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랜차이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업체인 (주)놀부의 프랜차이즈 마케팅성공 사례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하여 발표한 에뿔 자료입니다. 조별 보고서로 제출한거라 자료 내용, 구성 , 편집상태 모두 정성스럽게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꺼에요~ 물론 교수님께도 좋은 평가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I. 서론
1. 연구목적

II. 본 론
1. 프랜차이즈 시스템란?
2. 프랜차이즈의 유형
3. 프랜차이즈 시스템
4. 프랜차이즈의 장단점
5.국내 기업의 프랜차이즈 현황
6. 해외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현황
7. 국내 외식 산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III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주] 놀부기업 소개
2. 회사연혁
3. 환경분석
4. ㈜놀부의 마케팅 성공전략
5. (주)놀부의 경영분석
6. (주) 놀부의 대표브랜드의 타켓마케팅과 특징
7. (주)놀부의 해외진출 마케팅 사례분석

IV.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1. 연구목적
인류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의식주의 세 요소가 갖추어져야 한다. 그 중 식 문화는 인류의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에 식품산업은 세계 어디에서나 필수적으로 존재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지구촌 환경이 글로벌화 하면서 현재 우리나라의 식 문화도 상당부분 외국문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맥도널드, 피자헛과 같은 서구의 대형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외식업체 들이 대규모의 자본을 기반으로 하여 높은 시장 분포를 보이며 한국의 식 문화를 변화시키고 있다. 그로 인해 기존의 한국 음식점들은 외국문화에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입맛과 외국 외식업체의 대규모 경영전략 속에서 점점 그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우리의 전통문화와 전통음식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외국 외식업체와는 차별화 된 전략으로 한국인의 식 문화를 우리의 것으로 유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이를 위해 끊임없는 한식메뉴의 연구개발과 시장분포를 확대하기 위한 표준화 전략의 노력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대표적 프랜차이즈 업체인 (주)놀부의 성공사례를 통하여 프랜차이즈의 성공요인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II. 본 론
1. 프랜차이즈 시스템란?
프랜차이즈는 특별한 상품, 상호, 기술, 영업방법 등은 가진 자 (Franchiser)가 다른 사업자 (Franchisee)에게 상품의 판매권, 상품 제조상의 노하우, 상호 사용권, 기타 영업에 관한 운영 방법 등을 제공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때문에 제공받는 프랜차이지 (Franchisee, 가맹점 혹은 대리점)는 이에 대한 대가를 지불하고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투자하여, 프랜차이져 (Franchiser, 가맹본부 혹은 본사)의
참고문헌
www.ikfa.or.kr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www.nolboo.co.kr (놀부홈페이지)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놀부NBG 생산운영 관리
  • 마케팅 전략이 중요시 되고 있다. 초 마케팅은 가격과 대중성, 상품력, 호감도에 따라 초별 판매수량이 달리 나타난다. 놀부부대찌개는 지난해 전국 238개 매장에서 연간 1220만 여개가 판매됐으며 일별로는 3만3693개 판매됐다. 이는 1초당 0.96개 꼴로 팔린 것이다. 이러한 성과는 빠르게 변하는 20대 소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고 ‘골라먹는 재미’라는 콘셉트로 판매메뉴를 다양화 한 것이 성공요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6000원대 저가의 캐주얼

  • [브랜드관리 평가](주)놀부의 브랜드 평가와 개선방안
  • 전략결론8Q&A579*1. 브랜드 선정배경1국내 최고의 한식브랜드로서 성장원인분석-04년 산자부 장관 표창-05년 신뢰기업 대상(소비자포럼)-급속한 점포성장2체계적인 홍보가 없음에도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최근 다양한 마케팅과 브랜딩-놀부보쌈 외 7개의 브랜드 3까다로운 한식의 표준화, 과학적 프랜차이즈시스템-한식업계 최초로 국내 100대 브랜드 진입-브랜드 수출 및 현지법인 사업*브랜드 아이덴티티경영철학경영이념VisionSl

  • [전략경영론](주)놀부 프랜차이즈 성공전략 및 해외 진출 사례
  • 성공한 사례도 찾아보기 힘들다. 3. 성공전략(1) 프랜차이즈 경영 노하우 이는 철저한 교육을 통한 가맹점 관리와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모든 매장에서의 동일한 맛으로 함축할 수 있다. 놀부의 체인점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일단 다른 체인사업에서와 마찬가지로 개설 전 교육을 충분히 실시한다. 그러나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점포를 개설한 후에는 본사차원에서 제공되는 각종 교육프로그램이 타 업체와 대비되는 차별적 요

  • [경영전략] 놀부의 성공요인과 새로운 방안
  • 요인이 되었다. 따라서 대체재의 위협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4) 수요자의 교섭력 외식 프랜차이즈를 이용하는 수요자의 수는 매우 많다. 수요자들은 ㈜놀부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다른 보쌈, 다른 부대찌개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메뉴를 선택할 수도 있다. 즉, 수요자의 교섭력은 강하다고 하겠다. 따라서 마케팅 능력을 강화하여 브랜드이미지를 더욱 제고 시키는 노력이 필요하겠다. (5) 공급자의 교섭력 ㈜놀부의 공급자에 대한 교섭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11-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47-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wrapcmnboard content58867620 maincontent 한국에서 프랜차이즈 산업이 시작 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