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도요타자동차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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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도요타 자동차
Ⅱ. 도요타의 생산관리
Ⅲ. 도요타의 유통관리
Ⅳ. 도요타의 광고관리
Ⅴ. 도요타의 판매촉진 ․ PR ․ 인적판매
본문내용
Ⅰ. 도요타 자동차


기업 개황


도요타 자동차는 장기 불황의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연결매출액 172조 9470억원, 순이익 11조 6200억원, 연간 9백만 대 이상의 자동차 판매, 미국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 점유율 64%, 55년간 노조 무파업, 50년 이상 흑자 행진을 기록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기업 역사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
1936년 최초의 자동차 ‘도요타 AA형’ 출시
1938년~42년 시보레 트럭 조립, 생산
2차대전때 군용트럭을 만들어 성장
1950년 도산위기
1955년부터 토요펫 크파운, 퍼블리카, 코로나 등 성공.
1960년대 일본 모터리제이션의 선두주자로 성장
1970년 초, 코롤라가 미국 자동차 시장을 장악
1980년대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로 회사 이름 개명
1990년대 렉서스가 고급차 시장에서 각광을 받음.


Just In Time (적시생산)

JIT란?

필요한 부품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양만큼공급하는 유연한 생산방식

JIT의 효과

과잉생산의 낭비, 재고의 낭비를 획기적으로 줄여
원가를 낮출 뿐만 아니라 관리를 용이하게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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