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 Wholesale Clu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 Wholesale Club) 의 정의

1. 회원제 도매클럽이란?
2. 회원제 도매클럽의 특징

Ⅱ. 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 Wholesale Club )의 현황

1. 우리나라 회원제 도매 클럽의 등장과 현황

Ⅲ. 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 Wholesale Club )의 소개

1. 샘즈클럽
2. 킴즈 클럽
3. 코스트코

Ⅳ. 우리나라에서 회원제 도매클럽의 실패원인

Ⅴ. 우리나라 회원제 도매클럽의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Ⅰ. 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 Wholesale Club : MWC)의 정의

1. 회원제 도매클럽이란?

회원제 도매클럽이란 메이커로부터의 현금 일괄 구매에 따른 저비용 상품을 구비해 놓고 회원제로 운영되는 창고형 도매상을 말한다.
이 클럽의 특징은 넓은 창고에 구매 빈도와 보존성, 그리고 소모 빈도가 높은 품목을 다량으로 일괄 구입하여 총 이익률을 높인다는 점과 타업태의 연간 상품 회전율이 4~6회인데 비해 약 16회라는 초고속 회전을 실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회원제 도매클럽은 메이커로부터 팔레트에 실린 상품을 그대로 점내(창고)로 옮기는 포크리프트 진열을 이용, 물류비용과 인건비를 대폭 낮추고 있으며, 이 클럽의 가장 큰 특색인 회원제 구조는 법인 회원과 개인 회원으로 구분되어 있다.
회원제 도매클럽은 초저가 판매를 영업전략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절대 구매량이 증가하지 않으면 이익 확보가 어렵다. 따라서 회원제 도매클럽의 이익 확보는 가입회원들의 연회비로 충족되므로 회원의 증감에 따라 경영이 좌우되는 업태라고 할 수 있다.

2. 회원제 도매클럽의 특징

① 일정한 회비를 정기적으로 내는 회원들에게만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을 제공한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이유는 안정된 매출 확보를 위해서이다.
② 법인회원과 개인으로 구분되어 있다.
③ 거대한 창고형의 점포에서 30~50% 정도의 할인된 가격으로 정상적인 상품을 판매한다.
④ 실내 장식이 거의 없는 거대한 창고 형태로 점포를 운용함으로써 할인점보다 더 싼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 빈도와 보존성 그리고 소모 빈도 가 높은 품목을 다량으로 일괄 구입하여 총 이익률을 높인다.
⑤ 상자 및 묶음 단위로 판매한다.

Ⅱ. 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 Wholesale Club : MWC)의 현황

1976년에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의 교외에 개점한 프라이스 클럽이 그 시초이며 그 후 1983년에 월마트가 샘즈 클럽을 설립하고 이어서 코스트코 케이마트의 자회사인 페이스 등이 잇따라 이 업태에 진출하였다. 미국의 회원제 도매 클럽은 기존의 할인점보다 식품부분을 보강하고 나아가 할인점보다 더 저렴한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1980년대 이후 최근까지 고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회원제 도매 클럽(MWC) 분석
  • 클럽(Kims Club)3. 이마트 트레이더스4. 빅 마켓5. 코스트코 ①코스트코는? ②코스트코 경영전략 ③코스트코 선정동기④이중보증제⑤회원종류 : 비즈니스 회원, 골드스타 회원 ⑥코스트코 회원 가입 방법 ⑦제품 및 서비스⑧코스트코 모습(방문 사진)⑨업체간 서비스전략Ⅴ. 회원제 도매클럽(Membership Wholesale Club : MWC)의 현황Ⅵ. 회원제 도매 클럽의 나아가야할 방향Ⅰ. 대형 할인점1. 대형 할인점의 정의 및 특징1996년대 후반 이후 유통업계는

  • [유통] 회원제 도매클럽(MWC)
  • 클럽의 가장 큰 특색인 회원제 구조는 법인 회원과 개인 회원으로 구분되어 있다. 회원제 도매클럽은 초저가 판매를 영업전략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절대 구매량이 증가하지 않으면 이익 확보가 어렵다. 따라서 회원제 도매클럽의 이익 확보는 가입회원들의 연회비로 충족되므로 회원의 증감에 따라 경영이 좌우되는 업태라고 할 수 있다. 2. 회원제 도매클럽의 특징① membership club첫 번째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최초의 회원제 유통업이라는것

  • [유통] 회원제 도매클럽(MWC)
  • 회원제 구조는 법인 회원과 개인 회원으로 구분되어 있다. 회원제 도매클럽은 초저가 판매를 영업전략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고객의 절대 구매량이 증가하지 않으면 이익 확보가 어렵다. 따라서 회원제 도매클럽의 이익 확보는 가입회원들의 연회비로 충족되므로 회원의 증감에 따라 경영이 좌우되는 업태라고 할 수 있다. 2. 회원제 도매클럽의 특징① membership club회원제 도매클럽의 특징 중에서 첫 번째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최초의 회원제 유통업

  • [유통경제학]월마트 보고서
  • 유통업계는 1996년 이후 해외 저가유통업체의 국내진출로 본격화될 가격경쟁에 대응하기 위해서 Wal-Mart의 혁신적인 경영을 재고해 볼 필요성이 있다. Wal-Mart의 성공은 저가격화에 있으며, 이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크게 물류 효율화를 통한 저비용 운영과 합리적인 경영방침의 추진에 있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Wal-Mart는 제조업체에게 매장 의 판매현황 등 시장동향에 관한 정보를 리얼 타임으로 제공함으로써 제조업체로 하여금 소비자 욕구에 맞

  • 월마트 보고서 레포트
  • 유통업계는 1996년 이후 해외 저가유통업체의 국내진출로 본격화될 가격경쟁에 대응하기 위해서 Wal-Mart의 혁신적인 경영을 재고해 볼 필요성이 있다. Wal-Mart의 성공은 저가격화에 있으며, 이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크게 물류 효율화를 통한 저비용 운영과 합리적인 경영방침의 추진에 있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Wal-Mart는 제조업체에게 매장 의 판매현황 등 시장동향에 관한 정보를 리얼 타임으로 제공함으로써 제조업체로 하여금 소비자 욕구에 맞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