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강원랜드의 SWOT분석과 비즈니스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비즈니스모델 분석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카지노에는 시계와 창문 그리고 거울이 없다.
이 "삼무(三無) 마케팅"은 고객들을 외부의 변화로부터 철저히 격리시켜 도박 에만 몰두시키기 위한 수백 년 역사를 가진 카지노업계의 노하우다. 도박을 몇 시간이나 했는지 날이 훤히 밝아왔는지 오랜 도박으로 자신의 모습이 얼마나 초취해 졌는지 알 수 없게 하기 위한 카지노의 고도의 영업 전략이다.
하지만 국내 유일한 내국인 출입 카지노 사업주체인 강원 랜드는 도박중독예방을 위해 카지노 객장 한가운데 세로 1.2m 가로 0.5m 크기의 대형 시계를 설치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전 세계 100여 국가 1천800여 카지노 가운데 시계가 설치된 곳은 단 한곳도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세계 카지노에서는 볼 수 없는 객장 내 시계가 단순한 도박장이 아닌 폐광지역 회생이라는 강원 랜드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 이미지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강원 랜드 관계자는 "카지노 객장 화장실에 비치하고 있는 도박중독예방 홍보물 도 효과를 나타내는 것처럼 이번 시계 설치도 고객들의 시선을 잠시 게임에서 시간 이라는 돌리게 만드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번 들어오면 빈털터리로 내보낸다는 ‘빨대전략’을 극복한 진정한 ‘고객 제일주의’를 실천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www.kangwonland.com
www.casinomagazine.tv
www.mcst.go.kr
www.stocky.co.kr
www.mbn.co.kr
www.kwnews.co.kr
강원 랜드의 지역밀착화 방안 - 정의선, 한국관광 허브화 세미나 자료, 2005
리조트 경영학 - 채용식, 현학사, 2004
강원 랜드 카지노와 주민기업 탄생이야기 - 송계호, 깊은솔, 2003
삶, 지금은 상영 중 - 조재은, 문학관, 2002
카지노경영론 - 오수철 외, 백산출판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마케팅 레포트
  • 강원랜드> 카지노 산업고찰4-1. 강원랜드 기업소개4-2. 강원랜드 관련분야 및 파급효과4-3 강원랜드의 현재4-4 강원랜드의 문화적 부분 4-5. 강원랜드의 SWOT분석에 따른 전략4-6. 강원랜드의 조직과 내부마케팅/ PI-ERP5장 결론 REFERENCE 1장 프로젝트 개요 제 1장. 서론프로젝트의 필요성과 목적시대에 따라 제품과 그 제품에 담긴 철학이 중요한 때가 있었다.산업화 초기에는 누가 먼저 기술적으로 뛰어난 제품을 만드느냐가 우선시되는 시대였다면,그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 목 차 )1. 관광 레저 마케팅1) 역사 및 정의2) 역할 및 필요성3) 기존 마케팅과의 차이점4) 관광마케팅의 법칙5) 관광촉진믹스 구성요소6) 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1) 테마 파크 산업의 환경분석2) 기업 소개(1) 사명(2) 목표 및 로고3) 기업 성장 전략(1) 집중적 전략① 시장 침투 전략 ② 제품 개발 전략③ 시장 개발 전략(2) 다각화 전략① 관련 다각화② 비관련 다각화3.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7 P 분석4) 경쟁사분

  • [스포츠관광] 베이징올림픽을 대비한 부산 관광상품분석
  • < 목 차 >- 서론 - 1. 올림픽을 맞이하는 중국의 현재 상황2. 부산의 과거 국제행사 유치 및 효과1) 부산 아시안게임의 효과2) APEC 개최의 각종 효과- 본론 -3. 부산관광의 SWOT 분석4. 부산시티투어 버스관광의 활성화1) 시티투어버스의 현 진행현황2) 외국인 관광객에게 왜 부산시티투어인가?3) 부산시티투어 체험 후의 반응으로 살펴본 활성화 방안 마련5. 4륜 오토바이의 관광상품화1) 상품화를 하게 된 배경2) 4륜 오토바이의 문제점3) 관련 신문기

  • [호텔경영론] 강원랜드 호텔 사례 연구
  • 호텔 사례 연구 - 강원 랜드 - - 목차 -Ⅰ. 서론Ⅱ. 강원랜드ⅰ) 소개ⅱ) 설립 배경과 현황ⅲ) 현재 문제점.Ⅲ. SWOT 분석ⅰ) Strengthⅱ) Weaknessⅲ) Opportunityⅳ) ThreatⅣ. STP 분석ⅰ) Segmentationⅱ) Targetingⅲ) Positioning Ⅴ. 7P 분석ⅰ) Productⅱ) Priceⅲ) Placeⅳ) Promotionⅴ) Personnelⅵ) Physical Facilityⅶ) Process ManagementⅥ. 결론Ⅰ. 서론호텔 사례 연구를 위하여 조사를 하던 중 강원 랜드라는 흥미 있는 키워드를 접하게

  • 롯데월드 기업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랜드를 저렴한 면세가격으로 구입 가능⑨ 롯데호텔 서울 잠실 : 533개의 다양한 객실, 10개의 레스토랑과 바, 국제회의장을 비롯한 6개의 연회장, 비즈니스맨을 위한 Executive Floor, 사우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음.3). CUSTOMER1 - 전 국민 대상 - Multi Targeting : 테마파크 사업상, 특정 고객층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지는 않는다. 다만, 각 연령별 소구 전략을 시행함으로써 전 연령을 커버하고자 한다.2 -카테고리별 분석 : 우선 성별분석은 남자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