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 서비스관리 -(광고,홍보&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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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 · 홍보
1) 컨벤션 광고 · 홍보의 개념
2) 컨벤션 광고 · 홍보 전략
(1) 컨벤션 주체별 광고 · 홍보
(2) 컨벤션 성격별 광고 · 홍보
3) 컨벤션 광고 · 홍보 종류
(1) 우편물 발송
(2) 미디어 광고
(3) 옥외 광고
(4) 기타
4) 광고 · 홍보의 현재와 미래

2. 관광
1) 컨벤션과 관광
2) 컨벤션 관광의 중요성
3) 컨벤션 관광의 형태
4) 컨벤션 관광 상품의 실제 사례
(1) 국내 사례
(2) 해외 사례
5) 8조만의 새로운 컨벤션 관광 제안
본문내용
1. 광고 · 홍보

1) 컨벤션 광고 ․ 홍보의 개념

컨벤션 행사에 예상 참가자를 단기적으로 유도한다는 점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컨벤션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시키는 점도 있다. 그래서 컨벤션 행사가 다른 컨벤션 행사와 무엇이 다른지, 참가자가 왜 참석해야 되는지 등 예상참가자들의 구체적 행동을 유도해야 한다.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매체를 선정하여 광고료, 발행본, 마감일, 제작조건 등을 조사해야 한다. 광고 문구는 컨벤션 참가자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짧으면서도 함축적으로 표현해야 하며 행사명, 장소, 기간, 세부정보, 문의처 등의 간단한 내용도 포함되도록 해야 한다. 또한 컨벤션 행사가 다른 컨벤션 행사와 무엇이 다른지 참가자가 왜 참석해야 하는지 등 예상 참가자들의 구체적 행동을 유도해야 한다.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매체를 선정하여 광고료, 발행본, 마감일, 제작조건 등을 조사해야 한다.
광고 문구는 컨벤션 참가자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짧으면서도 함축적으로 표현해야 하며 행사명, 장소, 기간, 세부정보, 문의처 등의 간단한 내용도 포함되도록 해야 한다. 또한 컨벤션 행사가 다른 컨벤션 행사와 무엇이 다른지 참가자가 왜 참석해야 하는지 등 예상 참가자들의 구체적 행동을 유도하도록 해야 한다.
광고는 일반적으로 기업경영에 필수적인 마케팅의 도구로 소비자를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주는 메신저이다. 즉 광고는 기업의 여러 가지 촉진방법과 함께 마케팅 프로그램에서 대량의 정보전달을 통해 소비자를 설득하는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주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구매의사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광고주는 자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 아이디어를 더 많이 팔거나 알리기 위해 광고를 이용하고 소비자는 광고주가 시장에 내놓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올바르게 구매하고 또한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광고를 이용한다.
따라서 컨벤션광고는 컨벤션 행사 주체자인 광고주와 소비자 사이에 존재하는 간격을 메워 줄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소비자의 올바른 선택기회를 넓혀 주기 위해 존재하는 현대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 글로벌시대 컨벤션광고론 (정기영, 탁창화 - 2007년 신성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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