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아웃소싱전략]아웃소싱의 영역, 아웃소싱의 효과, 아웃소싱의 추진단계와 아웃소싱의 문제점 및 아웃소싱의 국내외 전망, 아웃소싱 효과적 활용방안(아웃소싱, 고객관리, 정보시스템, 경비보안 아웃소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아웃소싱의 이해

Ⅲ. 아웃소싱의 영역

Ⅳ. 아웃소싱의 효과
1. 비용 절감
2. 고정비의 변동비화
3. 전문성의 향상
4. 장기적 효과

Ⅴ. 아웃소싱의 추진단계
1. Getting Started
2. 전략적 영향평가
3. 수행수준 비용분석
4. Providers 선정
5. 계약 협상
6. 전환
7. 운영

Ⅵ. 고객관리 아웃소싱

Ⅶ.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Ⅷ. 경비보안 아웃소싱

Ⅸ. 아웃소싱의 문제점

Ⅹ 아웃소싱의 국내외 전망
1. 국내 전망
2. 국외 전망

Ⅺ. 아웃소싱의 효과적 활용방안
1. 성공적 아웃소싱을 위한 방안
1) 최고경영자의 아웃소싱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실천의지
2) 자사의 핵심사업을 명확히 하고 여기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구축해야 한다.
3) 아웃소싱을 통해 핵심기술, 공급업체에 대한 통제력 상실에 대비해야 한다.
4) 아웃소싱으로 인해 기능별 부문간의 상호협력관계를 잃지 않아야 한다.
5) 아웃소싱 관련 제반비용과 품질 등에 대한 명확한 분석 후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6) Multi-Culture 의 조직문화를 조직 내에 정착시켜야 한다.
2. 국내 사회환경에 따른 대안

Ⅻ.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웃소싱은 1980년대 기업의 경영혁신과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등장하게 되었으며, 특히, 미국에서는 1989년 이스트먼 코닥이 IBM에 정보시스템을 아웃소싱을 하게 되고, 일본에서도 1989년 세븐일레븐 제팬이 노무라종합연구소에 정보시스템 분야를 전면적으로 아웃소싱하게 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충남방적이 IBM에게 정보시스템분야를 아웃소싱함으로써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시작하였다. 이와 같은 아웃소싱은 외부를 뜻하는 ꡐOutꡑ과 자원활용을 뜻하는 ꡐSourcingꡑ의 합성어로 아웃소싱은 외부자원을 활용하는 것으로 간단히 정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아웃소싱에 대하여 외국에서 사용되는 정의와 국내에서 사용되는 정의를 살펴보고 종합적인 정의를 내려보면 다음과 같다. 외국의 경우 아웃소싱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면, Gartner Group에서는 Transfer of assets - computers, networks and people - from a using organization to a vender, whereby the vender takes over under long-term contract the responsibility for the outsourced activity 과 같이 정의하고 있으며,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의 경우 To delegate the on-going management and operation of some or all of a customer s information technology components로 정의하고 있다.
이 두 가지 정의를 놓고 살펴보면 먼저 Gartner Group의 경우 ꡐ자산의 이전(transfer of asset)ꡑ과 ꡐ장기계약(long-term contract)ꡑ을 주요 항목으로 보고 있고, IDC의 경우 정보기술요소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한 관리 및 운영의 ꡐ위임(delegate)ꡑ을 주요 관점으로 보고 있다. 국내에서 발간된 서적 및 각종 논문을 참조하여 아웃소싱에 대한 정의를 살펴보면 건국대학교의 안준모 교수, LG-EDS
참고문헌
* 경영베스트 아웃소싱 팀, 아웃소싱 전략과 알짜 정보, 경영베스트, 1998.
* 나광열, 우리나라 기업의 정보기술 아웃소싱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학위논문, 1997.6.10.
* 남기찬, 아웃소싱은 정말로 필요한가? 아웃소싱을 통한 기업의 핵심역량 강화.
* 도무라 세이치, 이희련 역, 구조조정의 성공전략 아웃소싱, FKI미디어, 1998.
* 안준모, 이영택, 최정호,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방법론, 대청, 1999. 5.
* 옥선종 외 3인 공저, 물류관리론, 경록, 2000.
* 윤세운,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Out sourcing 전략, 가평정보, 1998.
* 조준모, 고석준 공저, 아웃소싱 매뉴얼, 삼영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마케팅]금융기관의 마케팅전략 분석-eCRM과 서민금고 예
  • 영역에서 덩치 키우기를 위한 영업력 확충을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 여겨 왔다. 보험사들은 보험 설계사 도입 및 양성이 매출과 직결되어 있었고, 은행이나 증권사의 경우도 영업점포의 확충이 유통력 장악을 위한 가장 중요한 전략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나, 신규유통채널들의 확대는 유통력 장악에 있어서 절대 강자를 추구하기 보다는 세분화된 고객 집단에 가장 효과적인 유통 채널을 보유하는 Niche Player의 입지를 점점 더 유리하게 할 것이다. 대

  • 인적자원관리 이마트
  • 아웃소싱하여 외부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특히 기존의 채용과정에서 사이버 스페이스의 비중이 더욱 강화됨에 따라 인사부문 아웃소싱의 일환으로 채용대행을 의뢰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홈쇼핑업계 진출에 따른 콜센터 구축 및 사업확장이 계획되면서 비정규직 인력에 대한 대행고용체제가 더욱 활성화될 전망이다.보다 구체적으로 이마트는 사무보조와 안내 등은 주로 파견인력을 활용하고 있으며 주차, 보안, 매장관리, 시설관리

  • [호텔정보] 호텔경영정보시스템의 아웃소싱에 대한 연구 -경영자측면
  • 전략적 대안이 절실히 필요하였고, 아웃소싱(outsourcing)에 눈을 돌리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노동 유연성이 낮은 정규근로에서 보다 노동 유연성이 높은 다양한 비정규 근로형태의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확대하기 시작했고 해고비용이 많이 드는 정규 근로자의 고용보다는 비정규 근로자를 고용함으로써 노동 유연성을 높일 수 있으므로 비정규 근로자의 고용을 선호하고 있는 설정이다. 국내의 호텔업계에서 보안 및 경비, 주차관리와 일부 시설관리

  • [학사] [경영] 아웃소싱의 성공적인 도입방안
  • 방안에 대해서 고찰하기로 한다.Ⅱ. 아웃소싱의 개념과 현황 고찰1. 아웃소싱의 개념아웃소싱은 미국에서 1950년대에 시작하여 1980년대 장기불황을 겪으면서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다. 기업들은 처음에 리스트럭처링이나 리엔지니어링의 일환으로 사업내용을 재검토하면서, 외부자원을 활용하여 단순히 비용을 절감할 목적으로 아웃소싱이 행해지기 시작하여 최근에는 새로운 경향을 띠며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정보 시스템의

  • [아웃소싱] 아웃소싱의 도입 절차, 목적, 영역, 필요성과 아웃소싱의 기대효과 및 향후 아웃소싱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분석(다양한 아웃소싱 사례 중심)
  • 단계1) 위탁거래처의 선정2) 아웃소싱 거래처의 평가3) 아웃소싱의 실시4) 아웃소싱의 점검Ⅲ. 아웃소싱의 목적Ⅳ. 아웃소싱의 영역1. Outsourcing 영역결정의 원칙2. 판단 기준3. 미, 일 기업의 Outsourcing적용추이1) 개발2) 생산3) 판매4) 지원Ⅴ. 아웃소싱의 필요성 Ⅵ. 금융기관의 아웃소싱1. 일선 고객접점업무 아웃소싱2. 후선 지원업무 아웃소싱 Ⅶ. 기업설립 아웃소싱Ⅷ. DB마케팅 아웃소싱Ⅸ. 정보시스템 아웃소싱Ⅹ. 아웃소싱의 기대효과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