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Boeing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윤리의 필요성
2.About BOEING
3.Who’s McNerney
4.Case Q1&Q2
5.Social Responsibility
6.Q&A

본문내용
왜 윤리경영인가?
- 많은 경제학자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부정적

근거 : 자신의 돈인 기업의 돈으로 사회에 환원하는 것에 비관적
500대 기업 중 이미 50% 정도가 윤리강령을 채택하였으며, 이렇게 윤리강령을 채택하고 실천에 옮긴 기업 중 70% 이상이 매출액 증대를 기록
기업의 윤리는 신뢰와 평판에 영향을 끼치며, 이는 기업 수익과 직결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속가능경영사례,대우조선해양 이해관계자,대한항공의 환경에대핸 책임,강원랜드 CSR,강원랜드 사회적책임
  • 지속가능경영사례이해관계자, 환경, CSR을 중심으로순 서대우조선해양 – 이해관계자대한항공 – 환경에 대한 책임강원랜드 – CSR(기업의사회적책임)대우조선해양이해관계자 만족에 초점대우조선해양경영전략 9조기업소개산업현황What we need?품질경영조직관리MAST시사점기업소개1973년 조선강국을 위해충무공의 얼이 깃든대우조선 옥포만에“첫삽”을 뜨다.대우조선해양경영전략 9조기업소개산업현황What we need?품질경영조직관리

  • [경영][연구개발투자경영][6시그마경영][윤리경영][참여경영]브랜드경영, 품질경영(TQM), 환경경영, 고객만족경영, 기술경영, 지식경영, R&D(연구개발투자)경영, 책임경영, 6시그마경영, 윤리경영, 참여경영
  • 사소통4) 환경경영체제 문서화5) 문서관리6) 운영관리7) 비상시 대비 및 대응5. 점검 및 시정조치1) 감시 및 측정2) 부적합사항과 시정 및 예방조치3) 기록4) 환경경영체제 감사Ⅳ. 고객만족경영1. 기업 만족이 아닌 고객만족1) 고객 만족 경영의 출현2) 고객 만족 경영의 정의3) 고객 만족 경영의 현 시점4) 고객 만족 경영이 나아가야 할 방향2. 레버리지 개념의 도입1) 레버러지의 개념2) 레버러지 개념 도입 사례3. 새로운 경영철학으로서의 고객

  • 금호아시아나와 보잉사의 윤리경영
  • 윤리경영 평가지수인 ‘아름다운 기업지수’를 개발하여 그룹사 평가에 활용하고 이를 통해 그룹사의 윤리경영 수준을 제고하고 있다.2) 윤리경영① 통계로 본 사회 공헌② 주요 사회공헌 활동• 금호건설2004년 ‘아름다운어울림 자원봉사단’을 발족하여 연 1.000회 이상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왔다. 특히 다양한 테마를 정해 캠페인성 사회봉사활동을 진해앟며 사회공헌활동의 지속성을 유지해왔으며, 그 대표적인 사례가 “사랑의 집짓기 운

  • [기업홍보론 PR] 위기관리와 홍보전략
  • 사례분석.141내재적 요인에 의한 즉각적인 위기유형의 위기관리PR .152 내재적 요인에 의한 점진적인 위기유형의 위기관리PR .173외부적 요인에 의한 즉각적인 위기유형의 위기관리PR .204 외부적 요인에 의한 점진적인 위기유형의 위기관리PR .285우리나라의 기업위기 사례연구: 두산전자의 페놀 방류사건.30Ⅳ결 론.33Ⅰ. 위기와 PR1. 위기의 관리의 중요성 증대1) 기업 위기의 규모가 커지고 일상화경영환경이 급변하고 기업 이해

  • [경영과 조직관리] Bombardier, UPS, 제9장 연습문제
  • < 경영과 조직관리 >Team Project Bombardier, UPS, 제9장 연습문제 목 차 사례 1 - 제 5장 조직 간 관계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 1. Bombardier2. Bombardier의 성공요인3. 우리나라의 코소싱# 참고 자료 - 기사문사례 2 - 제 8장 조직규모, 조직수명주기와 쇠퇴조직의 관료주의와 통제 1. UPS2. UPS의 성공요인3. 다른 기업과의 비교 FedEx, DHL4. 우리나라 택배업체5. 시사점연습문제 - 제 9장 조직문화와 윤리적 가치오랫동안 쇼핑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