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강원랜드의 SWOT분석과 비즈니스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비즈니스모델 분석
5.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카지노에는 시계와 창문 그리고 거울이 없다.
이 "삼무(三無) 마케팅"은 고객들을 외부의 변화로부터 철저히 격리시켜 도박 에만 몰두시키기 위한 수백 년 역사를 가진 카지노업계의 노하우다. 도박을 몇 시간이나 했는지 날이 훤히 밝아왔는지 오랜 도박으로 자신의 모습이 얼마나 초취해 졌는지 알 수 없게 하기 위한 카지노의 고도의 영업 전략이다.
하지만 국내 유일한 내국인 출입 카지노 사업주체인 강원 랜드는 도박중독예방을 위해 카지노 객장 한가운데 세로 1.2m 가로 0.5m 크기의 대형 시계를 설치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전 세계 100여 국가 1천800여 카지노 가운데 시계가 설치된 곳은 단 한곳도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세계 카지노에서는 볼 수 없는 객장 내 시계가 단순한 도박장이 아닌 폐광지역 회생이라는 강원 랜드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 이미지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강원 랜드 관계자는 "카지노 객장 화장실에 비치하고 있는 도박중독예방 홍보물 도 효과를 나타내는 것처럼 이번 시계 설치도 고객들의 시선을 잠시 게임에서 시간 이라는 돌리게 만드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번 들어오면 빈털터리로 내보낸다는 ‘빨대전략’을 극복한 진정한 ‘고객 제일주의’를 실천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www.kangwonland.com
www.casinomagazine.tv
www.mcst.go.kr
www.stocky.co.kr
www.mbn.co.kr
www.kwnews.co.kr
강원 랜드의 지역밀착화 방안 - 정의선, 한국관광 허브화 세미나 자료, 2005
리조트 경영학 - 채용식, 현학사, 2004
강원 랜드 카지노와 주민기업 탄생이야기 - 송계호, 깊은솔, 2003
삶, 지금은 상영 중 - 조재은, 문학관, 2002
카지노경영론 - 오수철 외, 백산출판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