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아이템선정 및 이유
2.환경분석
1)기업내외부 환경분석
2)경쟁사분석
3.전략적계획수립
1)기업환경분석-SWOT분석
2)기업사명규정
3)기업의 목적과 목표설정
4)사업포트폴리오 설계
4.마케팅조사방법계획
5.'스킨푸드'가 나아가야할방향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요즘 우리사회의 트랜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웰빙, 웰빙은 우리 나라에서 잘먹고 잘사는 것으로 통용되고 있다. 고도의 산업사회로 들어서면서 인간은 물질적 풍요를 누리게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그대로 살기위해 필요한 물건들은 모두 가지고 있게 된 것이다. 산업사회는 인간에게 부의 축적을 가져왔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정신적, 육체적인 건강에는 소홀하게 했다. 이에 따라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눈을 돌린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양식이 바로 웰빙이다. 오늘날 이러한 웰빙열풍에 힘입어 많은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 화장품도 예외는 아니다. 웰빙과 관련한 화장품에 대해 생각해보다가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바로 이번 나의 레포트 주제인 ‘스킨푸드’ 이다. 초콜릿 비누, 검은콩으로 만든 모이스쳐 크림, 흙설탕 각질제거팩 등등 우리주변에 맛있는 음식재료들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이란 이미지가 웰빙과 비슷한 이미지로 떠올랐다. ‘스킨푸드’ 는 2002년 한국 화장품시장에 불기 시작한 새로운 바람에 합류한 브랜드이다. 2002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일명 초저가 화장품이라 불리는 가격파괴형 화장품 브랜드들이 국내 화장품 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다. 초창기 미샤, 더페이스샵 등의 브랜드들이 명동 등 도심 중심상권에 점포망을 늘려갈 때만 해도 국내 유명 화장품 업계들은 ‘싼 것이 비지떡’ 이라는 식의 낙관적 모습이였다. 그러나 국내 경제상황이 지속적인 어려움을 겪으면서 가격파괴 붐이 산업 전반에 걸쳐 확산되었고 소비자들 역시 초저가 화장품 등장에 반색을 표하며 왕성한 구매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결국 이러한 초저가 화장품에 대한 인식이 적절한 틈새시장 공략으로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이다. 명품 위주의 백화점 화장품에 눈높이가 맞춰져있지만 높은 가격에 부담을 느껴 선뜻 구입할 수 없었던 10-20대 초중반 여성들이 가격은 싸고 인테리어, 용기는 세련된 초저가 브랜드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할 수도 있다. 이들 저가 화장품들은 2004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