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금강제화 리뉴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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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프로젝트 추진 배경
2. 국내 패션 시장과 해외 패션 시장 현황


Ⅱ. 본론
1. 금강의 소개

2. 금강의 실패요인
(1) 브랜드 컨셉
(2) 타켓 설정
(3) 프로 모션
(4) 실패요인

3. 새로운 금강 마케팅 전략 제시
(1) SWOT분석
(2) ERRC분석
(3) 벤치마킹 사례-GUCCI
(3) 새로운 마케팅 전략


Ⅲ. 결론
1. 정리 및 평가
2.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프로젝트 추진 배경

글로벌 경쟁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패션 및 잡화 업체들의 올해 목표 중 하나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강화하는 것이다. 상당수 업체가 자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꾀하고 있으나 일부 업체들은 해외 브랜드를 인수함으로써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국내 기업이 해외 기업 M&A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요인은 국내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는 동시에 인수한 해외 기업을 전진기지로 삼아 전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 된다.
백화점과 패션아울렛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2개 PC(Profit Center)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선정은 총매출, 평효율, 상품력, 영업력, 마케팅력 등 5개 부문에 관한 1등을 묻고 다시 이를 종합해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뽑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올해에는 수입시장의 확대에 따라 기존에 진행하지 않던 하이엔드 & 컨템포러리 조닝을 추가해 「루이뷔통」과 「샤넬」 「클로에」 「마르니」 「돌체앤가바나」 브랜드가 상위권에 랭크됐다.
2007년 한 해 동안 하이엔드 조닝은 「루이뷔통」 「샤넬」 「에르메스」 등의 브랜드가 골고루 선전했다. 특히 「루이뷔통」(49.1%)은 적은 표 차이로 대부분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그 뒤를 「샤넬」 「에르메스」 「펜디」 등의 브랜드들이 바짝 뒤쫓고 있다. 이 조닝은 유통, 소비자, 브랜드가 모두 제한적이지만 ‘브랜드 충성도’는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대한민국은 명품신드롬이 한창 불고 있고 너나할 것 없이 명품 하나 쯤은 가지고 있는게 현실이다. 하지만 여기서 의미하는 명품은 해외 유명 브랜드들을 말하는 것이고 이 중에 한국 브랜드는 없다. 갈 수록 금강의 매출액은 감소하고 해외 명품 브랜드의 위치는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명품에 왜 한국브랜드가 없는 그 이유를 우리나라 대표 패션 브랜드 ‘금강’을 살펴봄으로써 글로벌 경쟁 시대에서 외국 유명 브랜드사이에서 앞으로 국내패션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텍스헤럴드 2008년 1월 17일 : 국내패션시장 현황

한국염색신문 415호 : 해외패션시장 현황

김대영 2004,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마케팅

http://www.kumkangmall.com : 금강제화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drdo1216/47549805 : 명품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http://blog.naver.com/monghome/20049767360 : 메가숍 전략 본격 가동

http://blog.naver.com/whites414/150005818245 : F/W 뉴 브랜드 준비 완료

http://blog.daum.net/joonho1125/3064381 : 브랜드 전략을 기초로 한 PR 및 광고 전략

http://blog.naver.com/sooji2/140042678349 : 금강제화가 제값을 받지 못하는 이유..

http://blog.naver.com/ilsung26/110019025504 : 금강제화 성장과 배경

http://blog.naver.com/ilsung26/110019025504 : 금강의 주요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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