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조직] 쉐라톤 워커힐 호텔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Ⅱ. 환경 분석

Ⅲ. 전략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

Ⅴ. 모집, 채용, 교육관리

Ⅵ. 내부마케팅

Ⅶ. 결론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1) 기업 선정 이유
국내 호텔산업은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국제회의 유치의 증가, 고객중심의 경영강조 등의 환경 하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 고품질의 서비스와 고객감동을 넘어선 철저히 차별화, 특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국제화 시대가 되고 있다. 호텔산업은 다른 어떤 산업보다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분야이다. 성공적인 호텔인사관리는 직원이 만족할 수 있도록 효과적이고 공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형성하는 데 있다. 즉 잠재력을 가진 지원자를 확보하고, 그 능력을 육성, 발전시키며,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서로 협동하는 근무의 장을 만들어 직원 스스로가 업무에서 최대의 만족을 얻게 하여 결과적으로 호텔에 최대의 공헌을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그 중 워커힐은 호텔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역사가 길지 않음에도 끊임없는 브랜드 도입과 개발로 일본으로 수출 할 정도로 타 호텔의 연구대상이 되고 있다.

2)History
- 1961.11.22 사단법인 워커힐 창립
- 1962.08.12 국제 관광 공사에서 인수
- 1963.03.06 유엔군 리조트 레크리에이션 센터로 지정
- 1963.04.08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개관.
- 1973.03.16 선경개발에서 인수
- 1975.03.26 특급 관광호텔로 승격
- 1976.12.20 신규호텔 착공(536실)
- 1977.11.18 쉐라톤 프랜차이즈 계약
- 1978.07.12 신규호텔 개관(536실)
- 1991.06.19 특1급으로 등급 결정
- 2001.03.26 인천공항 내 에어가든호텔 오픈(객실90)
- 2001.04.03 신규호텔 뉴타워 착공(253실)
- 2002.11.21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로 브랜드 승격
- 2004.08.20 W개관

3)사업 영역
워커힐은 SK그룹 계열사로 여러개의 사업부를 가지고 있지만 크게보면 3개로 볼수 있다.
첫 번째 사업부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araton Grand Walkerhill)로 세계적인 호텔그룹인 스타우드의 브랜드를 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리모델링 한 호텔이다.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하며 615개의 객실, 14개의 레스토랑과 바를 갖추고 있다. 쉐라톤 내에 위치하는 가야금 극장에서 하는 39년 전통의 연중무휴 매일 2회 공연하는 워커힐 쇼, 6000명이 수용 가능한 컨벤션 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레저시설을 갖추고 있다.
두 번째 사업부는 서울 워커힐(W Seoul-Walkerhill)로 스타우드의 새로운 브랜드인 W 호텔 월드와이드를 도입한 것으로 주로 20~30대를 타깃으로 지어졌다. 특히 한국에는 세계에서 19번째, 아시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구성이 알차고, 풍부했다.
  • 51283***
    (2019.06.16 15:49:12)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호텔관광, 관광경영,] 호텔객실운영관리에 관한 연구(- 롯데호텔, 쉐라톤 워커힐호텔을 중심으로-)
  • 호텔1. 호텔의 개념 및 기능제 2절. 호텔 객실1. 객실의 개념 및 기능2. 객실부문의 조직3. 객실부분의 업무제 3절. 호텔객실상품1. 객실상품의 개념 및 특징2. 객실상품의 구성요소3. 객실의 주변 환경4. 객실수익의 중요성제 3 장 특 1급 호텔의 객실에 대한 비교조사제 1절. 롯데호텔제 2절. 쉐라톤 워커힐호텔제 4 장. 호텔의 객실관리 개선방안제 1절. 객실운영상의 개선방안제 2절. 객실구성상의 개선방안1. 시설적 측면2. 기능적 측면제 3절.

  • [호텔경영]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의 아웃소싱
  • 인적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동일한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중복됨을 없애고 여유 인력은 좀 더 가치있는 활동을 하도록 할 수 있다.아웃소싱의 목적❸ 쉐라톤워커힐 호텔의 아웃소싱 현황호텔업계는 자연감소에 대한 충원을 중단하거나 필요한 경우 임시직이나 용역직으로 대체해 왔지만 본격적인 구조조정은 없었다. 이러한 임시직이나 용역직은 아웃소싱으로, 대체적으로 비전문적인 부분에 관한 일을 타행업체를 통해 운영하는 것이다.

  • [호텔경영학] 제 11장 관리부
  • 인사관리를 통해서 종사원들을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하고, 사회적 인간으로서 보호하고 만족을 얻도록 함으로서 자발적으로 생산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욕을 불러일으키게 된다.호텔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이 필요하며 그 조직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인사시스템이란 적합한 종업원의 채용에서부터 시작하여 능력개발을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고 이렇게 육성된 인적자원을 적재적소의 원칙에

  • [호텔경영] 호텔 관리부
  • 인사관리를 통해서 종사원들을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하고, 사회적 인간으로서 보호하고 만족을 얻도록 함으로서 자발적으로 생산 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욕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호텔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이 필요하며 그 조직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인사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인사시스템이란 적합한 종업원의 채용에서부터 시작하여 능력개발을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제시하고 이렇게 육성된 인적자원을 적재적소의 원칙

  • [인적자원관리] 워커힐호텔의 인사관리
  • 1. 워커힐 호텔 소개(1) Sheraton Grand Walkerhill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문화공간과 휴식공간의 기능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호텔 문화의 꽃이다. 서울의 북동부인 광장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차산과 한강의 아름다움이 한 눈에 들어오는 수려한 경관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615개의 객실, 14개의 레스토랑과 바, 연중무휴 매일 2회 공연하는 워커힐쇼, 서울 유일의 카지노, 세계 유명 브랜드를 갖춘 면세점을 비롯해 컨벤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