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쟁분석(경쟁의 본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쟁의 본질
1) 경쟁의 개념
2) 경쟁의 유형
3) 경쟁이 주는 이익
(1) 기존 시장구조의 개선효과
(2) 자사의 경쟁우위 강화효과
(3) 잠재적 진출 기업의 진입에 대한 저지효과
4)경쟁의 범위
(1) 제품형태에 의한 경쟁
(2) 제품 범주에 의한 경쟁
(3) 본원적 효익에 의한 경쟁
(4) 예산에 따른 경쟁
본문내용
경영의 개념
경 쟁 : 고객에게 양질의 제품을 싼 가격에 공급
하는 시장의 원리 & 원동력
기본목표 : 경쟁기업을 지속적으로 능가하여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것

경쟁의 유형 사례 원자재 경쟁의 예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던 밀, 옥수수, 대두 등의 곡물가격이
'06년 이후 꾸준히 상승하기 시작하여 현재 사상 최고치
기록
-곡물 가격의 고공행진 장기예상
<결정적 요인>
공급측면
1)경작지 감소
2)투기성 자본의 진입
3)식량 민족주의
수요측면
인구증가로 인한 식량 수요 증가
바이오 에너지에 대한 관심 증가

전망: 우리나라의 물가상승에 상당한 부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의 내부/외부 마케팅 전략 및 아시아나 항공 비교 분석
  •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항공사의 기술 수준을 말하며, CRS(컴퓨터 예약 시스템) 등이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미친다.마. 동종 업계와의 경쟁 요인 항공사 마케팅에서 중요한 환경 변화 중 하나는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이다. 경쟁사의 운항 노선, 운임, 운항 횟수 그리고 새로운 마케팅 도구 등이 마케팅 방향 설정에 영향 을 미칠 것이다. (경쟁사 브랜드 비교분석에서 참조) 바. 타 교통 수단과의 경쟁 자동차의 발명 이전에는 마차가, 비행기의 발

  • [마케팅] 패밀리레스토랑 경쟁업체들의 마케팅전략과 가상기업체 진입시 마케팅전략
  • 분석해 보는 것이다. 그러나 기업들은 사회에 무수히 많고 복잡한 요소들이 많다. 그러면 아무기업들이나 무턱대고 조사해보면 되는 것일 까? 물론 아니다. 여러 기업들 중 사회 구성원들에 의해 인정된 기업 쉽게 말하면 이른 바 잘나가는 기업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한 기업들 중 경쟁이 치열한 업체들을 분석해보면 서로 자신의 기업이 앞서나가기 위해 많은 마케팅 방법들을 사용하므로 경쟁업체를 분석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면 구체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1. 대한항공 소개(1) 기업개요(2) 비전 및 미션(3) 경영목표(4) 규모2. 환경 분석(1) 항공서비스의 본질(2) 외부 환경 분석(3) 산업 환경 분석1) 기존 기업 간의 경쟁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 대체재와의 경쟁4) 구매자와 공급자의 교섭력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

  • [서비스경영사례] 대한항공 서비스사례
  • 마케팅 분석을 통해 SWOT분석을 근간으로 그 해결방안을 찾 아보도록 하겠다.목차Ⅰ. 서론1. 회사소개 / 1P가. 회사연혁 나. 기업 비전 및 미션다. 경영 목표라. 기업 개요2. 항공 서비스의 본질 / 6P가. 항공 운송 서비스란 무엇인가?나. 항공 운송 서비스의 특징다. 항공 서비스의 범위Ⅱ. 본론1. 외부 마케팅 전략 / 7P가. 사회 문화적 요인나. 경제적 요인다. 법적 정치적 요인라. 기술적 요인마. 동종 업계와의 경쟁 요인바. 타 교통 수단과의 경

  • [경제학] CEO/CFO를 위한 경영재무분석과 EVA
  • CEO/CFO를 위한 경영재무분석과 EVA1. 신제품의 가격결정방향가격은 소비자가 제품을 결정할 때 중요한 결정요인이나 상품담당자가 신제품의 컨셉을 잘 정하고도 가격결정에 소흘히 하거나 단순히 원가중심의 가격결정으로 제품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실패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신제품이 아닌 경우 가격전략은 단기적인 강력한 경쟁수단으로 활용되는데 이때도 가격할인이나 가격인하, 가격인상과 같은 가격전략은 시장의 상황에 따라 신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