
2. Local Demand Conditions
3. Competitiveness of Related and Supporting Industries
4. Intensity of Rivalry
5. National Competitive Advantage
Forbidden City in Beijing
Primerose Hill vs. Forbidden City
Rio de Janeiro in Brazil
France
Japan
China
V. Starbucks Korea
Localization
1. 한국적 전통과의 조화
2. 한국인 성향과의 조화
3. 융통성 있는 매장별 전략
VI. Global Starbucks
VII. Bibliography
- 본문내용
-
I. Starbucks Strategy
Starbucks’ functional-level strategies
1. Achieving Superior Quality
1) 커피의 품질에 대한 특별한 관리
가. 품질 표준화 정책
중앙 집중식 품질 관리
스타벅스에서 구매된 모든 원두는 본사의 관리 하에 최고의 향을 낼 수 있을 때까지 볶아지고, 구분되어 신선한 상태에서 세계 각국의 스타벅스 매장으로 배달된다. 원두를 생산, 가공, 구매, 로스팅, 포장하는 모든 공정이 스타벅스 본사에 의해 표준화되어 일괄적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따라서 스타벅스 고객은 세계 어느 곳에서나 동일한 맛의 커피를 즐기고 있다. 한 잔의 커피는 99%의 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물 또한 커피 맛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스타벅스는 커피 맛을 제대로 낼 수 있는 신선하고 차가운 연수를 얻기 위해 물을 수 차례 정수하고 끓인다. 그리고 이런 과정을 거쳐 얻어진 물은 미국 본사에서 파견된 직원의 최종 심사 과정을 거쳐 승인된다.
제품과 관련된 모든 재료의 레시피 개발
기본적인 커피의 레시피 뿐만 아니라, 바리스타가 직접 만들어야 하는 부재료(예: 프라프치노의 노부르) 등의 모든 재료에 관한 레시피가 제작되어 세계 각국의 매장의 파트너들에게 교육되고 있다.
신선도 유지를 위한 특화된 포장기술 개발
커피는 로스팅이 끝나는 순간부터 산화가 시작되므로 이를 최대한 억제하는 것이 커피 품질의 신선도를 가늠하는 척도가 된다. 스타벅스는 볶아진 커피를 세계 각 매장에 배달하는 중앙집중식 관리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의 배달 기간으로 인한 커피 신선도 저하를 극복해야 했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포일’이라는 금속성 포장기술을 개발하여 산소와 습기를 막아 커피의 유통기한을 1년 이상으로 연장시켜 각국에 배달하고 있다. 이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 고객은 동일한 품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스타벅스 커피 한잔의 성공 신화”, 하워드 슐츠, 김영사, 1999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 2005
“스타벅스 사람들”, 조셉 미첼리, 2007
“Strategic Management”, Charles W. L. Hill & Gareth R. Jones, 2007
http://www.starbucks.com/
http://www.istarbucks.co.kr/
http://en.wikipedia.org/wiki/Starbuck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