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차별화전략을 통해 성공한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기업 선정 이유

◈경영자 분석

◈기업내부경영

◈차별화 전략

◈기업환경 분석- SWOT 분석

◈일지

◈참고 자료 출처
본문내용




◈기업 선정 이유

아메리칸 어패럴(American Apparel; 이하 AA)은 대부분의 미국 중대형 의류업체들이 생산기지를 해외로 옮긴 상황에서 공장을 로스앤젤레스 한가운데 있게 하였다. 미국 내의 높은 노동 임금을 감당하며 국내 생산 판매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라는 주변의 우려와는 달리 AA는 큰 폭의 매출상승세를 보이며 성장하고 있다. 2003년 8천만 달러였던 매출이 2004년에는 1억2천8백만 달러로 2005년에는 2억5천만 달러로 증가했다. 또한 현재 전 세계 270여개의 직영점을 가지고 있으며 직원은 4500명이 넘는다. 매주 100만 벌의 옷을 생산하고 지난해 매출 1억9000만 달러를 넘기면서 티셔츠 제조업체 가운데 선두를 달리고 있다.
한국에는 지난 2003년 반포에 디스트리뷰터 센터를 설립하고 곧바로 7월 압구정동에 1호점을 냈다. 2년 여 만에 명동과 압구정동 외에도 서울 지역에 강남과 부산 등 모두 12개의 매장을 오픈했다. 젊은이들이 모이는 번화가이거나 패션 거리로 유명한 대학상권에 빠짐없이 들어가 있는 것이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57억 원. 2005년 9월 오픈한 명동점은 1년 기점 매출 16억 원을 바라보고 있다.

◈경영자 분석

우선, AA의 공동 설립자는 도브 차니(Dov Charney)와 샘 임이다. 그들은 자신들의 기업 조직을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눈 뒤, 각기 한 부분씩 맡았다. 먼저 도브 차니는 아메리칸 어패럴의 대외적인 마케팅을 담당했고, 샘 임은 내부적인 품질 관리와 제품 제조 등 핵심적인 사항을 담당하였다.
특히 도브 차니는 조금 독특한 인물이다. 매우 활동적이며 괴벽스럽기까지 한 그는 사춘기시절 기본적인 티셔츠에 직접 장식을 하고 거리에서 팔기 시작한 것으로 의류와의 인연을 시작했다. 머리가 상당히 좋았던 그는 티셔츠에 빠지면서 결국 다니던 대학을 중퇴하고 디자인 및 제조회사를 직접 만들어보기로 결심한다.
참고문헌
코리아타운데일리
코리아타임즈
화학공학연구정보센터
헤럴드 경제
http://www.naver.com
http://blog.naver.com/proree88?Redirect=Log&logNo=140050256696
http://finance.yahoo.com/
모아진기업나라
http://blog.naver.com/fishofgarcon/20030569096
http://blog.naver.com/whitekim0109/120051465882
http://store.americanapparel.co.kr
http://cafe.naver.com/americanapparel.caf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97
http://blog.naver.com/zo326/110016712688
http://blog.naver.com/tierra10/2003226573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정책론] 일자리 고용정책-고용시장의문제점과 현정부의정책 사회적기업 중심
  • 성공비결첫째, 가난한 사람들의 초인적인 생활력을 높이 샀고둘째, 값싼 금융/ 농기구를 제공하여 저저소득 사람들의 부담을 덜었고셋째, 이들을 ‘기업가’로 인정하며 더 큰 발전과 성장의 계기로 삼았다는것. 해외-사회적 기업사례힌두스탄 유니레버(Hindustan Unilever)  1. LSBC 프로젝트-질병예방 효과, 캠페인 통해 홍보,교육->판매량의 증가-저소득층/농민을 타겟으로 출시한 Lifebuoy 비누 생산-향균기능 강화로 기능개선, 저렴한

  • 지오다노 브랜드분석및 지오다노 마케팅 STP,SWOT,ERIS전략분석및 지오다노 새로운 마케팅전략
  • 기업의 경영진이 새로운 전략적 의사결정을 하도록 요구한다. 신경영전략을 위한 의사결정에 필수적으로 고려할 요소들은, 독특한 시장 점유 가능성, 경쟁 우위의 확보 가능성, 소비자 관점, 비용 효율성, 장기 이익률이 고려되어야 한다. 이러한 요소들을 만족시키는 해결 방안은,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시키는 전략을 창출하는 방법이며,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4) 경영전략 요인지오다노는 원가절감 보다 투자개념에 중점을 두고 물류

  • [자라 ZARA 마케팅전략 연구] ZARA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자라의 문제점과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기업을 대표한다. 자라는 현재 세계 88개국에 6,460개 매장 통해 연간 2만 5000가지 제품을 출시한다. 모기업의 총순익은 9억2,800만유로(12억200만 달러)로 환율 불변 가격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환율 변동을 감안하면 6% 증가율이다. 신설 점포를 제외한 동일 매장 매출 증가율은 4.5%에 달했다. 국제섬유신문, “인디텍스 상반기 매출 105억불”, 2014.9.22.이처럼 자라는 전 세계적인 패스트패션 열풍과 자라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급성장을 이룩했

  • [경영] 20대 여성 대상 스트릿 패션 브랜드 런칭 마케팅 전략
  • 성공사례스타마케팅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하지만, 모델이 우리의 이미지에 맞지 않아 영향을 끼친다면 과감하게 바꾸던지, 한 모델이 여러 제품을 광고하는 이른바 ‘물타기’는 최대한 배제38특히 20대(우리 브랜드의 주요소비자 타겟층)들의 활발한 SNS활동. SNS를 이용한 온라인 마케팅.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실시간 소통을 통한 우리 브랜드의 긍정적인 브

  • 나이키 사례연구
  • 레스토랑의 이름을 고시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는 비난이었다. 나이키에 대한 비평가인, Jeff Ballinger에 따르면, 그 기업의 개혁 기록과 관련되어있다. Ballinger는 나이키가 적어도 공장에서 위험한 화학품을 제거했다고 자신하지만, 한편으로는 아직도 비판적이다; “만약 당신이 자신을 건강한 회사라고 생각한다면, 사람들을 독살하는 곳에는 잘 갈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임금에 대해서는, 그들은 아직도 치아 사이에 끼여있는 셈이다.”Nike 사례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