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디자인] TV광고디자인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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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차 -
1. 기업별 광고 소개
1-1. 나이키
1-1-1. 나이키 광고 전략
1-1-2. 나이키 광고 1
1-1-3. 나이키 광고 2
1-2. 아디다스
1-2-1. 아디다스 광고 전략
1-2-2. 아디다스 광고 1
1-2-3. 아디다스 광고 2
1-3. 스프리스
1-3-1. 스프리스 광고 전략
1-3-2. 스프리스 광고 1
2. 결론
2-1. 나이키
2-2. 아디다스
2-3. 스프리스

본문내용
1. 기업별 광고 소개

1) 나이키
(1) 나이키의 광고 전략① Nike 라는 브랜드를 직접 표시하지 않고 심볼을 이용을 효과적으로 이용.
② 나이키는 강력한 로고인 스워시 심볼의 적극적 사용으로 브랜드 파워의 극대화를 이룬다. 21세기에 들어오면서 'Nike'라는 기업명을 모든 간판에서 빼고 대신 강력한 스워시 심볼만을 사용했으며, 여기에 멈추지 않고 모든 신발과 패션의류에도 Verbal Identity를 생략하고 Visual Identity만을 강조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③ 이는 '십자가=기독교', '하트모양=사랑', '네잎클로버=행운'을 상징하듯 나이키의 스워시 심볼에 강력한 상징적인 의미를 담아 직감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한 장기적인 플랜 하에 나올 수 있는 전략이다. 뿐만 아니라 신발이나 가방 등에서 나이키라는 브랜드명보다 스워시 심볼이 디자인상 훨씬 잘 어울리며, 멀리서도 잘 보이는 등 패션성의 상관관계도 있다.
④ 나이키의 슬로건은 JUST DO IT으로 1988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사용하는 일관성을 꾸준히 지킴으로써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2) 나이키의 광고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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