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소개와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A+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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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나이키의 성공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기본적인 것부터 상세내용까지 조사분석한 에뿔 자료입니다. 조별 보고서로 제출한거라 자료 내용, 구성 , 편집상태 모두 정성드레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꺼에요~ 물론 교수님께도 좋은 평가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I. 서 론
-나이키 소개 및 연혁-
1.나이키 소개 및 유래
2.나이키 연혁
3.나이키 로고

II. 본 론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분석-
1. 나이키 4P
2. 나이키 SWOT분석
3. 나이키의 마케팅전략
<1> 투자전략
<2> 차별화 전략
<3> 광고전략
4. 나이키의 상품 분석
5. 경쟁업체 비교분석 (아디다스)
6. 나이키 위험요인

III. 결 론
나이키의 향후발전방안
본문내용
1. NIKE의 소개
나이키의 역사는 1957년 미국 오레곤 주립대학에서 만난 운동선수 필 나이트(Phil Knight)와 코치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에서부터 시작 되었다. 그들에게는 운동화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가지고 있었고 대학을 졸업한 나이트는 스탠포드 경영대학원에 진학하고 바우어만은 여전히 코치로 남아 있었지만 미국의 운동화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독일의 견재와 기록 향상을 위해 고성능 신발의 영향력을 각각 생각하고 있던 그들은 의기투합하여 1964년, 500달러씩 투자하여 회사[BRS(Blue Ribbon Sports)]를 설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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