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사례.. 경영학 원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사례】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성공사례-
★만능밥솥 ‘쿠쿠’★
- 자체 브랜드의 개발
자체 브랜드 개발팀은 곧 신제품 개발에 돌입.
1997년 성광전자의 밥솥에 ‘쿠쿠’라는 이름이 붙여짐.
- 쿠쿠의 일본시장 공략
2000년 처음으로 일본의전기밥솥의 전문업체의 문을 두드림.
일본에선 한국의 쌀품종과 밥 먹는 식문화가 달라 단순한 취사기의 기능만을 가진 밥솥이 아닌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조리기 밥솥으로 제품 방향을 전환.
2000년 9월 본격정으로 일본수출용 제품이 기획.
100여 가지가 넘는 요리를 반복하여 만들고 일본 소비자를 겨냥한 디자인은 물론이고 20가지 요리기능 추가 등, 일본인의 밥맛기호에 맞는 취사와 압력기능, 그리고 요리 종류에 따른 시간과 압력기능까지 기존의 밥솥과는 전혀 다른 밥솥을 완성. → 만능밥솥 쿠쿠는 일본시장 진출에 성공.
현재 한달에 출고되는 밥솥만 20만여 대, 국내제품은 물론 전세계 24개 국에 수출되는 제품까지 한달에 203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음.
★끝없는 도전의 ‘로만손’★
1998년, 2평 정도의 작업실에서 종업원 두 사람과 자본금 5,000만원으로 출발하였고, 현재 임직원 120여 명과 전국 영업점 45개, 연간 매출 500억원, 수출액 3,000만 달러의 국내 최고 시계 보석 전문기업을 이루었다.
시계의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스위스와 일본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현재 로만손의 기술력은 시계 선진국들과 거의 대등한 수준으로, 세계 4대 신흥 강대국으로 급성장하여 러시아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로만손의 브랜드 전략
① 자기 브랜드 창조에 대한 경영주의 확고한 신념
② 1개국 1바이어 원칙으로 독점판매권 부여
③ 합리적인 가격정책으로 기업의 신뢰감 조성
④ 틈새시장 공략
⑤ 수출처 다각화
⑥ 세계 각 지역의 전담 디자이너 육성
⑦ 전 부품을 한 디자이너가 디자인하는 토털 디자인 정책 시행【
- 참고문헌
-
- 기업사례 경영학(편저자 : 김 명 호) 도서출판 두남
- 네이버 백과사전
- http://blog.naver.com/10in10/100001675101
- http://blog.naver.com/coco0625/60014176418
- 그 외 각종 자료 지식인검색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기 부모-자녀관계
-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ADDIE 모형분석
- 침묵식 교수법 침묵식 교수법 활용 침묵식 교수법 활용 의의 침묵식 교수법 수업
-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해결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회문제를 선택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복지정책과 서비스를 찾아 정리하시오
- [기독교철학] 기독교적관점에서 본 `음악`이란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에서 구체적 조작기의 특징(탈중심화, 논리적 조작, 공간개념)
- [교수설계] ADDIE 모형을 이용한 교수설계
- 정신지체아동(지적장애아)의 가정생활의 특성과 지도
- 만2세 부모상담일지,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3명 분량
- 만3-4세 교재 교구 제작 계획안 - 낚시놀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