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미디어] VOD서비스 GOM TV(곰TV)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ㄱ. 주제선정의도
ㄴ. VOD서비스의 제작과정, 유통절차 분석
ㄷ. VOD서비스의 수익모델


2. 기업의 현 상황 분석

ㄱ. 곰TV
ㄴ. TVee
ㄷ. 양 기업 비교분석


3. 전략제시

ㄱ. 극복전략
ㄴ. 종합전략


4.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서론
ㄱ.주제선정의도
인터넷이 보급된 이후로 우리나라는 많은 기술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인터넷의 기술적 발전은 가입자 수의 확산과 더불어 현재는 천만 명이 넘는 가입자 수를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발전은 VOD서비스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졌다. VOD는 영화, 음성, 정보 등을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내용의 프로그램을 전송, 재생해주는 ‘주문형 비디오 시스템’으로 개인들이 TV나 컴퓨터 화면을 통해 중앙의 서버로부터 비디오를 선택해 볼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말한다.
<그림1> 국내 VOD 시장규모
초기 VOD는 수많은 동시접속을 수용해야하며 고화질 영상을 실어 나르는 만큼 네트워크 대역폭이 많이 보장되지 못한 문제점들이 있지만 이러한 문제점들은 초고속 인터넷망의 발전으로 해결되었다. 그리고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가 크게 증가하던 2000년대 초반 VOD서비스를 이용하여 집에서 컴퓨터로 원하는 영화를 볼 수 있는 인터넷영화 사이트가 크게 성행하였다. 당시 한 유력 사이트에서는 국내 영화 한편이 상영 9일 만에 본전을 거뒀다고 한다. 많은 네티즌들이 1,000원에서 2,000원의 돈을 지불하고 영화를 관람한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성공은 곧 불법다운로드 및 공유사이트의 증가로 큰 위협을 맞이하게 되었다. 네티즌들의 반 이상이 불법다운로드를 하면서 유료로 영상 컨텐츠를 이용한다는 인식이 크게 부정적으로 변했다. 실제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에서 전국 만 15~49세의 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방송프로그램을 유료화하는 경우 구입하고자 하는 장르는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에 어떤 장르도 지불할 의사가 없다. 라는 응답자가 가장 많은 423명으로 나타나 유료화에 대하여 부정적인 입장이 되었다.
참고문헌
*인터넷 방송의 현황과 전망 / 한광접[2000]

*주문형 비디오인 인터넷 영화의 전자상거래 모형에 관한 사례 연구 / 이상철[2002]

*케이블 TV의 VOD 서비스 방향 모색에 관한 연구 : 인터넷 VOD서비스와 비교하여 = A Study on the Search for VOD Service Direction of Cable TV / 김도희[2005]

*TV시청률과 유료VOD이용에 관한 연구 : iMBC의 드라마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a TV program rating and the purchase of VOD charged / 임문영[2003]

*인터넷 교육방송 VOD 활용현황 분석 및 활용방안 연구 = (An) Analysis of the present practical use of educational webcasting VOD and suggestions for its use / 황영화[2005]

*뮤지컬 VOD 서비스 도입에 대한 연구 : 블루오션 전략의 관점에서 = (The) Study on the Introduction of the Musical VOD Service : A Blue Ocean Strategy Perspective / 송소아[2006]

*이데일리 뉴스, 전자신문

*삼성경제연구소 자료실 ‘성공적인 컨텐츠 유료화 전략 사례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CJ헬로비전의 티빙(Tving) 조사
  • 서비스가 제공된다.합법적인 컨텐츠 확보로, 키즈나 육아채널 같은 희소성이 높은 채널들을 시청할 수 있다.텔레비전이 없거나 케이블 채널에 접근하기 어려운 사람들이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23멀티미디어 기술대상 : 정보기술(IT)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주최는 방송통신위원회, 주관은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공동으로 주관 티빙이 수상한 이유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라이브 TV-이기 때문이 아닐까-조심스럽게 짐작

  • 뉴미디어산업의 발전 방향
  • TV팟, 네이버 붐, 판도라, 아프리카 등* 동영상 UCC-네트워크의 고도화, 디지털 기술발전에 힘입어 일반인들도 쉽게 제작하여 올릴 수 있어 최근 미디어 산업의 제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부각되고 있음-판도라TV, 곰TV, 아프리카, 아우라, 엠군, 엠엔케스트, 프리챌큐 등 UCC가 중심이 되는 동영상전문 포털사이트들이 빠르게 부상하였고,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들도 UCC를 활용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을 펴는 중이다. -인터넷 미디

  • [미디어] 이스포츠 e-sports와 게임방송
  • 서비스 하고 있어 스타리그와 스타 뒷담화 등의 인기 프로그램을 방영중이다. 하지만 온게임넷 위성 DMB 프로그램의 경우 모든 프로그램이 스타크래프트 관련 프로그램이 차지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그림 온게임넷 위성 DMB 편성표그림 온게임넷의 가격 정책다. 가격 정책우선 케이블/디지털 위성방송 서비스의 경우 방송사의 가격정책의 특성을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인터넷 VOD 서비스의 가격 정책을 분석해보겠다.온게임넷의 경우 실시간 방송과

  • [미디어 상호작용][디지털미디어][하이퍼텍스트][정보양식]미디어 상호작용의 유형, 미디어 상호작용과 디지털미디어, 미디어 상호작용과 하이퍼텍스트, 미디어 상호작용과 정보양식, 미디어 상호작용과 텔레비전
  • 디지털 정보가 한데 어울어져 하나의 텍스트를 이루는 것을 말한다5. 조작가능성(manipulatability)은 디지털 정보의 완전복제성과 즉각적 접근가능성의 결과로 생긴 일종의 편집가능성이다Ⅳ. 미디어 상호작용과 하이퍼텍스트Ⅴ. 미디어 상호작용과 정보양식Ⅵ. 미디어 상호작용과 텔레비전1. 아날로그 TV2. 디지털TV(데이터방송 서비스)3. 개인화된 TV(PVR : Personal Video Recorders)참고문헌Ⅰ. 개요대중매체는 평균적인 일반 대중을 위해 만든 고정적 콘텐

  • [뉴미디어] IPTV 서비스
  • TV 및 비디오 신호를 인터넷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가입자나 시청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광대역 운영자에 의하여 제공되거나, 전용의 네트워크를 채택할 수도 있다.IPTV는 광대역 연결과, 다수의 미디어에 접속하려는 시청자의 요구를 처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프로그램 된 셋 탑 박스(혹은 개인용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통하여 전송되는 양방향 디지털 방송신호로서 동작하며, 서비스로는 저장된 비디오(VOD)는 물론, 라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