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영국의 비즈니스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영국 국가개요

2. 영국의 시장특성
1) 보수적인 거래관행
2) 소비자의 개방적인 구매태도
3) 제3국 조달시장
4) 구매시즌
5) 생활문화

3. 영국의 비즈니스 환경
1) 문화적 금기사항
2) 상관습
3) 비즈니스 관행 및 유의사항

4. 영국 기업진출 사례
1) 성공사례
2) 실폐사례


< 출 처 >


본문내용
1. 영국 국가개요

1) 공식국명 (The 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

그레이트 브리튼과 북아일랜드 연합 왕국을 뜻하고, 약어로 UK 또는 영국이라고 한다.

2) 수 도 (London)

잉글랜드 남동부 템스강 하구에서부터 약 60km 상류에 있다. 영국의 정치·경제·문화 그리고 교통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영국연방의 사실상의 중심도시이며 뉴욕·상하이·도쿄와 더불어 세계 최대 도시의 하나이다.

3) 위 치 (북위 50도와 60도 사이에 위치하며 경도는 0도. 유럽 서쪽 북대서양에 위치.)

유럽 본토의 북서쪽 해안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국과 가장 가까운 유럽 본토의 국가들은 프랑스와 벨기에이다. 영국은 북위 50 도와 60 도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데, 수도인 런던은 베를린, 밴쿠버, 바르샤바와 동일한 위도 선상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표준 자오선이 영국의 그리니치 천문대를 통과한다.

4) 면 적 (241,752㎦)

영국 국토의 동서의 연장은 500 km, 남북의 연장은 1,000 km로써, 한반도보다 약간 넓은 정도의 크기이며, 그레이트 브리튼 섬은 유럽 최대의 섬인 동시에 세계에서 여덟 번 째로 큰 섬이다. 이 섬은 일본열도에서 가장 큰 섬인 혼슈와 거의 동일한 크기이고 아이슬랜드나 쿠바의 두 배의 크기이다.

5) 기 후 (서안해양성기후)
참고문헌
- www.koreanembassy.org.uk (주영대한민국대사관)
- www.mofat.go.kr (외교통상부)
- www.uk.or.kr (UK in Korea)
- www.globalwindow.org(코트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광고에 대해서
  • 기업의 이미지를 동일하게 형성하는데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다국적 기업은 비용절감과 동일한 이미지 형성을 위해 표준화 전략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전 세계의 광고는 미국의 영향으로 서구화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국제 광고의 표준화 전략은 기업에게 매우 매력적인 방식이다. 대표적인 사례로 코카콜라나 나이키를 들 수 있을 것이다. 세계화의 영향으로 세계인들의 생활 방식이나 사고방식이 동질화된 것 역시 국제광고에 있어서 표

  • 항공자유화에 대하여
  • 국제 항공사들이 새로운 경쟁 환경에 대처하는 것에 힘들어 하면서 그들이 가지고 있던 항공망들을 점령하며 빠르게 확장해갔다. 1986년, United는 Pan Am의 태형양 항로를 샀다. Delta는 이후에 Pan Am의 독일 항로를 같은 방법으로 샀다. 어떤 경우에는, 이런 변화가 값비싼 대가를 치뤘다. 그래서, 1991년, United와 American이 Pan Am과 TWA의 런던편을 샀을 때, 그들은 Heathrow에 접근 조약을 체결해야했다. 왜냐하면 그들 자신은 영국 에 대한 권리가 없었기 때문이다.

  • [학사] [경영학] 경영혁신을 위한 ERP구축에 관한 고찰
  •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재설계 하고(BPR: 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여기에 맞는 새로운 정보 시스템이라는 측면이 강조되는 상황에서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이 등장하게 되었다.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서 기업은 경쟁력의 강화가 시급하게 대두되고, 기업의 내부적인 적응력 강화 및 대외적으로 지속적인 정보의 교류가 필요하게 되었다. 현재 국내외 우량기업들은 기업의 국제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하여 정보 시스템을 세계적으로 검증된 상용화된

  • [행정]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에 대한 분석
  • 영국)자료 ; 통계청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현재 우리가 인식하는 ‘수도권 문제’는 통상 크게 두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인구 및 산업의 집중에 따른 수도권 내부의 과밀과 혼잡으로 인해 삶의 질은 물론 도시의 경쟁력도 저하된다는 것이다. 교통, 환경, 주택 문제, 토지가격 급등, 범죄, 도시빈민의 문제 등이 지적될 수 있다. 둘째는 수도권 집중이 여타 지역과 국가적 균형발전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다. 수도권의 집중은 여타 지역의 성장

  • 세계화시대의 국제관계 -세계경제포럼(WEF) VS 세계사회포럼(WSF)
  • 론, 평가, 예측하여 국제질서의 미래지향적, 창조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면으로 미국의 독주아래 파워 엘리트들의 칵테일 파티로 불려지는 등 폐쇄적이고 자기들만의 포럼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 또한, 빈부격자심화의 근본적 해결의 목소리 부재도 나타나고 있다. 즉, 국제사회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접근방식을 택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35회, 36회 다보스 회의를 보면 친디아(Chindia)를 주요 화두로 중국과 인도의 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