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선택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택중심교육과정
2.선택중심교육과정의
전반적 실태 및 문제점에 대한 고찰
3. 선택중심교육과정의 각론적 시각
4.선택중심 교육과정에 관한 제언
- 본문내용
-
교육과정의 구성
선택과목
필수과목 이외에 학생 스스로가 선택하여 이수할 수 있는 과목.
선택중심교육과정이란?
학습자가 자신의 적성이나 관심 등에 따라
필요한 학습내용을 선택
→ 교육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정
학생선택 강화의 필요성
사회적 패러다임의 변화 → 교육적 패러다임의 변화
구성주의 !
학습자가 학습의 주체, 학습을 주도해야
학습자들의 다양성 인정 & 존중 / 다양한 수준 & 학습내용
보다 의미있는 학습 & 지식의 재구성
→학습자의 관심과 흥미, 경험에 적합한 교육과정이 운영되어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어 발음 교육에 대한 이론과 방향에 대한 고찰
- 인간과교육 2019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인간과교육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인간과교육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인간과교육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인간과교육
- 인간과교육1공통) 후기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시오0k
- [문학교육론] 김승옥의 `무진기행` 바람직한 교수학습방향
- 내러티브 스토리텔링을 통한 초등 도덕교육에 대한 비판적 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