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도요타자동차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도요타 자동차
Ⅱ. 도요타의 생산관리
Ⅲ. 도요타의 유통관리
Ⅳ. 도요타의 광고관리
Ⅴ. 도요타의 판매촉진 ․ PR ․ 인적판매
- 본문내용
-
Ⅰ. 도요타 자동차
기업 개황
도요타 자동차는 장기 불황의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연결매출액 172조 9470억원, 순이익 11조 6200억원, 연간 9백만 대 이상의 자동차 판매, 미국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 점유율 64%, 55년간 노조 무파업, 50년 이상 흑자 행진을 기록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기업 역사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
1936년 최초의 자동차 ‘도요타 AA형’ 출시
1938년~42년 시보레 트럭 조립, 생산
2차대전때 군용트럭을 만들어 성장
1950년 도산위기
1955년부터 토요펫 크파운, 퍼블리카, 코로나 등 성공.
1960년대 일본 모터리제이션의 선두주자로 성장
1970년 초, 코롤라가 미국 자동차 시장을 장악
1980년대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로 회사 이름 개명
1990년대 렉서스가 고급차 시장에서 각광을 받음.
Just In Time (적시생산)
JIT란?
필요한 부품을, 필요한 때에, 필요한 양만큼공급하는 유연한 생산방식
JIT의 효과
과잉생산의 낭비, 재고의 낭비를 획기적으로 줄여
원가를 낮출 뿐만 아니라 관리를 용이하게 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