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명기업의 성공,실패요인과 극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기업 소개 및 선정이유
2.성공요인 및 사례
3.실패요인
가.내부적 요인
나.외부적 요인
4.극복방안
5.결언
- 본문내용
-
1. 선정기업 소개
가. 설 립
1) 1946년 1월 故 Ibuka Masaru와 Morita Akio가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를 창립
2) 1958년 SONY Corporation으로 거듭남
나. Sony Product History
전기밥통은 소니의 설립자들에 의한 최초의 아이디어 상품들 중 하나였다. 이후에도 세계 최초의 트랜지스터라디오가 1955년에 개발되었으며, 뒤를 이어 Trintron color TV(1968), Walkman personal stereo(1979), DVD player(1997) 그리고 Memory Stick(1998)과 같은 많은 혁명적인 제품들이 개발되었다. 오늘날 소니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전문가들을 위한 오디오,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정보기술 제품들의 주도적인 제조업체로서 발돋움하였으며, 진출해 있는 모든 사업 분야에서의 세계 최고 기업으로서의 신뢰감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다. 브랜드의 기원
『Sony』라는 이름은 두 개의 단어로 만들어졌다. 하나는 ‘Sound’ 그리고 ‘Sonic’과 같은 단어들의 기원인 라틴어 『Sonus』와 ‘Little son’이라는 의미를 지닌 『Sonny』가 합쳐져「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창업 당시「회사 규모는 작지만 패기 있는 젊은이들의 집단」이라는 역동적인 의미를 포함한 브랜드이다. 특히 ‘Sony’는 알파벳 문자를 기본으로 하는 다수의 언어 가운데 그 어떤 언어로 읽더라도 ‘소니’ 라는 한 가지 발음으로만 읽혀지도록 되어있어, 새로운 사명을 결정하기까지의 창업자의 세심한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