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파이프라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8. 리더십파이프라인 진단
9. 업무개선 : 역할명시 및 업무성과 측정기준의 제시
10. 승계 계획 세우기
11. 파이프라인의 잠재적인 문제점 파악하기
12. 영역전담 관리자의 진로
13. 지도와 조언
14. 리더십 파이프라인이 모든 리더에게 주는 혜택
결론
본문내용
8. 리더십파이프라인 진단
조기진단 & 수시진단의 필요성
업무 성과는 뛰어나지만 정작 중요한 일은 ?
하지 않고 있다
-->무언가 성과가 있으면 그것을 효율적 리더십으로 착각
리더의 업무 내용에 비해 인건비 지출이 크다
-->관리자가 실무자의 일을 하는 기업문화
직원들이 제대로 계발되지 않고 있다
-->상사가 부하의 일을 함으로써 부하직원의 일과 권한을 박탈
14. 리더십 파이프라인이 모든 리더에게 주는 혜택
기업관리자
리더십 단계와 전환에 따른 위험요소를 관리할 수 있게 한다.
그룹 관리자
책무를 명확히 해주며 초급관리자에서부터 사업총괄 관리자 수준까지의
리더십 승계계획을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한다.
사업총괄 관리자
사업총괄 관리자의 계발을 그룹 관리자의 의무로 규정하고 있어
그들로부터 지도와 조언을 받아 리더십 전환점에 쉽게 적응하도록 한다.
영역전담 관리자
사업총괄 관리자 혹은 그룹영역 관리자로의 진로를 선택하도록 돕는다.
초급 관리자의 관리자
초급 관리자를 지도하고 조언해야 한다는 책무를 명확히 해준다.
초급 관리자
스스로의 업무 성취도를 측정할 수 있고 다음 리더십 단계에서 필요한 전문지식 및 기능습득을 위해 어떤 교육, 훈련을 받을지 알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라인 음악서비스 시장 70%를 점유했다. iPod 사용자들은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여 구매자들의 음악구매를 유도 하여 적은 마진으로 음악을 판매하였다. 이로써 고수익을 창출 하여 2004년 7월까지 1억 곡이 유료로 다운로드 되었다.④ 브랜드 파워1970년대 후반에 출시된 애플 l과 애플ll, 그리고 나온 맥킨토시 컴퓨터로 전 세계적인 관심과 명성을 떨치게 되었다. 따라서 iPod을 가진 사용자들도 “역시 애플이다.”라는 말을 하며 컴퓨터에 이어 iPod

  • [인적자원관리] 리더십 파이프라인(Ch.8-14)
  • 리더쉽 파이프라인에 의한 승계 계획의 정의기업의 각 리더십 단계마다 업무 성취도가 높은 사람들로 충분히 채워 전체 리더십 파이프라인이 원활히 흐르고 현재나 미래에 필요가 발생할 때마다 그런 인재를 손쉽게 활용함으로써 기업을 영속시키는 행위업무 수행력에 초점을 –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조건! 파이프라인이 전체적으로 막힘 없이 리더십 전환점을 통과할 수 있는 자질 모두를 검토 미래와 현재의 수요를 모두 충족 ▪ 단순히 사람

  • [조직행동] 리더십은 후천적으로 개발 되어질 수 있는가
  • 파이프라인이 개발 되어 있고 차세대 경영 리더 및 고위 경영자 양성 과정이 수립되어 있다. 인터뷰에 따르면 삼성에서는 리더십이 선천적 영향도 분명 있긴 하지만 후천적으로 상황과 동기, 그리고 학습에 의해 개발되는 부분이 더 크다고 본다고 하며 이에 따라 인재의 삼성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신입사원때 부터 사원들에게 역할에 맞는 리더십을 키워주기 위해 리더십 파이프라인 모델을 수립하였다고 한다. 삼성에서는 현재 신입사원 입문과정

  • [마케팅]Apple의 마케팅 전략
  • 라인 음악서비스 시장 70%를 점유했다. iPod 사용자들은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여 구매자들의 음악구매를 유도 하여 적은 마진으로 음악을 판매하였다. 이로써 고수익을 창출 하여 2004년 7월까지 1억 곡이 유료로 다운로드 되었다.④ 브랜드 파워1970년대 후반에 출시된 애플 l과 애플ll, 그리고 나온 맥킨토시 컴퓨터로 전 세계적인 관심과 명성을 떨치게 되었다. 따라서 iPod을 가진 사용자들도 “역시 애플이다.”라는 말을 하며 컴퓨터에 이어 iPod

  • [조직심리] 여성 리더 현황과 필요성
  • 파이프라인 이론 : 이는 여성의 과소대표성을 시간의 문제로 본다. 여성의 과소대표성은 그 동안의 여성의 진출이 미미했기 때문에 나타난 결과로,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대표성이 확보되리라는 설명이다. 즉 노동시장에 여성들의 진출이 증가하고 그것이 여성관리자의 증가로 나타나기까지는 일정한 시간이 소요되므로 여성관리자의 과소대표성은 시차의 문제라는 것이다.인적자본론 : 여성이 양육자로서의 역할을 희생시키지 않는 선에서 불연속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