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명기업의 성공,실패요인과 극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기업 소개 및 선정이유
2.성공요인 및 사례
3.실패요인

가.내부적 요인

나.외부적 요인
4.극복방안
5.결언

본문내용
1. 선정기업 소개
가. 설 립
1) 1946년 1월 故 Ibuka Masaru와 Morita Akio가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를 창립
2) 1958년 SONY Corporation으로 거듭남
나. Sony Product History
전기밥통은 소니의 설립자들에 의한 최초의 아이디어 상품들 중 하나였다. 이후에도 세계 최초의 트랜지스터라디오가 1955년에 개발되었으며, 뒤를 이어 Trintron color TV(1968), Walkman personal stereo(1979), DVD player(1997) 그리고 Memory Stick(1998)과 같은 많은 혁명적인 제품들이 개발되었다. 오늘날 소니는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전문가들을 위한 오디오,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정보기술 제품들의 주도적인 제조업체로서 발돋움하였으며, 진출해 있는 모든 사업 분야에서의 세계 최고 기업으로서의 신뢰감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다. 브랜드의 기원
『Sony』라는 이름은 두 개의 단어로 만들어졌다. 하나는 ‘Sound’ 그리고 ‘Sonic’과 같은 단어들의 기원인 라틴어 『Sonus』와 ‘Little son’이라는 의미를 지닌 『Sonny』가 합쳐져「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창업 당시「회사 규모는 작지만 패기 있는 젊은이들의 집단」이라는 역동적인 의미를 포함한 브랜드이다. 특히 ‘Sony’는 알파벳 문자를 기본으로 하는 다수의 언어 가운데 그 어떤 언어로 읽더라도 ‘소니’ 라는 한 가지 발음으로만 읽혀지도록 되어있어, 새로운 사명을 결정하기까지의 창업자의 세심한 흔적을 엿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한국형 동기부여(모티베이션) 방안 연구
  • 기업 보상관리의 특징과 한계 및 새로운 성과합치 프로그램4. 개인 임파워먼트의 실행1) 임파워먼트의 정의2) 임파워먼트의 실패이유;한국인 특성과의 연관성과 성공사례- 한국 유니스, 동양화재, 뮤즈텔3) 임파워먼트의 성공요인 5. 모티베이션 관리제도의 개선1) 한국인 특성과의 연관성2) 한국형 방안;경력개발제도와 공정한 인사정책 제도- - 제일제당,두산 씨그램의 사례6. 한국형 모티베이션 방안1) 신바람경영2) 한 경영Ⅲ. 결론 -한국인의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문화충격과 사례
  • 요인과 문화충돌이 어떤 것이 있는가를 보여주고 그와 같은 실패사례와 성공사례를 제시하므로써 좀 더 현실적으로 접근하려한다. 그리고 글로벌시대에 한국다국적기업이 해외 진출시 따른 문화충돌에 대한 대응방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우리 1조의 견해를 밝히고자 한다. Ⅱ.본론1.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1) 국제경영이란?국제경영은 글자 그대로 두 개 이상의 국가간에 이루어지는 경영활동의 현상을 의미한다. 그 대상은 재화, 서비스, 자본,

  • [글로벌마케팅](주)HJC의 고유브랜드를 국제마케팅 성공비결
  • 극복 방안3-2. 미국에서의 성과4. 브랜드 5. (주) HJC의 성공요인5-1. 고유 브랜드 사용5-2. 우수한 품질5-3. 1국 1거래처5-4. 노조가 없는 (주) HJCⅢ. 결론Ⅰ. 서론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해외를 진출할 때 겪게 되는 딜레마 중 하나가 자신의 고유브랜드로 제품을 만들 것인가 아니면 해외 유명 브랜드의 OEM을 맡을 것이냐 이다. 자사의 고유브랜드를 가지고 해외시장에 진출한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중소기업의 입장으로 그렇게 하기에는 유통망

  • [경영][연구개발투자경영][6시그마경영][윤리경영][참여경영]브랜드경영, 품질경영(TQM), 환경경영, 고객만족경영, 기술경영, 지식경영, R&D(연구개발투자)경영, 책임경영, 6시그마경영, 윤리경영, 참여경영
  • 기업 중의 하나가 되었다. 이러한 성공의 요인은 브랜드 매니저 제도(Brand Manager System)의 도입과 운영에서 찾아볼 수 있겠다. P&G는 1931년 가장 먼저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 BM)제도를 도입하여 성공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P&G는 이러한 제도를 통해서 신제품 개발 및 제품의 품질관리에서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에 관한 중장기적인 운영방안과 경쟁전략을 수립한다. 이것은 P&G의 브랜드를 찾는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동인이자 힘이 되고 있다고

  • [기업경영윤리론] 윤리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로 본 향후 발전방향
  • 성공사례1.해외 기업의 성공사례2.국내 기업의 성공사례제3절 윤리경영 실패사례1.해외 기업의 실패 사례2.국내 기업의 실패 사례제4장 윤리경영 저해 요인과 발전 방향제1절 윤리경영저해요인제2절 기업윤리실천의 기대효과제3절 윤리경영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제언1.기업윤리 수준의 제고 방안2.반부패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적 접근 방안제5장 결론참고문헌제1장 서론제1절 연구의 목적최근 기업의 윤리경영이 새로운 경영화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