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글로벌 고객의 욕구 충족
복잡한 기업 활동 통제
경영 환경의 변화
지정학적 불확실성
그 외 여러 가지 복잡성
조직 유형의 결정 요인
국제화의 수준
파트너링
국가별 사업부
국가별 사업부의 역할
다차원적 구조
네트워크에 의한 사업조정
공식적 글로벌 네트워크
네트워크에 의한 권력이동
초국적 기업조직
왜 ‘초국적’조직인가
초국적 기업조직의 디자인
사례연구 : 베리폰 사
다차원적 다국적 기업 :가변형조직
경영자는 새로운 기회포착을 위해
글로벌 고객 서비스 시스템
전후방 혼합조직의 추구
글로벌기업의 미래?

본문내용
경영자는 새로운 기회포착을 위해
1.전략적 차원을 인식
2.이들간에 우선순위를 결정
3.우선순위의 단계와 필수적 조정활동의 수준이 상호일치되도록 조정
4.지속적으로 사업의 변화하는 비율에 따라 조정활동의 수준및 우선순위를 재설정하고 상호일치 되도록 해주어야함
5.우선순위 재설정하는 작업시 신속한 전략적 의사결정과 우선순위 재설정시에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갈등 관리토록 해야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KEA 이케아 경영전략
  • 디자인, 제조, 물류(유통), 판매 및 광고의 가치사슬을 중심으로 기업의 성장 요인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유럽시장에서 시작한 IKEA가 점차 아시아 지역으로 그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중국에는 이미 여러 매장을 가지고 있으나 아직 우리나라에는 그 매장이 존재하고 있지 않는 실정이다. 유럽시장에서 성공한 IKEA가 국내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궁금증 또한 해결해 보겠으며, 글로벌 기업들의 무덤으로 불리고 있

  • 나이키의 글로벌 소싱 전략 & 새로운 전략의 수립
  • 글로벌소싱전략을 수립하고자 한다. 1) 기업소개 나이키는 운동화, 옷, 운동기구 등 스포츠 용품을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 용품 업체이다. 이 세계 최대의 스포츠 용품 업체의 공동 창업주인 오리건대학교에서 경영대 학생이자 육상선수인 필 나이트(Phil Knight)와 육상코치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은 1957년 오리건대학교 캠퍼스에서 만났다. 이 둘은 서로 역할을 분담하는데 나이트의 비즈니스 통찰력과 바우어만의 혁신적 디자인을 창조하면서

  • [마케팅전략] 로만손 글로벌전략
  • 기업 위주의 산업구조내수시장의 침체로 수출의존도가 증가 핵심부품에 대한 수입 의존도가 높음 (무브먼트 전량수입) 수출의 증가는 곧 수입의 증가 유발주요 수출지역은 중동 Global Watch Industry - Korea로만손 글로벌 전략-STP 전략브랜드전통기술력스위스 전통브랜드에 비해 짧지만 트렌디한 이미지 , 높은기술력 + 합리적 가격Product해외 자회사를 통한 R&D 기술력을 갖춘 회사들과 기술 공유 및 협력 R&D를 통해 제품개발국내 기업 및 해외 기

  • [미국글로벌기업][미국다국적기업]미국글로벌기업 선마이크로시스템즈(썬마이크로시스템즈), 미국글로벌기업 AT&T, 미국글로벌기업 제너럴일렉트릭(GE), 미국글로벌기업 IBM, 미국글로벌기업 3M, 미국글로벌기업 모토로라, 미국글로벌기업 야후 분석
  • 기업의 전형적 특징을 보이고 있다. 선은 실리콘 밸리지역내에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대부분의 부품을 외부 공급들에 의존함으로써 최신 기술의 하드웨어를 확보할 뿐 아니라 경비를 절감하고 있다. 선의 제품들이 표준에 입각한 것이기 때문에 상품적 성격을 지닌 하드웨어부품 및 주변기기들을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다.Ⅱ. 미국글로벌기업 AT&T1. 생산조직AT&T의 메리맥 공장은 1953년에 건설을 시작하여 1956년부터 생산을 개시한 이래 현재까지 약 40

  • [국제 마케팅] 국제협상 사례(전략적 제휴, 국제 M&A, 기술이전, 갈등관리 협상, 통상협상 사례, 등..)
  • 글로벌기업의 최대 관심은 어떻게 하면 시장에 먼저 진입하여 초기진입자의 우위를 확보하느냐 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러한 기업들이 가진 공통적인 문제점은 시장진입의 시간단축에 필요한 모든 경영자원을 보유하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독일의 지멘스. 도시바와 아이비엠 이 256D 램을 공동 개발한 이유도 각 개별기업들이 자체적으로 충분히 디자인하여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만약 개별기업이 독립적으로 개발을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