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이마트 pb상품 스마트 이팅(SMART EATING) 신제품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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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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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rt
본론
전통적인 단계별 전략
< 스마트 이팅 >
1) Threat of new entrants
2) Rivalry among existing competitors
3) Threat of substitute products or services
4)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
5) Bargaining power of buyers
결론
본문내용
E-Mart
 (주)신세계가 운영하는 한국에서 처음 선보인 대형 할인점.
 1993년 11월 12일 서울특별시 도봉구 창동에 1호점이 문을 연 뒤 꾸준히 점포를 확장해 여 1996년에 6개였던 점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2007년에는 120개가 있다. 1997년 에는 최초의 해외진출인 상하이 이마트 1호점을, 이마이더 (易買得:쉽게 사 이익을 얻는 다) 라는 상호로 오픈하여 현재 중국에만 10개 점포를 운영 중.
 (주)신세계는 2012년까지 중국에 모두 50여개 점포를 운영할 예정.

이마트 점포추이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2001년에 점포수가 급증하며 규모의 경제에 도달해 매출 및 이익 급속도로 성장.

이마트 이익 추이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E-Mart PB 상품 ‘Smart Eating’

나트륨을 줄인 라면(4개입) 가격 : 3480원
- 이마트에서 건강 웰빙 브랜드인 스마트 이팅(Smart Eating)이 2008년 6월 5일 출시되었다. 패키지 앞뒷면에 핵심 웰빙 콘셉트와 9대 영영성분 정보를 표기하여 소비자들이 '내 몸에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시각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상품명에는 ‘나트륨을 줄인 라면’이라는 영양성분 핵심 포인트가 담겨있어서 제품을 먹기 전에 제품의 핵심 영양 내용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식품의 이름만 듣고서도 식품의 영양성분을 알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 수 있다.
라면의 맛은 순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난다. 또한 나트륨을 줄인 라면이라는 이름답게 자극적인 맛이 덜하며 라면의 면발이 쫄깃쫄깃해서 씹는 맛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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