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해외진출전략(드래곤 힐 스파 UAE -두바이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수출상품 및 선정이유
2. 수출국가 및 선정이유

Ⅱ. 본론
1. 진출 시장 분석
(1)-1 아랍에미리트 연합국 & 두바이
(1)-2 정치적 환경
(1)-3 경제적 환경
(1)-4 사업관련 환경
(1)-5 문화적 환경
(1)-6 지리적 환경
(1)-7 환경적 요인
*외부환경
(2)-1 거시환경 분석
(2)-2 산업구조 분석
(2)-3 고객분석
(2)-4 경쟁자 분석
(2)-5 시나리오 기법
*내부환경
(3)-1 드레곤힐 스파 소개
(3)-2 STP 전략
(3)-3 드레곤힐 스파의 장점및 단점
(3)-4 벤치마킹

2. 글로벌 기업의 전략

3. 글로벌 기업의 운영방식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수출상품 및 선정이유

- 웰빙 시대의 트랜드를 반영하는 웰빙 목욕문화

- 복합 레져 시설로서의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

- 한국의 목욕문화 전파와 그에 따른 부수적인 효과
(한국음식이나 한국인의 가치관 등을 전파)

- 국내 찜질방 시장의 포화상태에 따른 해외 진출 기회

- 타 지역 미국, 일본, 중국 등 기존 진출 성공사례에 따른 사업가능성 발견

2. 수출국가 및 선정이유

- 두바이에서 통하면 전 세계에서도 통 한다
(다양한 국적의 관광객들과 노동자들로 두바이 성공을 이끌어냈을 경우 전 세계로의 진 출 용이)

- 두바이는 관광계획도시로서 내수적 이용보다는 여행객들에게 호텔보다는 조금 저렴 하 지만, 호텔 급의 서비스와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복합 공간.

- 발상의 전환 (더운 나라에서 찜질방 사업)

- 외국인투자에 대한 두바이 도시의 세금면제 혜택 등 전폭적 지원

- 중동 사회적 환경에 부합하는 적합한 놀이시설
( 더운 날씨로 인해 조기 퇴근 후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

- 수많은 호텔 사이에서 가격우위전략과 차별화전략으로 인해 틈새시장 공략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전략으로 공항과 주요 컨벤션도시 부근의 교외지역에 집중 전략 선택. 숙박사업의 경영팀 확장 및 힐튼 및 쉐라톤 등의 호텔로부터 경험 많은 호텔 전문가의 지속적 채용. 기내식 사업부의 대상 항공사가 25개 항공사로 늘어남. 상호의 변경(Hotshoppes -> Marriott Hot shoppes -> Marriott Corporation) 멕시코의 아카풀코의 파라이소 임대호텔을 통해 국제 숙박 사업에 진출1970- 호텔 위탁 경영회사로서의 진입. 암스테르담에 첫 번째 유럽지점 호텔개장. 최대 규모의

  • [여가산업론] 스키리조트, 스키장 현황과 발전방안
  • 전략은 비수기를 극복하는 새로운 경영 방안으로서 매우 중요시되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관광성수기를 연장하거나 새로운 관광시즌을 창출해 냄으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 해줄 수 있다.4) 따라서 축제 이벤트에 대한 특성화 전략은 내/외국인의 관광만족도를 높이고 겨울이나 여름을 타개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다. 이러한 전략으로써 관광객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하는 이벤트 상품들을 다음과 같이 정

  • [관광마케팅] JW 메리어트호텔 마케팅전략
  • 전략으로 보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이시기에는 이러한 확대 진출뿐 아니라 Courtyard by Marriott와 같은 중저가 호텔 등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더욱 확보하려는 노력을 하게 된다.제 4기: 핵심역량을 이용(브랜딩)한 본격 해외 진출기(1990s-)이제 메리어트는 자신의 “핵심역량=브랜드”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무형자산인 브랜드의 이전용이성을 이용하여 프랜차이즈, 위탁경영 등을 통해 사업영역을 전 세계로 빠르게 확대하기 시작한다.

  • [두바이 분석] 아랍에미리트연방의 도시국가 두바이(Dubai) 전체적 분석
  • UAE의 경제 *1746. 우리나라와의 경제 통상 관계 *1787. 남아프리카와 아랍에미리트 비교 *1828. 결론 *1849.자료출처 *185Ⅵ. 글을 마치며 *186Ⅰ. 두바이의 개요-(1)“아랍에미리트연방의 도시국가 두바이(Dubai)”-목 차-0.글쓰기 전에1. 기본환경 (1) 지리적 환경 / 기후(2) 인구․면적(3) 역사적 배경 2. 경제적 환경(1) 유전에 대한 경제의존 정도 / 경제발전 전망(2) 지역경제통합여부(3) 다자간 협상 및 국제기구 가입여부(4) 경제체제(5) 시장의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해외 자금 조달이 빡빡해진 한국 기업들이 일본의 사무라이본드 발행 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최근엔 LS전선이 100억 엔(약 930억 원) 규모의 2년 만기 사무라이본드 발행에 성공했다. 국내 제조업체 중 사무라이본드를 발행하기는 LS전선이 처음이다. 세계 3대 유종 세계 석유거래에서 기준이 되고 있는 대표 유종은 두바이유(Dubai), 브렌트듀(Brent), WTI 가 꼽힌다.Dubai는 아랍에미레이트(UAE)에서 생산되는 원유의 이름이며, Bent는 영국 북해에서 생산되고, W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