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금호아시아나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금호아시아나 소개
전략분석 : 신성장 경영 패러다임으로 자리잡은 M&A
금호아시아나의 M&A전략 : M&A로 안정적인 미래 성장 동력 확보
M&A 시장에서 금호아시아나의 Rival 기업
Corporate Strategy (Integration)
Corporate Strategy (Diversification)
Global Expansion
윤리경영 (Business Ethics)
결론
본문내용
금호아시아나 소개
★ VISION & GOAL

- VISION “기업을 통한 국가공헌 및 사회기여”

- GOAL “업계 최고 1등 가치의 창출”

최고의 기업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과 역량을 바탕으로 경쟁
자나 경쟁기업이 따라올 수 없는 탁월한 경쟁력을 확보하여 업계 최고
1등의 가치와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가는 것이 목표


Corporate Strategy (Integration)


★ Vertical Integration

대한통운 인수 : 상호보완적인 물류사업 포트폴리오 구성
-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글로벌 종합물류그룹으로의 발전
- 사업간 시너지 극대화

★ Horizontal Integration

- 대우건설 인수 : 금호산업 등 기존 계열사와 시너지 효과
- 기존 인프라를 통해 대우건설의 해외 진출 시너지 효과를 가짐.
- 동아생명 인수 : 안정적인 자금 운용 가능

 그룹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대한통운의 해외사업에 탄력을 얻게 되어 해외 물류사업 진출에 따른 대우건설, 금호건설의 물류 인프라 건설까지도 이어져 그룹 차원의 상생발전이 가능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
  • 전략 비교목 차Ⅰ. 서 론 가. 연구 배경 및 목적Ⅱ. 이론적인 고찰가. 항공운송산업의 특성과 역할1. 항공운송산업의 특성2. 항공운송산업의 역할3. 항공운송산업에서의 경쟁력 결정요인 나. 항공운송산업의 최근동향1. 항공자유화2. 민영화3. 세계화와 지역주의4. 항공사간 제휴다. 항공운송산업 마케팅환경1. 거시적 환경2. 미시적 환경Ⅲ. 사례 연구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 철학2. 경영 이념3. 경영 철학4. 외부마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
  •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목차Ⅰ.서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2. 기업소개3 해외시장 진출현황4 타이어 산업분석Ⅱ.본론(1)1. 유럽시장 진출 (1) 유통전략 - 모터스포츠Marketing2. 북미지역 진출(1) 북미시장 진출이유(2) 자동차 수출의 호황(2)유통전략 - cooper社와의 전략적 제휴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1) 중국타이어시장 환경(2) 난징 금호타이어(3)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경영전략Ⅲ. 본론(2)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유통전략1.

  • [경영학] 금호아시아나 윤리경영
  • ‘아름다운 기업’- 금호아시아나의 윤리경영 목 차Ⅰ 서론 1. 경영 기법 및 기업선정 이유 - p. 12. 기업 개요 - p. 1Ⅱ 본론 1. 윤리경영 - p. 2 1) 윤리경영의 개념과 실천 시스템2) 윤리경영의 선진 사례3) 윤리경영의 등장배경 4) 윤리경영의 의의2. 금호아시아나의 윤리경영 도입

  • 디자인경영 개요와 성공사례 분석(기아자동차, 트리샤, 애경, 금호아시아나)
  • 사례 분석(기아자동차, 트리샤, 애경, 금호아시아나) ◈1. 디자인 경영의 정의1960년대부터는 디자인 경영은 주로 제조 회사에서 제품을 디자인하는 프로젝트와 관련 지어 산업 디자인 실무를 관리하는 활동으로 받아들여져 왔다. 1970년대부터는 제품, 포장, 시각,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등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는 기업 디자인 조직의 경영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경향을 보여 왔다. 특히 1990년대 이후 디자인 경영의 가치가 기업의 경영 전략의 핵심

  • 금호아시아나와 쿠쿠홈시스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CI,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Report( 쿠쿠홈시스와 금호아시아나 기업소개 및 역사와 CI,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1. 기업소개 2. 그룹현황 3. 사업부문 과 계열사 4. 금호 아시아나 CI5. 금호 아시아나로 새롭게 태어난 금호그룹6. 쿠쿠홈시스 7. 쿠쿠홈시스이 중견기업으로서의 마케팅 강점8. 쿠쿠 압력 밥솥의 마케팅 전략9. 쿠쿠홈시스의 쿠쿠압력밥솥 전략에 대한 나의 생각 금호아시아나1. 기업소개 19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