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선택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택중심교육과정

2.선택중심교육과정의
전반적 실태 및 문제점에 대한 고찰

3. 선택중심교육과정의 각론적 시각

4.선택중심 교육과정에 관한 제언
본문내용
교육과정의 구성


선택과목
필수과목 이외에 학생 스스로가 선택하여 이수할 수 있는 과목.
         



선택중심교육과정이란?


학습자가 자신의 적성이나 관심 등에 따라
필요한 학습내용을 선택

→ 교육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과정


학생선택 강화의 필요성


사회적 패러다임의 변화 → 교육적 패러다임의 변화

구성주의 !

학습자가 학습의 주체, 학습을 주도해야
학습자들의 다양성 인정 & 존중 / 다양한 수준 & 학습내용

보다 의미있는 학습 & 지식의 재구성

→학습자의 관심과 흥미, 경험에 적합한 교육과정이 운영되어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