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레인콤 vs 엠피오 시장환경분석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레인콤 Overview
2.엠피오 Overview
3.시장환경분석
4.기업공개 이후
본문내용
창립기
1999년 창립부터
독자브랜드 신설하기 전
소닉블루 ODM판매시기
원천기술개발업에서 MP3
CDP의 제조업으로 사업전환

충격에 약하고 재생시간이
길지 못한 CDP의 단점을
극복한 기술 개발

2000년 7월, 국내판매법인
아이리버 설립

2000년,소닉블루사와 ODM
계약체결
성장기
독자브랜드로
국내.해외시장개척2001년 MP3 CD 플레이어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 미국현지법인 iriver America
설립
- 2001년 벤처기업 대상수상
- 세계 초박형 MP3 플레이어
SlimX개발
기업공개까지
지속적인 신제품개발과
해외시장개척으로
브랜드 공고화
MP3 CDP Slim X 시장석권
일본,홍콩 현지법인 설립
MP3 선호도 1위의 리딩 브랜드
2003년 12월 코스닥시장 등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리버의 수출타당성 분석
  • 아이리버의 수출타당성 분석목 차서론아이리버 소개기업소개제품소개아이리버 해외수출1>거시환경타당성2> 과업환경타당성3>수출동기4>수출경로아이리버 산업구조 분석다른 기업과의 경쟁비교분석국내경쟁업체들의 전략국내업체끼리의 경쟁에 관한 전망아이리버 사업전략타당성시장세분전략타당성마케팅MIX전략타당성4p1s 전략표준화전략vs차별화전략가장 중점을 둔 전략부가가치마케팅전략MP3저작권 문제MP3플레이어를 대체할 제

  • [전략경영] MP3플레이어 `아이리버`의 산업구조분석과 경영전략
  • 환경 분석(1) 시장 현황아이리버를 런칭한 레인컴은 현재 MP3P부문에서 각 섹션별 점유율은 MP3CDP에서는 50%로 세계점유율 1위, 플래시메모리부문에서는 20.53%로 세계점유율 1위, 하드디스크타입으로는 14.72%로 세계점유율 1위이다. 아래의 표는 2003년 메릴린치의 조사결과이다. 아래서 보듯이 하드타입의 경우 애플사와 근소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물론 플래시타입에서도 약 6%로의 차이로 근소해 보이지만, 이미 아이리버가 지닌 브랜드 가치가 너무 확고

  • [조직행위론] 국내 기업 CEO의 리더쉽 분석 -LG전자 김쌍수 부회장과 레인콤의 양덕준 사장
  • < 국내 기업 CEO 의 리더십 분석 >Vs. < 목 차 >Ⅰ. 조직의 선정이유 ( LG 전자 김쌍수 부회장과 레인콤의 양덕준 사장 )Ⅱ. 기업소개 (1) LG전자(2) 레인콤Ⅲ. 우리나라 전자산업과 환경Ⅳ. 리더십 형성과정과 유형, 리더십이 기업에 미친 영향 (1) LG전자ㄱ) 리더십의 형성과정 ㄴ) 리더십 유형- “통제적 혁신형”- “파워리더십” ㄷ) 리더십이 조직에 미친 영향 (2) 레인콤ㄱ) 리더십 형성과정ㄴ) 리더십의 유형- 참여적 혁신형- 사이드 & 서번트 리

  • [광고전략] 아이리버 분석
  • Beyond music, It’s for LifeJune 2nd, 2005Beyond music, It’s for Life목 차기업 분석산업 분석 3. 경쟁사 분석4. 전략적 이슈 5. 전략 제안 6. 실행 전략 7. 맺음말 1. 기업 분석 기업 개요 기업 주요 연혁기업 주요 사업 영역경영 자원 분석 5) 조직 구조 분석6) SWOT 분석7) Value chain8) 핵심 역량 (경쟁 우위)9) 아이리버의 성공과 후퇴1) 기업 개요시장에서 레인콤의 위치 2000년 12월 세계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 불과 6개월 만에 미국시장점유율 1위 기록

  • 아이리버 조직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안되나요, ?1. 기업 소개 및 현황(1)기업소개(2)비전 (3)조직도 (4)매출분석(5)현재실적2. 외 내부 환경분석 (1) 강점(Strengths)(2) 약점(Weaknesses)(3) 기회(Opportunities)(4) 위협(Threats)(5) PEST 분석3. 조직의 문제점(1) 조직구조부분(2) 전략적 부분(3) 외부적 요인(4) 내부적 요인4. 조직에 대한 구체적 개선방안 및 조언(1) 조직부분(2) 전략부분- 집중화 전략- 홍보와 마케팅 주력5. 각 시장에 대한 전략적 대안주제 선정 이유 아이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