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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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SWOT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향후전략

본문내용
1. 기업소개

C : Cheil-Jedang 의 이니셜로, 90년대 중반 다른 대기업들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진출하면서 사업의 일환으로 멀티플렉스 극장사업을 추진하였다.
G : Golden Harvest 의 이니셜로,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졌던 홍콩의 메이저 배급사이다.
V : Village Roadshow의 이니셜로, 호주에 본사를 둔 세계적 배급사이며 극장체인업체이다,

위 3개사가 합작하여 국내에 설립한 법인이 CJ-CGV이고, 현재는 Golden Harvest가 빠진 상태이다. 제일제당 그룹에서 이 영화관을 소유하고 있으며 CJ가 미국 드림웍스의 지분을 갖고 있기 때문에 드림웍스의 국내 판권을 갖고 있기도 함.
CGV는 1995년 제일제당(CJ))내 멀티미디어 사업부, 극장 사업팀으로 시작되어 1996년 CJ(KOR) / Golden Harvest(HK) / Village Roadshow(Aus)가 합작하여 CGV를 설립하였으며, 1998년 강변 CGV11을 개관함으로써 국내 최초의 Multiplex 극장사업을 시작하였다. 2001년 주요 일간지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이래 현재까지 극장업계 시장점유율을 비롯한 각종 조사에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99년 CGV 인천14 개관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11개 지역에 Multiplex 극장을 보유하고 있고 향후 7개 지역의 Multiplex 극장의 개관이 확정되어 있다. 극장부문에 관한 한 국내 최초 및 최고의 시도를 실시하여 저부가 가치산업이었던 극장 사업을 고부가 가치사업으로 변모시키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1) 기업사명 및 목표
① 영화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핵은 영화이며 영화관은 영화의 감동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공통체험 장소이다.
② 그 이상 : CGV만의 정성이 담긴 차별적이고 차원 높은 서비스 환경을 마련하여
③ 감동 : 고객이 느끼는 영화의 감동, 그 이상의 고객만족을 실천한다.단순히 영화와, 영화관 주변의 쇼핑몰, 음식점, 게임 몰 등의 부대시설이 갖추어진 Multiplex에서 좋은 시설과 쾌적한 환경, 편리한 매표, 편리한 교통, 다양한 영화정보 제공,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 친절한 미소, 심야관람·가족관람·장애우를 위한 편의시설로 선진화된 관람문화와 세계 최고의 서비스 지향한 정성이 담긴 고객 만족 서비스 등으로 전 국민 누구나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영화관에서 가질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실천, Funplex로 도약하려고 한다.

참고문헌
www.cgv.co.kr
www.megabox.co.kr
www.lottecinema.co.kr
www.kist.re.kr
www.kofic.or.kr
economy.hankooki.com
www.hanaif.re.kr
www.etnews.co.kr
www.realmeter.net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멀티플렉스CGV '情' 주는 '고객무한만족' 서비스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 정해승, 휴먼비즈니스, 2006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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