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삼성, 하이얼, 샤프 인적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삼성의 인재경영
2.삼성의 인재관리
3.하이얼의 인재관리
4.샤프의 인재관리
본문내용
삼성의 인재경영
명품 비단잉어
선택
-처음 500만마리 치어중 4~5년후
-품평회에 나가는 잉어는 고작 4~5마리
→ 도태된 직원은 과감히 해고
집중
-도태된 잉어는 버리고
-선택된 잉어에게만 집중!
→ 훌륭한 직원에게 집중투자


샤프 전자의 인적자원관리
종업원의 자주성에 중심을 둔 인사제도
1. 챌린지 코스(샤프 리더쉽 프로그램)
- 2001년부터 시작된 준관리직 종사자의 경영 전반의 기획 업무 향상
을 위해 도입.
- MBA에 준하는 지식 교육, 커리어개발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인재 육성
- 젊은 준관리직 종사자가 주 대상
- 연공서열이 중시 된 과거와 달리 성과위주제도(월급제)와 이에 따른
승진제도를 도입. 젊고 유능한 인재를 조기 등용하는 기회를 제공

2.공모엔토리제도
- 응모한 사원들 중 가장 최적의 인재를 배치하기 위한 조직 시스템
- 도전 의욕이 높은 사원은 언제나 자신의 능력과 커리어를 위한 부문
에 응모, 능력발굴의 기회를 얻을 가능성이 있음.
- 유연한 회사 내의 구인 방법으로 조직활성화와 개인능력 활성화를 꾀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 LG전자의 독일 진출(PDP, 냉장고)
  • 삼성전자LG전자대우일렉트로닉스 등 주요 가전3사에 따르면 이들은 최근 유럽시장에서 친환경절전형 제품을 중심으로 급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양문형 냉장고를 중심으로 유럽 냉장고 시장개척의 포문을 열었다.유럽시장은 지난 2001년 11만대, 지난해 23만대 수준으로 최근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데다 GE나 월풀 등 세계적 브랜드회사의 세력이 상대적으로 약해 새로운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삼성LG대우 등 가전3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 [국제경영] LG전자 DDM사업부의 중국진출사례
  • 하이얼의 경우 다른 중국 기업의 제품군보다 월등히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부는 중국 현지 생산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보다도 높은 가격으로 판매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셋째,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중국 기업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역량을 축적하고, 중국 현지 생산 기업의 경우 현지화 정도를 높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마지막으로 향후 중국 기업들의 구조조정이 확대되고 M&A 환경

  • 산업공동화의 개요와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 관리 성공 철저한 인력관리 원활한 판매시장 확보 현지화 성공 경쟁력있는 제품(기술력)비중 1.8 3.6 7.3 10.9 29.1 30.9 43.6 63.61991-2000 2001-2002 2003.2분기시간당실질임금상승율 5.3 7.4 6.3노동생산성증가율 11.9 6.1 3.6(중국)50.3%%국가 경쟁령 한, 중국 비교연 도 순투자 금액 對미국 對중국1980 24,201 250 01985 20,034 716 01990 464,985 80,107 15,2621995 1,871,438 195,177 692,4252000 916,432 467,159 320,0742004 2,923,398 453,729 1,814,071연 도 투자 건수 순투자 금액1980 29 24,2011985 9 20,03419

  • LG휘센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분석
  • 원칙이라 생각된다.【 참 고 문 헌 】▣ 이장로, 해외경영 성공 노하우-한국이 낳은 글로벌기업 LG전자 무역경영사, 2000.▣ 월간중앙 2002년 1월호.▣ 전자정보센터 (http://www.eic.re.kr)▣ 중국 에어컨 소비시장 조사보고서 - 한국무역협회 북경지부▣ 중국 가전산업의 공급과잉과 시사점 - 무역연구소 동북아팀▣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한국방송광고공사 (http://www.advertising.co.kr)▣ 2005 에어컨 냉동연도 백서 중국 국가정보센터

  • LG전자 기업분석과 중국진출전략과 마케팅 4P전략분석및 LG전자 향후마케팅 과제연구 레포트
  • 샤프, 소니, 삼성과 LG의 영업실적을 비교하여 보았다.2014년 중국 LCD TV 시장에서 각 글로벌 기업들의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다. 비슷한 프리미엄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들 중에서도 LG의 매출 실적은 그리 뛰어나다고 할 수 없다. 오히려, 2~3억 달러 가량 낮은 매출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동일한 환경에서 경쟁을 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사이에서도 이렇게 낮은 성과를 얻고 있다는 것을 볼 때, LG가 중국 LCD TV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는 사실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