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참이슬 소주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ummary
배경 intro
목적 survey object
구성 constitute
이론배경
진행 process
계획 program
분석 Analysis
결론 conclusion
- 본문내용
-
배 경
▷와인의 대중화와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현소주시장의 소주의
저도화 변화가
일어나고 있음.
▷과거
매출 1위를
차지한 ‘참이슬‘이 19.5도의
‘처음처럼’에게 자리를 빼앗김.
이와 함께
지역별 소주시장 점유율의 변화가 나타남.
.
▷그에 따른
19.5도의
‘참이슬 후레쉬’가
출시됨.
다시 참이슬
후레쉬가
소주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함.
연구구성 1.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환경
90년 대 들어서면서 술 소비와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20대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여성 음주율이 54.7%에서 80.7%로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2) 사회/문화적 환경
2000년대 이후 한국에서 웰빙 문화가 급속히 확산되기 시작했다. 이러한 웰빙 문화는 세계적 추세로, 한국에서는 웰빙 문화가 특정식품이나 요가관련 상품 등에 국한되는 미국이나 일본 등의 국가와 달리 식품, 가전, 섬유, 건설 등의 광범위하고 다양한 시장에서 열풍을 몰고 왔다. ‘처음처럼’은 알칼리환원수를 원료로 했다는 점을 강조하여 웰빙 트랜드에 합류하였다고 할 수 있다.
3) 경제적 환경
경기가 나빠지면 소주 소비는 늘어나는 대신에 맥주나 양주 소비는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인 현상이다. 그러나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소주의 소비량도 감소하고 있었다. 2005년 2006년 1-10월 소주 판매는 전년도에 비해 0.46% 증가하는 데 머물러 소주 시장이 정체 상태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다.
4) 정치적 / 법적 환경
소주와 같은 고도주가 대중주로 국민들의 건강을 해치는 것을 막기 위해 정부가 소주 값을 인상시키기 위해 세제 개편을 추진 중에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파크 투어 마케팅전략
- (위더스 경영정보시스템 A 레포트) 4주~5주 강의를 통해 확률변수와 겹합확률분포, 확률분포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산확률분포와 연속확률분포를 정의한 후, 두 확률분포의 차이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연예인 인사관리의 실태와 개선방향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