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산업디자인의 분류, 게슈탈트이론과 산업디자인의 투자 현황, 외국의 산업디자인 정책 사례 및 산업디자인의 정보화 전략, 국제화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디자인의 개념

Ⅲ. 디자인의 가치

Ⅳ. 산업디자인의 분류

Ⅴ. 산업디자인과 게슈탈트 이론

Ⅵ. 산업디자인의 투자 현황
1. 자본금(법인)/ 자산평가액(개인회사)
2. 매출액

Ⅶ. 외국의 산업디자인 정책 사례
1. EU
2. 영국
3. 독일․프랑스․네델란드․스페인 등
4. 일본
5. 대만
6. 싱가폴
7. 기타 세계 각국

Ⅷ. 산업디자인의 정보화 전략

Ⅸ. 산업디자인의 국제화 전략
1. 국제교류, 국제협력기반 확충
2. 한국디자인, 디자이너의 세계진출 촉진

참고문헌
본문내용
산업디자인이란 Industrial Design을 번역한 말이다. 우리법 중 산업디자인에 관해 정의 규정을 두고 있는 산업디자인 포장진흥법 제2조는 "이 법에서 산업디자인이라 함은 제품 등의 미&기능 및 경제적 가치를 최적화함으로써 생산자 및 소비자의 물질적&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창작 및 개선행위를 말하며, 이에는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 시각디자인 등을 포함한다"고 규정한다. 그러므로 동법에서 말하는 산업디자인이란 디자인 일반을 가리키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본고의 연구대상은 이러한 모든 디자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산업디자인이라고 하면 유용한 물품의 장식적&미적 형태를 가리킨다. 본고에서도 산업디자인은 기본적으로는 산업제품디자인을 가리키는 것으로 한다. 세계적으로 널리 통용되고 있는 Encyclopedia of World Art Vol. 8 (London, 1959)은 ꡒ산업디자인이라고 하는 말은 기계제품을 위한 예술가의 계획에 대해서 사용되는 용어이다. 수공작의 경우에는 물건을 만드는 과정에서 미적 형태가 창조되는 것이며, 여기서는 완전히 동일한 물건은 하나도 없는데 대해서, 기계제품의 경우에는 그 예술적 효과는 원래의 디자인 중에- 혹은 완전히 동일한 물건으로서 양산되는 제품의 패턴(추형)으로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워킹&모델(working model) 중에- 완성되는 것으로 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Ⅱ. 디자인의 개념

디자인은 여러가지 다른 요소들을 조합하여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하나의 완전한 대상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좁은 의미의 디자인이란 사람들이 무엇을 만들고, 표현하는 행위를 하는 것만으로 간주되기도 한다. 하지만 디자인을 넓은 의미로 생각해 본다면 세상의 모든것에는 디자인이 내포되어 있다. 자연도 하나의 디자인이며 많은 디자인의 모티브가 되기도
참고문헌
김재은, 디자인의 철학, 창지사, 1994
나루미 쿠니히로외 10인- 도시환경디자인&대우출판사 1999.
민경우, 디자인의 이해, 미진사, 1995
맥스빌, 조정옥(역), 예술과 느낌, 서광사. 1999
존 버거, 시각과 미디어, 동문선.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관광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전략00
  • 산업을 발전하기 위해서는 바뀌어야 할 것이다. 최근 늘어나는 국내관광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글로벌 관광국가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관광자원의 체계적 개발과 함께 외국인 친화적 관광인프라 확충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총체적인 위기를 맞고 있는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문제를 진단하고 오늘의 위기를 극복하고 21세기 전략산업으로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자 한다. Ⅱ. 본 론1. 관광산업의 분류와 범위1) 관광산

  • [글로벌 성공기업 사례분석] 캐논, 포스코, GE, TESCO 성공요인 및 국제 경영 국제마케팅 전략 분석
  • 및 컨트리 리스크 주의 Chapter4 : 기업의 국제화 4) 글로벌 시대의 해외 직접투자와 M&A Chapter 5 : 기업 사례 - 테스코 국가영국업종식품, 잡화, 판매설립자잭 코언설립일1924년본사체스헌터한국지사삼성 테스코총자산155억 8000만 달러매출액236억 5300 파운드 1) 기업소개 Chapter 5 : 기업 사례 - 테스코 성장전략90년대 이후의 사업확장 및 고품질 PB(자사 브랜드), 클럽카드 도입 공격적 경영으로 인한 급속한 성장 해외진출 ① 1992년, 헝가리, 체

  • 사업계획서 -떡카페
  • 및 소셜 네트워크 이용 홍보- 새로운 아이템을 알리기 위해 인테리어와 메뉴를 인터넷에 공개.7.4 시장세분화전략중산층 30-40대 주부를 공략입소문에 민감히 반응하는 30- 40 대 주부를 겨냥한다. 주변 고급아파트 부녀회에 떡과 판촉물을 들고 직접 홍보한다. 디자인을 강조하고 특히 다양한 색깔을 홍보한다. 7.4 홍보전략1) 아파트 부녀회 공략2) 블로그 운영 - 후기 작성 시 기프트콘 제공3) 신개념 디자인 홍보 책자 제작 8. 조직계획사장 - 채용/교

  • [다양한직업, 직업고찰] 작업치료사, 전문비서, 광고전문가, 메이크업아티스트, 텍스타일디자이너, 컬러리스트, 캐릭터디자이너, 광고기획자,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심층 분석
  • 전략을 수립하는 책임을 갖는 어카운트 플래너와, 광고주와의 협의를 전담하는 어카운트 핸들러의 역할이 점차로 분화되어 갈 전망이다. 또 이제까지는 AE들이 주로 신방과나 광고관련학과 출신이 주류를 이룬 데 비해, 미래의 상품이 다품종소량생산화되고 첨단제품화하는 추세이므로 해당 전문분야 출신의 AE가 진출할 것이라는 것도 하나의 전망이다. 광고 분야가 가장 발달되어 있다는 미국의 경우 1업종-1회사, 1제품-1AE 제도가 정착되어 있을 정

  • [국제기업환경]중국시장 진출위한 중국 시장 환경분석
  • 투자5-7년수요제 3단계연해-내륙의 상호보완적 발전농업서비스업고부가가치 산업하이테크 산업농업, 서비스업에 대한 투자 확대고부가가치 산업, 하이테크 산업에 투자 중점유치95계획후반실시국제 대순환론에 의한 3단계 외향형 경제 구축전략3. 외국투자에 대한 정책중국은 기본적으로 외국인 자본에 의한 경제발전을 추구하고 있으며, 경제발전에 필요한 자금을 국외로부터 적극 유치하고 있다. 이러한 외국인 투자관련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