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전략] 삼성라이온즈 전략적 우위 달성을 위한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삼성 라이온즈 기업분석

2.마케팅믹스 전략

3.전략적 우위 달성을 위한 대안

4.결론
본문내용
삼성 라이온즈 선정 이유



2006년 월드컵 이후 급격히 떨어진 인기

최고수준의 인기 구단임에도 불구하고
프로야구 구장 가운데 가장 열약한 환경

네임데이 이벤트로 관중 유치 마케팅의 한계


삼성 라이온즈 연혁

1982년 한국시리즈 준우승
1985년 전·후기리그 통합 우승
1982년 미국의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팀을 초청
1985년 삼성라이온즈 볼파크’의 건설
1989년 사회인야구대회를 창설

1990년 어린이여름야구교실
삼성리틀야구단을 발족
1993년 삼성기 타기 대구·경북지역
초·중·고야구대회를 개최
1995년 제주지역야구대회를 신설

2002년 2002 한국시리즈 우승


.
.

외 부 환 경 분 석

국내 경기 침체와 민간소비의 위축
프로야구에 대한 국내의 사회ㆍ문화적 제반 환경들은
야구 종목에 대한 꾸준한 선호와 스포츠 참여, 경기관전
에 대한 우호적인 태도로 작용할 가능성이 큼
경쟁리그인 프로축구의 마케팅 능력, 리그운영, 시설등
의 뛰어남

내 부 환 경 분 석

한국야구위원회의 사업부서 통합과 인원 감축으로 인한
리그 운영과 사업적 역량의 강화가 위축

긴축적인 구단운영으로 인해 우수선수의 방출
이에따른 관중 규모의 급감과 입장수입의 현저한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경영론] 미국 스포츠 산업 시장 규모, 정책 연구 및 국내 스포츠 산업과의 비교연구
  • 스포츠 산업 정책 Ⅲ. 결론Ⅰ.서론스포츠 산업의 개념스포츠의 가치는 전통적으로 교육적 가치, 사회적 조화에의 기여, 개인의 건강 증진 및 개인적 오락 기회제공 등에 있다고 여겨져 왔다. 하지만 사회문화의 환경변화에 따라 여가중시적 라이프스타일이 보편화되고 몸과 건강을 중시하는 사회적 경향이 짙게 나타나면서 스포츠는 스포츠 자체로의 역할을 넘어서 산업적 기능을 강화하게 된다. 국가주도의 수출 지향적 성장전략이 지배하던 1970

  • [마케팅]삼성자동차의`SM5` 마케팅 의사 결정과 마케팅
  • 삼성자동차는 자동차 산업에 처음 진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삼성자동차라는 데 대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시장점유율을 높여야 한다. 경쟁제품인 현대의 소나타는 제품이 무난하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잔 고장이 간혹 발생했는데, 삼성은 이에 반해 잔 고장이 거의 없는 일본 닛산의 자동차 기술을 제휴 받은 것이다. 신 모델 도입에 있어서 전략대안과 그 주요특성은 무엇인가?(인터뷰 with 담당자)기업이 달성해야 할 마케팅 목표에는 시장점유

  • 삼성그룹 및 각 그룹사의 사회공헌
  • 전략 ▶투명경영 ▷디지털 핵심시대 핵심 자원인 고객의 신뢰 획득▶디지털 핵심 기술 개발 ▷4세대 이동통신 기술, LCD패널, 디지털TV, 홈네 트 워킹▶고 부가가치 산업 지중 육성 ▷전자, 금융, 서비스분야로 주력 사업 전환▶개방형 경영체제 ▷자급 경영 체제에서 탈피, 효과적인 아웃 소싱 및 전략 적 제휴 추진(2)삼성그룹 역사▶1930~1940s 삼성창업ㆍ1938년 삼성 창업ㆍ1941년 삼성상회, 주식회사 삼성상회로 법인 등록 ㆍ1949년 삼성물산공사 서울

  • [경영] 기업문화 - 삼성관련 자료모음
  • 위한 대중요법은 아닌 것이며, 또한 조직의 어떤 한 측면만이 아니고 조직현상을 규정하는 재요인(조직구조, 조직과정, 개인, 조직풍토)전반에 대한 시스템적 접근방법임을 뜻한다.2)최고경영층의 관리에 의해 실천되어야 하며 이는 조직의 관리과정과 일체화된 형태로 추진되어야 함을 뜻한다.3)조직체의 사명달성에 연결되어야 한다. 이는 추상적인 유효성, 감성중신의 활동이 아니고, 조직체의 이익목표 또는 기타 전략적 목표달성에 기여해야 함을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삼성 라이온즈)은 적당히를 몰랐다. 끊임없이 목표를 높였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전부를 쏟았다. 한국 최고의 타자로 우뚝 서기까지 어떤 노력을 기울였는지를 그가 후배들에게 전했다.이승엽은 13일 열린 2017 KBO 신인 오리엔테이션(대전 인터시티호텔)에 특별 강사로 섰다. 프로 22년 차로서 후배들에게 조언하는 자리였다. KBO의 살아 있는 전설이 등장하자 신인 선수 130여명은 일제히 와 하는 감탄사를 뱉으며 환영했다.레전드의 조언 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