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서] 조류 인플루엔자(A.I)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기획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류 인플루엔자의 정의
2. 2007년 이후 국내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현황
3. 조류 인플루엔자에 대한 일반 사람들의 오해
4. 현재 상황
5.홍보전략
1) 인터넷 포털사이트 배너
2) 포스터(지면광고) 제작
3) 네이버 웹툰
● B안 - 닭 요리에 대한 친근감 만들기 프로젝트
1) 가족과 함께하는 '닭' 요리대회 : ‘치킨을 키친으로~~!
2) 라디오 CM / 인터넷
3) 스포츠 PR(프로야구)
4) 오락프로그램 PPL
6. 홍보 기대 효과
본문내용
* 주체 : 농림수산식품부
(농업·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중앙행정기관. 2008년 정부조직 개편 으로 기존의 농림부에 해양수산부의 어업·수산업과 보건복지부의 식품산업 업무를 통합하여 확대 개편되었다.)

* 주요공중 : 20대 이상 소비자
(직접적인 소비가 가능한 20대 이상, 자녀를 둔 부모)

* 주제 : 조류인플루엔자의 사회적 Issue

* 목적 :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소비자의 오해를 해명하여 인식을 개선을 하고,
닭고기 시장을 활성화 시킨다.

* 문제제기 :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닭고기를 먹으면 조류인플루엔자에 걸릴 수 있다는 오해를 하고 있음.


1. 조류 인플루엔자의 정의

조류 인플루엔자 또는 가금 인플루엔자라고도 하며, 닭·오리 등의 가금류에서 생기는 바이러스성 질환이다. 감염된 조류의 콧물이나 호흡기 분비물, 대변 등에 접촉한 조류들이 다시 감염되는 형태로 전파되며, 특히 철새들에 의해 많이 전파된다. 병원성에 따라 고병원성, 약병원성, 비병원성으로 구분되며,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는 우리나라에서 법정 제1종 가축전염병으로 분류된다. 조류 인플루엔자에 감염되면 38℃ 이상의 고열이 나면서, 기침·인후통·호흡곤란 등 감기나 독감과 비슷한 증세가 나타난다.

2. 2007년 이후 국내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대한 사전지식 속에서 솔직하게 쓰는 것이 좋다. 자기소개서는 차후 면접의 기본 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이다.5. 장-단점 및 특기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나타내도록 한다. 그리고 가능하면 자신의 단점까지도 이야기하고 그것의 개선을 위한 노력의 의지도 보여주는 것이 좋다. 자신의 장점을 떳떳하게 이야기하고, 더 나아가 단점까지도 밝힐 수 있는 솔직한 자세는 상대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단점에 대한 개선의 의지를 통해 뚜렷한 주관

  • 아시아나 항공 광고 기획서
  • 대한 소비 요구 증대상점과 상품 선택의 변화자동차와 정보통신기기 및 레저 활동 다양화대형 시장화 ▷ 첨단 통신 산업의 변화▷ 기타 : 소비자의 서비스에 대한 욕구의 증가, 여성 참여 증가○ 기술적 환경요인효율성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항공사의 기술 수준을 말하며, CRS(컴퓨터 예약 시스템) 등이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 관련법령 / 정부의 규제1969년까지는 국영으로 운영해 온 우리나라의 항공운송산업은 취

  • 외식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00
  • 대한 정책 제안, 외식산업 진흥을 위한 정책 수단 발굴 등의 사업을 진행하여야 할 것이다.참고자료김재수, “한국음식, 세계인의 식탁으로!”, 백산출판사, 2007김 준호, 2009, 한국 서비스마케팅시스템의 발전모형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박사논문 이 정학,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0 박 종의, 마케팅론, 삼우사, 1998 월간 식당 2004년 1월호, 2005년 1월호, 2006년 1월, 2006년 3월호 안 연정,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서

  • [마케팅관리] 뚜레쥬르 마케팅 전략
  • 소비자트렌드 변화2) 식품이물질 사고3) 위생 관련 투자(2) 여름-무더운 날씨 등 계절적 환경 (3) 카페 형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증가 (4) 경쟁사3.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4.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6. 마케팅성과 (1) 매출 및 점유율(2) 각종수상(3) 고객만족도(4) 점포성장 및 성과7. 향후 개선방안(1) 개선방안(2) 아이디어 제시

  • [학사][방송학] 한국 외주제작시스템의 문제점과 재구조화 방안 연구
  • 기획, 편성, 제작, 송출하는 자체제작시스템(in-house production system)을 유지해 왔다.이러한 자체제작 시스템의 공급의 한계성에 대한 인식과 다채널 경쟁체제로 변화하는 방송질서와 맞물려 1990년 방송법 개정을 통해 외국에 정착된 외주제작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그러나 그로부터 현재까지 횟수로 14년째 외주제작의 역사를 맞이하고 있으나 그 체계가 제대로 정립되지 못한 상태이고 기대만큼의 결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이는 외국과 달리 우리나라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