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이마트 pb상품 스마트 이팅(SMART EATING) 신제품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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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Mart
본론
전통적인 단계별 전략
< 스마트 이팅 >
1) Threat of new entrants
2) Rivalry among existing competitors
3) Threat of substitute products or services
4)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
5) Bargaining power of buyers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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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rt
(주)신세계가 운영하는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 대형 할인점.
1993년 11월 12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 1호점이 문을 연 뒤 꾸준히 점포를 확장해 여 1996년에 6개였던 점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2007년에는 120개가 있다. 1997년 에는 최초의 해외진출인 상하이 이마트 1호점을, 이마이더 (易買得:쉽게 사 이익을 얻는 다) 라는 상호로 오픈하여 현재 중국에만 10개 점포를 운영 중.
(주)신세계는 2012년까지 중국에 모두 50여개 점포를 운영할 예정.
이마트 점포추이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2001년에 점포수가 급증하며 규모의 경제에 도달해 매출 및 이익 급속도로 성장.
이마트 이익 추이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E-Mart PB 상품 ‘Smart Eating’
나트륨을 줄인 라면(4개입) 가격 : 3480원
- 이마트에서 건강 웰빙 브랜드인 스마트 이팅(Smart Eating)이 2008년 6월 5일 출시되었다. 패키지 앞뒷면에 핵심 웰빙 콘셉트와 9대 영영성분 정보를 표기하여 소비자들이 '내 몸에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시각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상품명에는 ‘나트륨을 줄인 라면’이라는 영양성분 핵심 포인트가 담겨있어서 제품을 먹기 전에 제품의 핵심 영양 내용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식품의 이름만 듣고서도 식품의 영양성분을 알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 수 있다.
라면의 맛은 순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난다. 또한 나트륨을 줄인 라면이라는 이름답게 자극적인 맛이 덜하며 라면의 면발이 쫄깃쫄깃해서 씹는 맛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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