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래미안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Introduction

2. 시장상황분석

3.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5. 4P 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6. 브랜드마케팅

7. 성공요인분석

8. 향후 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성공요인분석

- 과거와 달리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소비자들은 제품이 가져다 주는‘기능적 속성 차원의 혜택’보다는 그 제품을 소유함으로써 얻게 되는‘자아표현적 가치’에 주목하기 시작했는데, 소비자들은 그 아파트에 거주함으로써 남에게 보여 지는 이미지가 입지조건이나 교통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함

- 자본주의와 산업사회의 급속한 발달에 따라 소비자들은 실제로 만져지거나 보여 지는 현상보다는 무형의 가상이미지에 집착하게 됨

-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면 아파트의 기능적인 장점의 구분이 거의 동일하게 나타나는 주택시장에서 건설업체가 소비자에게 추구 할 수 있는 요소는 브랜드 일 수밖에 없는 것이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참고문헌
www.reamian.co.kr
www.samsungcorp.co.kr
www.secc.co.kr
www.hanmiparsons.co.kr
www.bomulbank.com
www.donga.com
브랜드 네이밍 - 김상률, 랜덤하우스, 2007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여성 마케팅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최카피의 네이밍법칙 - 최병광,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중앙),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대학 1학년 수준의 리포트네요. .
  • slo***
    (2008.12.11 10:00: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일단 화면구성이 깔끔해서 맘에들구요 내용도 괘찮았습니다.
  • tjgo***
    (2008.10.28 22:03:1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브랜드마케팅]명품브랜드 ‘구찌’ 브랜드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선정이유Ⅱ. 본 론1. 브랜드 아이덴티티2. 브랜드 컨셉3. 브랜드 주력상품4. 매장. 매출 현황 5.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6. 실패, 위기 대처사례7. 경쟁 브랜드 비교Ⅲ. 결 론1. 시사점, 제안점Ⅳ. 참고문헌명품브랜드 ‘구찌’ 브랜드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Ⅰ. 서 론1. 선정이유브랜드란 특정 기업이 만든 제품이 다른 기업들의 제품보다 뛰어나다는 느낌을 주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최종 선택에 이르게 하는 일

  • [마케팅] [마케팅관리]화장품브랜드 `DHC KOREA` IMC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분석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전략 1) DHC Korea의 IMC 목표 및 전략 ① 소비자들에게 DHC Korea에 대해 인식시킨다.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의 경우 소비자의 뇌리에 있어 상품구매를 생각 할 경우 그 브랜드가 소비자의 뇌리에 떠올라 소비 고려의 대상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특히 DHC Korea는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해서만 제품판매가 이루어지는 기존에 한국에 없던 유통구조를 가진 기업.☞ 기업은 소비자가 새로운 카테고리에 대해 알게 하고이에 대

  • [경영]김치냉장고 분석- 위니아 딤채,LG김치냉장고1124,삼성 다맛,대우 콤비 김장고 명품
  • 및 개발제품 특징과 기능마케팅 전략▷ 국내시장 ▷ 마케팅 MIX 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장경쟁에서의 전략시장성과▷ 성공요인▷ 해외시장▷ 김치냉장고의 공헌도2.2 LG김치냉장고11242.3 삼성 다맛마케팅▷ Only 다맛 캠페인 ▷ 스타마케팅▷ 아줌마 마케팅2.4 대우 콤비 김장고 眞品마케팅▷ 품질 비교 분석▷ 브랜드 경쟁력 우위▷ 김치냉장고 온라인 고객만족 조사(2001.8.12)▷ 현장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3. 조사방법입소

  • 삼성 래미안 분석
  • 삼성 래미안산업 분석과 사례목 차Ⅰ 아파트 건설업1. 아파트시장의 특성2. 아파트구매에 관한 소비자들의 행태3. 건설회사 이미지에 대한 분석4. 아파트 품질 인식5. 아파트 브랜드 차별화 전략6. 주택 시장의 광고 변화와 전망7. 브랜드개성의 역할에 대한 비교 분석Ⅱ 삼성 래미안1. 삼성 물산2. 삼성물산 건설부분– 통칭 삼성건설3. 삼성건설 주택부분4. 삼성 아파트 ‘래미안’5.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A/S6. 사이버 빌리지 - www.cvnet.co.kr7. 삼

  • 삼성중공업 vs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기업전략비교분석및 미래전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현대 중공업VS삼성 중공업마케팅 사례 분석목차Ⅰ. 서론연구 목적Ⅱ. 본론1.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및 연혁(2) 경영 철학, 핵심 가치 및 경영 비전2. 기업 분석 2-1 현대 중공업(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2) 현대 중공업의 기술 혁신 및 강점 분석(3) 현대 중공업의 조선 사업 부문 분석(4) 차별화 기술 및 전략2-2 삼성 중공업(1) 사업 영역 및 사업 현황(2) 경영 전략3. 산업 분석 (1) 조선업의 정의 및 시장규모 - 후방 산업(2) 세계 조선 시장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