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디자인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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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광고디자인이란

-광고에서 색채기능의 역할?

-컬러마케팅은

2.본론
-삼성 하우젠 TV 광고 비교

-LG 휘센 TV 광고 비교

-만도 위니아 TV 광고 비교

3.결론
-에어컨 광고 속 컬러마케팅

-에어컨 광고 속 광고디자인과 제품상징성

4.출처
본문내용
광고디자인이란?

상품이나 서비스를 대중에게
널리 알려서 그 상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광고에서 색채기능의 역할?

첫째 주의를 끌기
둘째 제품에 대한 이해를 보완
셋째 생동감을 불어넣기
넷째 특별한 상표나 심벌을 강조
라는 것이다.




컬러마케팅은?

컬러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기 위해
사람들에게 무의식적으로 잠재되어있던 색의
의미를 이용하거나 새로운 의미를 자사의 제품
또는 기획의 색에 부여하는 마케팅 기법



삼성 하우젠 TV 광고 비교

LG 휘센 TV 광고 비교

만도 위니아 TV 광고 비교

참고문헌
삼성 하우젠
http://www.hauzen.com/?SMSESSION=NO
LG휘센 http://www.lge.co.kr/brand/whisen/main/BrandMainCmd.laf?brand=WHISEN
만도 위니아
http://www.winiamando.com/
TV광고의 색채에 관한 연구 /박연선/ P66
영상광고에서 컬러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시각디자인학연구
/이은종,이재용/ 2004.5  P143P144
국내 브랜드의 컬러마케팅의 활용실태 조사
/한국색채학회 논문집 18권 2호/신혜영,심영완,최미영/2004/p68 p69
컬러마케팅의 관점에서 살펴본 광고표현으로서의 컬러에 대한 연구
/정해원/ P80
제품상징성 형성에 대한 과정론적 접근 -광고표현성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박종오 이철선 유승엽 /2004/ P36P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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