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미래에셋증권 기업의 가치창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기

Ⅰ. 기업소개
1. 기업의 경영이념 & 핵심가치
2. 연혁

Ⅱ. 환경분석
1. 내부환경
2. 외부환경
3. SWOT 분석

Ⅲ. 가치요소 재구축을 위한 4가지 Action Framework
1. 증가
2. 감소
3. 제거
4. 창조

Ⅳ. 기업의 가치창조
1. 증권업계의 지각변동 –상품의 가치창조
2. 고객의 가치창조
3. 종업원의 가치창조
4. 사회의 가치창조
5. STP분석
6.7P 전략

나오기

참고문헌
본문내용
들어가기

최근 대학생들 사이에 적립식펀드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 또한 자본시장 통합법으로 인해 증권사와 금융회사 등이 대형화, 전문화가 촉진되고 있다. 이처럼 금융회사, 특히 증권사에 대한 관심과 역량이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증권회사에 대한 Case Study를 선택하게 되었다. 마침 요즘 ‘미래에셋증권’의 ‘일에서는 은퇴 삶에서는 데뷔’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공익광고 스타일의 TV광고를 보면서 증권업계에서 후발주자임에도 그 중심을 달리고 있으며 미래에셋증권사를 선택하게 되었다. 우리는 미래에셋증권의 가치창조를 중심으로 조사하고 가치요소 재구축을 위한 전략과 방안으로 정리하였다.



Ⅰ. 기업소개


1. 기업의 경영이념 & 핵심가치


「열린 마음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인재를 중시하자」

①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이익이 곧 회사의 이익이라는 신념아래 고객중심경영을 선도한다.
고객의 니즈에 따라 전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②미래에셋증권은 투자전문그룹으로서 독립성과 경쟁우위를 확보한다.
미래에셋증권은 자산운용, 보험, 증권, 캐피탈 등으로 구성된 독립된 투자전문 금융그룹으로서, 'Bank to the basic'를 투자의 원칙으로 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의 핵심역량인 안정적이고 우수한 운용능력을 바탕으로 투자전문그룹으로서의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

③미래에셋증권 각 개인은 존중 받아야 하며 Team play에 대한 믿음을 갖는다.
미래에셋증권은 경쟁력 있고 우수한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 개인에 대한 존중과 Team play에 대한 믿음을 통해 변화에 앞서갈 것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이다.

④미래에셋증권은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실천한다.
미래에셋증권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수익의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에 대한 기여와 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일익을 담당한다.




2. 연혁

1999. 12. 02 미래에셋증권(주) 법인 설립(납입자본금 500억)
2000. 01. 24 증권영업개시 (창립기념일)
2000. 09. 21 "미래에셋증권"으로 사명 변경(구 "E*미래에셋증권")
2001. 02. 06 업계 최초 랩어카운트 상품판매 개시
2001. 10. 17 신개념 HTS "Maps-Net Gold" 오픈
참고문헌
단행본

강순희 외, <기업교육훈련 투자의 현황과 과제>, 한국노동연구원, 2001.
박동건 외, <조직감성역량 키우기>, 삼성경제연구소, 2006.
박재림,안도현, <일터문화 기업 최후의 경쟁력>, 거름, 2005.
박희준 외, <독서경영-지속성장을 위한 강력한 경쟁력>, 위즈덤하우스, 2006
밥로스,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유머의 힘! 펀경영> , 시아출판, 2002.
배정훈, <동기부여론>, 형설출판사 ,2006.
신철우,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 2003.
유영옥, <행정학신론>, 학문사, 1996.
E.H. Schein, <조직문화와 리더십>, 1990
Schein, E. H.(1985), Organizational Culture and Leadership: A Dynamic View, N.Y.: Jossey-Bass Publishers
매경이코노미 경제, 매거진, 2007.01.19.

인터넷자료

http://www.econopia.com/.
http://www.yonhapnews.co.kr/
http://www.fnnews.com/
http://news.stockdaily.co.kr/
http://www.miraeasset.com/
http://www.imbc.com/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미래에셋증권/법무/신입)34. 자기소개서(빙그레/경영/재무/신입)35. 자기소개서(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산/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자 TN 총괄/정보통신/신입)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39.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무선사업부)40.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신입)41. 자기소개서(삼성전자/컴퓨터서비스센터/경력)42.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기계설계/경력)43.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조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미래를 이끄는 것은 지식이며 지식이 없는 국가와 사회는 망하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업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저는 기업이 변하기 위해서는 유익하고 핵심적인 가치 창조를 위해 개인의 혁신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예견한 지식의 사회에서 기업에 속한 작은 구성원이 아닌 하나의 기업 역할을 하며 변화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특기사항남다른 호기심과 도전정신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미래를 이끄는 것은 지식이며 지식이 없는 국가와 사회는 망하게 될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업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저는 기업이 변하기 위해서는 유익하고 핵심적인 가치 창조를 위해 개인의 혁신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가 예견한 지식의 사회에서 기업에 속한 작은 구성원이 아닌 하나의 기업 역할을 하며 변화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특기사항남다른 호기심과 도전정신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마케팅 부서-149-1. 마케팅 부서-249-2. 마케팅 부서-350. 웹프로그래머51. 교직 입사지원서52. 카피라이터지원-152-1. 카피라이터지원-253. 전산관련 프로그래머지원54. 방송사기자55. 일반사무직56. 차 판매57. 언론사58. 증권회사59. 유통/물류60. 기계 / 중공업 분야-1 60-1. 기계 / 중공업 분야-261. 제약회사62. 은행 / 증권회사 분야63. 대기업 사무직64. 영업 관리/ 마케팅 홍보65. 중소기업사무직66. 물류 / 유통67. 메이크업강사68. 일반아르바이트69. 고

  •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저가브랜드 `이니스프리` 저가화장품 시장의 전략
  • 마케팅.태평양이라는 모기업으로 인한 자금사용이 용이하고 이니스프리 제품 및 브랜드샵의 이미지 자체가 자연주의 이미지이며 소비자의 웰빙 열풍에이어 이를 위해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남성화장품의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서 커플마케팅을 사용하여 커플이 와서 제품을 사면 남성제품을 더 싸게 파는 식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ST - 남성전용 미니 허브스테이션 도입.태평양이라는 모기업의 자금이라는 강점과 저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