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위기 관리에 필요한 PR의 테크닉을 자세하게 설명하시오yu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학 : 미디어영상학과 홍보론 E형 4


위기 관리에 필요한 PR의 테크닉을 자세하게 설명하시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위기관리의 개념과 PR
1) 위기 정의
2) 위기 개념의 종합
3) 위기와 유사한 개념
4) 위기관리와 PR

2. 기업의 위기관리와 PR
1) 기업의 위기관리 PR체 제구축에 필요한 요소
2) 기업의 위기 상황
3) PR조직의 적절한 활용이 위기상황극복의 관건

3. 성공적인 위기관리 계획과 성공사례
1) 회사자체의 기업문화가 서로 협조적이고 오픈되어 있어야 한다.
2) 위기에 대한 '개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3) 위기유형을 체계적으로 조사해서 CEO에게 브리핑을 할 수 있어야 한다.
4) 성공적인 위기관리 사례-존슨 앤 존슨


Ⅲ. 결 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위기란 예고 없이 찾아온다.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위기라고 할 것이다. 만일 예상된 상황이라면 그것은 위기가 아니라 오히려 기회가 될 수도 있다. 개인들도 살다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맞이한다. 가장 쉬운 예로 질병이라는 부분은 개인이 예측할 수 없는 부분이다.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정기적인 건강검진이나 평소 건강관리를 통해서 위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이는 기업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환율이나 석유 가격에 대해서 수많은 가능성을 도출하고 대비하지만 예상치를 뛰어 넘을 경우 당황하게 된다.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떤 조치를 취하느냐에 따라 개인이나 기업의 흥망성쇠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기업들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을 수행하면서 엄청난 비용을 투자하여 기업의 전하고자 하는 컨셉을 가진 분명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한다.




참고문헌
김경해 한국위기관리전략연구소장, 2008.
김영욱, 위기관리의 이해: 공중관계와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책과 길, 2002
김식예.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새 경영 이념」, 서울: 전국경제인연합회. 1981.
김형열. 「정책학」. 서울:법문사, 1990.
나운택. "PR전략에 따라 위기를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 「제일 기획」, 통권 168호, 1989. 12.
신타근 「한국기업의 특성과 과제」.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 1984.
윤희중, 「PR론」, 서울 :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84.
차배근, 「커뮤니케이션학 개론 (下)」, 서울 : 세영사, 199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이론 퀴즈 시험
  • 위기인가? 친근한 이미지를 줄 필요가 잇는가?-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 시켜라. 건강한 이미지는 자신감이 있게한다.- 메이크업은 어떻게 할 것인가3. 이미지관리 PR⑴ 이미지관리 PR : 경쟁 환경속에서 조직이나 개인에 대한 이미지를 차별화시키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하는 PR로서(Personal Identity,PI)와 유사한 이미지 관리 전략.⑵ 쟁점관리 PR : 조직이나 개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요인들을 사전에 발견해 대응해 나가는 PR전략.⑶ 위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위기인가? 친근한 이미지를 줄 필요가 잇는가?-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 시켜라. 건강한 이미지는 자신감이 있게한다.- 메이크업은 어떻게 할 것인가3. 이미지관리 PR⑴ 이미지관리 PR : 경쟁 환경속에서 조직이나 개인에 대한 이미지를 차별화시키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실행하는 PR로서(Personal Identity,PI)와 유사한 이미지 관리 전략.⑵ 쟁점관리 PR : 조직이나 개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요인들을 사전에 발견해 대응해 나가는 PR전략.⑶ 위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설명보다는 구체적인 에피소드를 통해 성격의 장단점을 기술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으로 나타내 보이고, 또 가능하다면 자신의 단점에 대한 언급과 함께 그것을 고치기 위한 노력 등도 함께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솔직하고 발전적인 인물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 • 면접에서도 성격의 장ㆍ단점에 대해 질문을 많이 받으므로 평소 자신의 성격에 대해 객관적으로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예 문

  • [호텔경영학] 제 11장 관리부
  • 필요한 기능을 습득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세인트웨스튼 호텔 방문방문일시 : 2007년 11월 25일 오전 10:00호텔소개 : 방문목적 : 호텔의 인사관리와 직원 교육훈련 안내세인트 웨스튼 호텔은 지하 1층에서 지상 11층의 규모로 특2급 호텔이다. 연회, 커피숍, 한식당, 일식당, 뷔폐식당, 유흥주점, 스튜디오, 여행사, 뷰티샵, 플라워샵 으로 이루어 졌다. ◈ 질문내용 1. 세인트웨스튼 호텔의 직원수는 어떡해 됩니까?⇨ 총 직원은 110명~120명으로 모두 정규

  • [위기관리]풀무원 농약 친 유기농 녹즙 논란
  • 필요할 때 별도의 준비나 승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 관련정보를 비밀사이트에서 메인 웹사이트로 옮길 수 있음비밀 사이트가 가동되면 웹사이트에 있는 모든 다른 정보들은 없어짐2) 주의 사항파급력이 큰 만큼 잘못된 정보가 제공되었을 경우, 여타 매체에 비해 수습하기가 더욱 어려움대언론 정보제공을 위한 인터넷의 효율적 사용: 자사의 홈페이지에 위기수습관련 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위기 관리 커뮤니케이션 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