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뛰드하우스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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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이유

2.기업소개

3.환경분석

4.STP분석

5.4P분석

6.SWOT분석

7.성공 Key-word

8.결론 및 느낀 점
본문내용
1.선정이유

에뛰드 는 우리 주변에 흔히 접할 수 있는 친근한 브랜드이다. 그 중에서도 에뛰드 하우스는 길을 지나다가도 쉽게 볼 수 있다. 그만큼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라는 것이다.
또한 현시대에는 미적열풍이 과도하다 싶을 정도로 불고있다. 이는 성형수술이나 화장품에 대한 관심은 더욱 늘어가고 있다. 이에 화장품 회사인 에뛰드를 선정하게 되었다.
여러 기업들 중에서 에뛰드 하우스를 선정하게 된 것는 우선 에뛰드 하우스는 눈에 띄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다는 것과 짧은 기간 내에 급성장 했다는 이유에서 이다.

2.기업소개

1995년 4월,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심플한 디자인', '다양한 컬러' 라는 4가지 기본 컨셉을 핵심으로 하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태어남

지속적인 소비자의 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
1990.7  (주)아본화학 태평양그룹으로 편입

1997.8  (주)에뛰드 로 상호변경

2003.11 03년도 수출실적 500만불 달성 (업계4위)

2005.8  에뛰드하우스 오픈(프렌차이즈 비즈니스 진출)

2006.4  향수 전문회사 '(주)에스쁘아' 합병

2006.7  에스쁘아 향수 이미지숍 '에스쁘아 플레이' 오픈



3.환경 분석

먼저 시장 환경을 분석해 보면 에뛰드 하우스가 성공한 시기에 저가화장품의 상승세는 급락되고 있었다. 업게 선발 주자였던 미샤가 올 3분기 최악의 실적을 기록하였고 국내 저가화장품 시장은 포화상태였다. 또한 시장조건의 급속한 변화로 인해 저가화장품업체들도 체질 개선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여기서 5 Force 를 살펴보자면
① 신규진입의 위협
- 국내에는 이미 저가화장품 시장의 포화로 더 이상 신규진입은
위협적이지 않다. 
② 현재 경쟁자들의 경쟁의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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