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홍보] 좋은광고분석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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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며...

본문

1. 제품 분석

2. 시장분석

3. 광고 분석

4. 광고효과분석


본문내용

들어가며...

화려한 네온사인, 도심 교차로의 대형 스크린 등 산업화가 될수록 우리는 더 많은 광고에 노출이 된다. 한 개인이 하루 1300 여개가 넘는 광고에 노출된다고 하니 더 말할 필요도 없다 하겠다. 우리에게 유익한 정보를 주는 광고가 있는가 하면, 도움이 되지 않는 것들도 많다. 이를테면, 성인 오락실, 대부업체 등 나쁜 광고는 현대인이 어렵지 않게 필터링(Filtering)할 수 있다. 그렇다면, 좋은 광고는 무엇인가? 좋은 광고는 나쁜 광고와 달리 뭔가 분명한 개념이 아니다. 우리 팀은 좋은 광고란 광고주에게 직접적인 이익, 즉 판매증가와 인지도 상승 등의 효과에 도움이 되는, 그리고 소비자에게 좋은 인식(Awareness)을 주는 광고로 그 범위를 정하고 이에 해당하는 광고를 분석하려 한다.
우리 팀은 2006년 단기 매출로는 저과즙음료 중에서 최고였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의 첫 번째 광고가 좋은 광고에 가장 부합되는 것으로 의견을 모으고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의 광고 이하 ‘미녀 석류’ 광고를 분석하기로 한다.


본문

1. 제품 분석

1) 제품명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기존 음료시장에서는 제품명을 소비자가 쉽게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짧게 만드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미녀 석류’는 대화체를 사용해 신선함 느낌을 주었으며, 감각적인 제품명은 소비자들에게 더 쉽고 강하게 인식(awareness)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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